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5 오후 09:43: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인물동정
하나님의 교회, 어르신들 모시고 훈훈한 정 나눠
비산4동 주민센터서 이·미용 봉사
최경수 기자 / 입력 : 2018년 07월 08일(일) 17:02

ⓒ 대구광역일보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는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훈훈한 정을 나눠 눈길을 끌었다.
지난 5일 대구시 서구 비산4동 주민센터에서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이 펼쳐졌다. 초청된 지역 어르신 23명에게 하나님의 교회 성도 25여 명이 이・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주민센터로 들어오는 어르신들을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반갑게 맞았다. 손을 맞잡고 서로 안부를 묻거나 백발이 성성한 머리를 매만지는 모습 등이 마치 오래 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처럼 편안했다. 이날 행사가 주민센터에서 행해진 것은 평소 하나님의 교회 봉사활동에 호의적이었던 관계자들이 흔쾌히 장소제공에 동의했기 때문이다.
안현정 비산4동 주민센터장은 “하나님의 교회는 다른 교회와는 달리 특히 지역에 대한 환경정화도 많이 하고 있고, 올해는 특별히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 머리 커트는 물론 염색도 해주신다는 제의를 하셔서 제가 제의를 받고 굉장히 기뻤습니다. 그 이유가 사실 어르신들 이・미용봉사를 하는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교회 성도 분들께서 많이 오시고, 또 어르신들이 생각보다 굉장히 좋아하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까 뿌듯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우리 지역사회에 자원봉사를 하고 계시는데 지역 동장으로서 굉장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이런 봉사가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전문 미용사 3명이 어르신들의 머리를 자르고 염색을 하는 동안 다른 봉사자들은 준비해온 떡과 과일화채를 나누며 기다리는 어르신들의 무료함을 달랬다. 담소도 나누고, 어깨도 주물러주며 특히 네일아트를 해드리면서 어르신들이 평소 생활에 불편함은 없는지 등을 여쭙기도 했다. 모처럼 외출에 어르신들도 기쁜지 거울을 보며 커트한 머리를 연신 매만지거나 염색한 머리 색깔이 맘에 든다며 자원봉사자의 손을 꼭 잡아주었다. 또 과일화채가 시원하다며 옆자리 친구에게 건네는 등 연신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점성 할머니는 “너무 좋아요 심성이 좋아요. 다정한 모습이 내 식구 같아서 좋습니다. 반갑습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미용사로 봉사한 이정운 씨는 “저희 친정엄마가 몸이 편찮으신데 엄마 생각도 많이 나고, 할머니들도 다들 너무 좋으시고, 이렇게 같이 봉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봉자 이정미 씨는 “너무 재밌게 임하고 있습니다. 제가 교회 봉사를 하면서 헌혈봉사라든지, 거리정화 봉사는 많이 했지만 이・미용 봉사는 사실 처음이었거든요. 많이 걱정도 했고 어떻게 하면 어르신들과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눌까 생각을 했는데 친정어머니와 시어머니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친정어머니와 시어머니와 같이 어르신들을 대해드린다면 부담 없이 어르신들도 기쁜 마음으로 염색도 커트도 받으실 거 같아서 그렇게 봉사에 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홀로 지내거나 병으로 거동이 불편한 경우 등 지역에 어려운 어르신이 많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이웃, 나아가 전 세계 모든 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사랑과 봉사를 계속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경수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변정욱, 생애 첫 장편소설 ‘8월의 ..
‘수성센트럴화성파크드림’ 견본주..
포항시 ‘국가정원 조성사업’ 본격..
뇌물 혐의 김영만 군위군수 재판 마..
안동시,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적극 ..
경북도, 가을철 발열성 진드기 매개..
포항시·산업부, 포항지열발전 ..
대구서 독감 백신 맞은 70대 사망…..
道, 태풍 등으로 피해발생 벼 오늘..
최신뉴스
두자녀와 함께 빈소 향하는 이재용..  
이건희 회장 별세, 시민 애도 물결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영면…한국..  
秋 국감장 다시 선다…尹작심발언..  
여야, 이건희 별세 애도…“빛과 ..  
주요 외신들 속보로 ‘이건희 별세..  
승부사 기질로 글로벌 삼성 이끈 ..  
제1회 대구청소년정책제안대회 열..  
울진군, 경북 최초 공공산후조리원..  
주한미군가족 경북 문화․관..  
동성로, ‘보행안전’ 4차 산업기..  
경북 자동차산업, 산․학R..  
조선시대 통치이념 담은 ‘구미 성..  
대구시, 독감 예방접종 일정대로 ..  
정부, ‘반려견 안전관리 방안’ ..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