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2-04 오후 04:14: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사회
대구지역 분주한 귀경 행렬
시민들의 경쾌한 발걸음 이어져
조여은 기자 / 입력 : 2023년 10월 03일(화) 19:41

↑↑ 추석 연휴 닷새째인 2일 대구시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에서 시민들이 버스를 타기 위해 줄 서 있다.
ⓒ 대구광역일보
“늘어나는 어머니의 주름을 볼 때마다 빠른 세월이 야속하네요”
추석 연휴 닷새째인 지난 2일 대구지역 귀경 행렬은 맑은 날씨에 시민들의 경쾌한 발걸음이 이어졌다.
이날 오후 대구시 동대구역은 귀경객들로 붐볐다. 긴 연휴를 지내고 온 시민들은 꽉 찬 가방을 메거나 캐리어를 들고 이동했다. 양손에 선물을 한가득 들고 있는 학생도 눈에 띄었다.
고향이 서울이라는 대학생 김민재(24)씨는 “대구로 다시 내려간다고 부모님께서 반찬과 과일을 한가득 챙겨주셨다”며 “예전 같으면 무거워서 안들고 왔겠지만 오랜만에 보는 부모님의 정성을 거절할 수 없었다”라며 웃음 지었다.
승강장으로 들어서자 장거리 연애 중인 연인, 고향길에 오르는 가족, 부대로 복귀하는 군인 등 시민들이 기차를 기다렸다.
연인과 포옹하던 김지선(27·여)씨는 “서울에 사는 남자친구와 한 달에 두 번씩 만나지만 이번 연휴는 긴 시간 함께해 막상 보내려니 더 짠하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날은 미국에서 온 외국인 가족도 보였다.
조쉬 그루브(63·미국)씨는 “한국 문화에 관심 있어 가족과 함께 여행 중이다”며 “대구에서 먹은 갈비찜은 특히 맛있었고, 여행 시기가 추석과 겹쳐 한국의 연휴 기간 분위기도 체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같은 날 오후 대구시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고속버스터미널 역시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버스 기사와 터미널 관계자는 “진주 가시는 분 여기로 오시면 됩니다”, “서울 승차하세요. 버스 출발합니다” 등을 외치며 분주하게 움직였다.
시민들은 저마다의 짐을 한가득 들고 버스를 타기 위해 줄을 지어 있었다. 급히 화장실을 사용하기 위해 뛰는 사람, 탑승 위치를 찾지 못해 허둥대는 시민도 눈에 띄었다.
홀로 계신 어머니를 보기 위해 대구를 찾았다는 이동휘(40대)씨는 “평소 일 때문에 자주 찾아뵙지 못해 죄송할 따름이다”며 “늘어나는 어머니의 주름을 볼 때마다 빠른 세월이 야속하기만 합니다”고 말했다.
버스를 타고 떠나는 딸에게 연신 손을 흔들며 차량이 온전히 터미널을 나갈 때까지 자리를 지키는 부모도 있었다.
대학생 딸을 둔 박모(55·여)씨는 “학업에 집중하는 딸을 방해하는 것 같아 평소 전화 몇 통으로 안부를 묻는 것이 전부다”며 “올해는 긴 연휴를 맞아 집에서 딸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눈물을 삼켰다.
이번 연휴(9월27일~10월3일) 기간 동대구역은 열차를 평시대비 106.9%를 늘려 총 2168회(일평균 310회) 운행한다.
KTX는 평시 대비 103회 증가한 1376회(일평균 197회), 일반열차는 평시 대비 36회 늘어난 792회(일평균 113회)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오후 2시30분 기준 승용차를 이용한 주요 도시 간 예상 소요 시간을 대구~서울 3시간53분, 대구~강릉 3시간 41분, 대구~광주 2시간 11분, 대구~대전 1시간48분, 대구~부산 1시간37분으로 내다봤다.

조여은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윤경희 청송군수의 꿈... 전국 최대..
칠곡경찰서, 청소년 흡연·마약 예..
달성군, 전국 지자체 유일 '나눔국..
경산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초..
고령군, 계절근로자 유치 라오스 현..
대구해올고 위프로젝트 공모전 기관..
박채아 도의원, 주말기숙사 운영 대..
도내 음식물류 폐기물 3년간 연평균..
경주시, 편안한 노후생활 어르신 복..
경북도의회, '2025 APEC 정상회의' ..
최신뉴스
청송군, 12월 15일까지 고추모종 ..  
대구 총선 출마 예정자, 북콘서트 ..  
경찰 고발된 수성 구의원 운영위 ..  
대구 준공후 미분양 다시 증가세…  
'경북 전기차 무선충전특구' 9부능..  
영주시, 농업인 전문교육 통합수료..  
김천시 자산골 새뜰마을사업 성공 ..  
결혼이민여성 친정나들이 가족사랑..  
98억 투자 문경 천하장사씨름장 준..  
성주,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줄..  
청정 울진산 딸기 본격 출하  
상주박물관 소장 고전적 기록화사..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모금 목표..  
윤경희 청송군수, 시정연설 통해 ..  
예천군,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 주소: 대구 중구 태평로 286. 2층 / 발행인 : 김영숙 / 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등록일 : 2023년 03월 22일 /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445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