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5 오후 12:17: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뉴스 > 상주
상주시, 대한적십자사 상주적십자병원 이전 신축 업무협약
상주권역 의료서비스 증진을 위한 도약
대구광역일보 기자 / 입력 : 2024년 02월 22일(목) 12:13

ⓒ 대구광역일보

상주시는 지난 20일 상주적십자병원의 조속한 이전신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주시와 대한적십자사가 지역책임의료기관 이전 신축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상호 공동협력하고,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과 지역 보건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한다는 내용이다.
상주적십자병원 이전신축사업에 상주시는 부지조성과 행정절차에 적극 협조하고, 대한적십자사는 예비타당성 대응과 건축 분야에 집중하여 이전신축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상주적십자병원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의 기능과 역할인 감염병 등 재난 위기 대응과 필수 의료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부지와 건물로는 한계가 있어 이전신축이 시급한 실정이다.
또한 상주권역은 응급의료 취약지로서 생명과 직결된 중증질환에 대한 신속한 적기 대응 확보에 취약한 상태이다.
타 권역에 대비하여 재활, 소아청소년, 산부인과 등은 부족한 상태로 운영되고 있다. 
이전되는 병원에는 응급의료센터, 심뇌혈관센터, 재활의학과 등 그동안 지역에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없던 지역완결형 의료여건 조성으로 대도시로 유출되던 환자들을 치료함으로써 지역 간의 의료 불균형 해소와 시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될것으로 기대했다.
이 사업을 통해 최상급 병원으로 탈바꿈 함으로써 최신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의료진 확보를 통한 협진 체계 구축으로 필수 의료서비스 제공과 감염병 대비, 공공성을 강화하여 시민을 위한 병원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상주시는 이번 사업뿐만 아니라 2023년 12월에 개원한 공공산후조리원과 24시간 분만산부인과 운영등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저출산과 인구감소에 대비해 지역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 실현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상주적십자병원의 이전신축을 신속하게 진행하여 시민들이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대구광역일보 기자  
- Copyrights ⓒ대구광역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도, "뎅기열 토착화 막아라"
국민의힘 김형동, 예천‧안동 ..
성주군, 찾아가는 이동 세탁 봉사 ..
달천예술창작공간 제4기 입주작가 ..
‘영주로 오소’… ‘일주일 살아보..
금강건설(주) 100만 원 장학금 기탁
봉화군, 우수농업인 해외연수 추진..
고령군, 16일간 2024 사회조사 실시
영양군,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영덕군, 치매 조기 발견 인지 저하 ..
최신뉴스
봉화군, 올해 첫 라오스 계절근로..  
의성군, 안계면 도시재생뉴딜사업 ..  
봉화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  
영천시, 청년들과 맞춤형 소통으로..  
영주시, 정책 발굴 혁신동아리 ‘Y..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 성주군 참..  
고령군, 2024 왕의길, 현의노래(王..  
영주시의회, 제280회 임시회 개회  
박현국 봉화군수, ‘고향사랑기부 ..  
울릉도 오징어축제 8월 5일 막올라  
청송군, 매월 ‘찾아가는 산부인과..  
영양군, 싱글벙글기억교실 인기 짱  
"울릉에 온 공중보건의 환영합니다..  
청도군, 만족하는 사회복지 현장 ..  
보부상들의 이야기가 지역문화축제..  

회사소개 인사말 윤리강령 광고 윤리강령 구독신청 조직도 광고문의 제휴문의 고충처리인제도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대구광역일보 / 사업자등록번호: 504-86-09341 / 주소: 대구 중구 태평로 286. 2층 / 발행인 : 김영숙 / 편집인: 김성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성용
등록일 : 2023년 03월 22일 / mail: dgynews@hanmail.net / Tel: 053-253-0000 / Fax : 053-253-0041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445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