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1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교육현장 수요자에 대한 교육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각급 학교 및 교육지원청 민원업무 담당자 448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지금까지 학교는 교육자료 배포 등 서면교육 위주로 자체적으로 친절교육을 하도록 했으나, 이번 교육은 교육현장의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고자 시교육청 주관으로, 위즈 HRD 컨설팅 홍진희 전임강사를 초빙해 민원응대를 위한 기본요령은 물론 친절의 기본이 되는 대화 예절 및 불만민원 대처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실시했다.더불어 민원분야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창헌 책임연구원을 초빙해 나이스 민원시스템 사용에 대한 교육도 병행해서 실시하였다.  시교육청 권용탑 총무과장은 “민원업무 담당자가 갖춰야 할 첫째 덕목이 친절이지만, 가장 실천하기 쉬우면서도 어렵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 마인드와 직무능력을 더욱 향상시켜 학교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친절하고 만족한 우리학교, 대구교육 이미지를 심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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