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7 오후 06:2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경주
필리핀 부시장 연합회, 경주시급속수처리기술 현장견학
- 타그빌라란시와 우호도시 의향서 교환, 경주 GJ-R 도입 의사 밝혀
윤용찬 기자 / 입력 : 2018년 09월 13일(목) 17:43

ⓒ 대구광역일보
 
경주시가 자체 개발한 급속수처리기술(GJ-R)이 국내 사업화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연이어 호평을 받으며 해외 물 산업 관계자의 현장실사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필리핀 부시장연합회 일행 32명과 타그빌라란시 수처리 관계자가 경주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싱가폴 국제물주간에서 우수한 수처리 기술력을 선보인 경주시급속수처리기술(GJ-R) 도입에 앞서 현장견학을 요청해 이뤄졌으며, 필리핀 정부 자체 예산으로 추진할 정도로 열의를 보였다.
 
이날 필리핀 타그빌라란시는 경주시와 우호도시결연 의향서를 교환하고, 문화와 관광, 경제, 무역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특히 우수한 경주시의 상하수도분야 기술 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필리핀 보홀섬의 주도인 타그빌라란시는 연간 7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역사 문화의 도시이자 대표적인 휴양도시다. 지난해 해외여행지 검색률이 1000% 이상 증가하며, 붐비기 전에 방문해야할 여행지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편 이날 경주 방문에 앞서 필리핀 부시장연합회 일행은 GJ-R 기술이 적용된 경기 남양주시 진건푸른물센터를 찾아 일 14,000톤 처리규모의 반류수 처리시설 운영과정을 시찰했다.
 
13일에는 맑은물사업본부 에코물센터를 방문해 경주시하수처리장 운영 상황과 GJ-R 수처리기술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덕동댐 원수를 이동식 급속수처리 차량을 통해 현장에서 정수 처리하는 시연에 참여했다.
 
정수 처리된 물을 현장에서 시음한 필리핀 부시장 연합회 일행은 차량에 탑재가 가능할 정도의 소규모의 장치로 깨끗한 수질의 식수 공급이 가능한 것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일 3천톤 규모의 하수처리용 GJ-R장치 구매를 위해 부시장 일행과 동행한 타그빌라란시 수처리 관계공무원 2명은 현장에서 직접 가동할 수 있는 이동형 수처리장치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으며, 비교적 간단한 운영방식과 우수한 처리수질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조세 안토니오 벨로소 타그빌라란시 부시장은 “경주시의 따듯한 환대에 매우 감사드리며, 기술의 우수성과 운영의 간편함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GJ-R기술이 타그빌라란시에 도입되어 물을 통한 두 도시의 다방면의 교류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세계적인 관광지인 필리핀은 현재 오폐수 정화에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정부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정책 수립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우리시 수처리 기술이 이번 타그빌라란시를 거점으로 필리핀의 물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윤용찬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공생·공영·공의” 영남..
‘5·18 망언’ 한국당 이종명 ..
제3회 선학평화상 시상식 개최
한국당 전대 보이콧 6인 “연기 안 ..
황교안 “좌절의 역사 쓰여지고 있..
경산시 민생탐방 나선 이철우 지사
농업경영체 등록·직불금 통합 ..
경북교육청 상설갤러리, 2월 전시전..
다큐영화 ‘칠곡가시나들’ 시사회 ..
독립선언 100주년…고령서 “대한독..
최신뉴스
권영진 대구시장 “한국당 의원 5..  
시민의 정책참여, 방법은?  
홍성주 수성구 부구청장, 플라스틱..  
정월대보름맞이 과학관으로 달놀이..  
환경오염물질 측정대행업체 특별점..  
“대구시민을 감사관으로~”  
대구시 오늘 지방분권 대학생 홍보..  
칠곡군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설..  
경산시 표준지공시지가 공시·이의..  
청도군, 딸기 수출 개척 위한 첫걸..  
고령군, 현장방문 종합민원실 운영  
영천시청, 문화공간으로 변모  
경산시, 어린이집 보육사업 운영 ..  
성주 사랑한다면 먹·자·쓰·놀이..  
영천시‚ 폭력 민원 안돼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채용정보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주소: 대구 동구 동대구로85길 60 5층 / 발행인.편집인: 정주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주필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가00016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