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5-31 오후 09:20: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구미
구미 주광정밀㈜ 윤재호 대표 ‘통 큰 기부’
기부금 5억원 사회에 추가 기부해
총 11억원 대구·경북 최고액 탄생
꾸준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
이은진 기자 / 입력 : 2019년 09월 15일(일) 18:03

↑↑ 주광정밀㈜ 윤재호 대표이사(가운데)가 경북교육청에서 임종식 경북교육감(좌),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 대구광역일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는 ‘경북 37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인 윤재호 주광정밀㈜ 대표이사가 지난 10일 5억원의 기부금을 추가로 기부함으로써 총 누적기부액 약 11억원으로 대구·경북 지역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기부액 중 최고 금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에서 11번째 많은 기부금액이다.
윤재호 대표이사는 지난 10일 경북교육청에서 임종식 경북교육감,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윤 대표이사는 맨손으로 기업을 일군 자수성가형 오너다. 청송에서 빈농의 아들로 태어난 그는 기계에 대한 재능으로 현장에서 기술을 쌓아 구미시 공단동에 주광정밀㈜를 설립했다. 당시 미개척분야였던 ‘흑연전극 금형가공기술’ 개발에 힘을 쏟아 현재 연 매출액이 1000억원에 이르는 해당 분야의 최강자가 됐고, 2016년에는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됐다.
윤 대표이사는 사회공헌활동에 큰 뜻을 두고 지난 2008년부터 저소득가정 정기 후원, 구미시장학회 1억원 기부 등 지역사회에 크고 작은 나눔을 몸소 실천해 왔으며 그가 설립한 ‘마이스터고 장학재단’을 통해 매년 저소득가정 기술영재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청소년 인재 육성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윤재호 대표이사는 “춥고 배고팠던 그 시절에 기술을 배워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주변의 도움과 관심 없이는 불가능했음을 잘 알기에 지역사회로 환원해 보답하고 있다. 꿈을 키워나가는데 어려움을 겪는 도내 저소득 아동·청소년들이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뜻있게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현수 회장은 “모금회와 오래전부터 꾸준히 함께해온 윤재호 대표이사에게 감사드리며 누적기부금액 11억원이라는 최고금액을 사회에 환원해 주셔서 존경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 Oblige)의 꾸준한 실천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0년째 단 1명의 회원도 없는 군위군·영양군·울진군·울릉군에서의 첫 회원 탄생을 기다리고 있다.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문의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053-980-7812)로 하면 된다. 
이은진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포항시 방역컨설팅단, 식품위생분야..
상주시 경로당 운영 재개 대비 릴레..
‘예천쪽파 종구’ 본격 출하…전국..
김재규 유족, 재심 청구…“10·..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콘..
양경한, 12번째 시집 ‘허공의 메아..
구미시, 농촌마을 LPG소형저장탱크 ..
이용수 할머니 60분동안 “상세하고..
고령군. 운산·안림지구 소규모..
대구도시철도 시설물 5G 활용 실시..
최신뉴스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수성대학교, 웹툰스토리과 신설…..  
도시철도,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  
가스공사, 2020 국가산업대상 동반..  
의성군, 신활력플러스사업 ICT플랫..  
청송군, 2019년 암관리사업 최우수..  
영양군, 주민이 주도하는 우리 동..  
예천군, 농업인단체 협의회 간담회..  
영주시, 농업인 대면교육 오늘부터..  
장세용 구미시장, 지역현안 해결 ..  
안동시, 지역경제 주춧돌 골목상권..  
국민권익위, 영덕군서 ‘이동신문..  
울진 주요 관광지서 버스킹 공연 ..  
‘제32회 경주시문화상’ 최종 수..  
청도군, 과실전문생산단지조성 부..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