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01-19 오후 10:23: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안동
예천곤충페스티벌 내달 1일 개최
‘즐거운 여름방학 곤충나라로'부제
20여종 신비로운 곤충세계와의
만남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황원식 기자 / 입력 : 2014년 07월 29일(화) 17:46

 
ⓒ 대구광역일보
예천군은 상리면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개최하는 2014 예천곤충페스티벌 손님맞이에 바쁜 손길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오는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즐거운 여름방학 곤충나라로 라는 부제로 상리면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파충류 특별전시, 3D 상영, 부대행사 등 총 20여종의 신비로운 곤충세계와의 만남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했다.

 특히, 살아있는 곤충인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호박벌, 호랑나비 등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곤충정원 야외 체험부스에서는 나무곤충 만들기, 유충 기르기, 퍼즐 맞추기 등 유료체험과 물판박이, 비누방울 놀이, 호박벌 체험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곤충그림그리기대회, 소원적어 넝쿨에 매달기, 곤충 스탬프랠리 등 재미있고 흥미로운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곤충생태체험관에서는 곤충의 역사와 생태를 접할 수 있고 130,000 마리의 비단벌레로 꾸며진 비단벌레관, 화려하게 꾸며진 세계나비관, 67,000여개의 벌방을 가진 초대형 말벌집, 곤충의 생활상을 축소한 디오라마 등 관람객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3층 체험실에는 버미즈 파이톤, 비어디드래곤, 볼파이손 등 신기한 파충류와 하늘소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곤충을 전시해 아이들이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곤충생태원에는 5월 개장한 새로운 랜드마크 동굴곤충나라에서 동굴곤충을 체험할 수 있으며 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도록 실개천과 바닥분수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초대형 나비터널에서 다양한 종류의 나비를 관찰할 수 있으며, 이채로운 식충식물원과 장수풍뎅이 모형의 전망대에 올라 생태원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간직하게 될 것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곤충생태원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과 특별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니 백두대간의 맑고 깨끗한 자연속에서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면서 곤충을 배우며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황원식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신축년 주낙영의 꿈…‘풍요의 땅’..
포항 고품질 ‘한라봉’ 1월부터 본..
청도정신건강복지센터, 경북경찰청 ..
성주군 벽진면, 새해 첫 이장회의 ..
청송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영덕군, 2021년 겨울철 산불예방 총..
구룡포 지역 코로나 안정화 접어들..
김천시, 2021년 기술보급시범사업 ..
영주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
울릉군,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
최신뉴스
봉화문화원, 봉화군 문화재대관 발..  
의성군, 2021학년도 농업대학 신입..  
안동시, 독립운동가 발굴에 적극 ..  
김은수 예천군의회 의장, ‘자치분..  
군위군 ‘지역활력과’ 신설·농촌..  
문경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본격 추..  
상주시, ‘홍잠’ 산업 도시로 변..  
경산시 평생학습관서 강사 온라인 ..  
성주군, 내년 국·도비 예산확보 ..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우체..  
미술대학 회화과 인체소묘 실기고..  
청도군 귀농인정착·귀농농업창업..  
방송인 정재환, 칠곡할매글꼴 홍보..  
‘고령군민체육관’ 건축설계공모 ..  
김천시, 민원만족도 ‘최우수’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