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8-20 오후 08:25: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종합
“김문오 달성군수 ‘금품선거 의혹’ 철저히 파헤쳐라”
대구참여연대·대구경실연
공무원 선거관여, 금품살포 등
신속·철저수사 강력처벌 촉구
조여은 기자 / 입력 : 2018년 07월 18일(수) 20:13

대구지역 시민단체들이 김문오 달성군수를 옥죄고 있다.
6·13 지선에서 3선 고지에 올랐지만 공무원 선거관여, 금품살포 의혹 등 넘어야 할 산이 너무나 많다.
때문에 지역정가는 6·13 지선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시민단체가 김문오 군수를 향해 총공세를 퍼붓고 있다.
대구참여연대와 대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지난 17일 공동성명을 내고 달성군수 선거와 관련한 공무원의 선거관여, 금품살포 등 선거부정에 따른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와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이들은 김문오 달성군수 선거 관련, 조목조목 사례를 열거하며 엄정한 법적 처벌을 요구, 맹공을 가했다.
공동성명에서 “선거관리위원회는 6월 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김문오 달성군수 후보의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달성군 간부 공무원 3명을 검찰에 고발했다”고 포문을 열었다.
시민단체는 이들은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김문오 달성군수 후보자의 선거 홍보를 위해 개설된 SNS에 가입한 뒤 공무원 97명과 선거구민에게 해당 SNS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낸 혐의를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달성군은 공직선거법, 선거관리위원회, 검찰 등을 비웃기나 하듯이 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관여 혐의로 고발한 3명의 공무원에게 어떤 징계조치도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오히려 한 간부공무원은 본인의 희망에 따라 명예퇴직 신청을 받아들여 징계의 여지를 없애버렸다고 목청을 높였다.
실제 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달성군수 선거 입후보예정자인 김 군수를 위해 불법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2명의 이장이 고발됐다.
이들은 카카오톡을 이용해 230여명의 선거구민에게 김 군수 지지를 부탁하는 메시지를 보내고, 관광버스를 빌린 뒤 김 군수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주민 80여명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시민단체는 김 군수의 금품선거 관련 의혹도 제기했다.
대구경찰청은 지난달 25일 김 군수의 지지를 요청하면서 유권자 4명에게 30만원씩 120만원을 뿌린 혐의로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시민단체들은 “경찰은 A 씨가 후보와 공모했을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민단체는 “유권자들에게 금품을 뿌린 A 씨는 달성군청과 거래관계에 있는 사업자라고 한다”며 경찰의 엄정 수사를 요구했다.
달성군 관계자는 “SNS로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고발된 달성군 간부 공무원 3명에 대해선 현재 경찰이 조사를 하고 있으나 별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조여은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대구 2021년까지 나무 천만그루 심..
국립대구과학관, ‘NASA & 우주’ ..
경산시 BMW 리콜대상차량 “점검 및..
칠곡군, 첫 벼베기 실시
향토자원 복원 ‘호평’ 봉화군R..
제4기 봉화군 지역사회 보장계획 수..
드론 산업 육성 전문위원회 출범
예천온천 새단장 마치고 재개장
지역특화식품개발『미나리와 삼겹살..
김동연·장하성 ‘고용쇼크’ ..
최신뉴스
김천시 여성기업인협의회, 장학금 ..  
고령경찰서, 다산파출소 이달의 우..  
영남민요아리랑보존회 상주지회..  
고소득 딸기 재배의 시작은 화아분..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참가..  
경북토속어류산업화센터 비단잉어,..  
“도시계획만 잘 운용해도 일자리 ..  
경북도‚ 블록체인 산업 육성..  
경주시, 폭염 취약계층 냉방물품 ..  
경주시,‘사시사철 꽃가꾸기 사업..  
경주시, 무허가 축사 적법화 총력 ..  
포항‧경주‧울산 해오..  
동해안 5개시군 상생협의회, 포항..  
포항시, 제19호 태풍‘솔릭’북상..  
우편집배원! 복지의 첨병(尖兵)으..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