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각남산악회는 지난 17일 청도 남산에서 회원 40여명이 참가, 시산제를 실시했다.이 날 행사는 시산제로 한 해 안녕을 빌었으며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성금 30만원을 모아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고 현지에서 박규혁 각남면장에게 기탁했고, 전직회장(김소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최진군 회장은 “올 ..
김영석 영천시장은 20일 화산면을 시작으로 30일까지 16개 읍면동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지역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현장행정을 추진한다.이번 읍면동 방문은 2015년도 주요업무계획 및 당면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지역 주민들과의 격이 없는 대화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는 ..
영천시는 올 한해 살 맛 나는 부자농촌건설을 위해 지난해보다 9%정도 증액된 460억원으로 농업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우선 시는 경지면적의 36%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과수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FTA과수고품질시설현대화와 과수생력화 장비지원, 과수시설사업 등에 85억원을 투입해 FTA대응 과수경쟁력을 강화해..
성주군 성주읍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을 대비하여 2015년 5월말까지를 산불방지 주력기간으로 정하고, 한건의 산불도 허용 할 수 없다는 신념으로 산불예방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성주읍장 및 직원 등은 을미년(청양의 해) 새해부터는 각리 담당공무원 출장시 및 리장회의 등은, 지역모임 등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는 19일 "청렴연수원에서 교육을 받은 공직자는 교육 받지 않은 공직자보다 높은 청렴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이 엑스퍼트컨설팅에 의뢰해 지난해 1년동안
새정치연합 전·현직 의원 13명이 19일 '계파와 지역주의를 뛰어넘는 혁신전대를 준비하는 모임'(오금모임 시즌2)을 결성했다. 2·8 전당대회를 앞두고 계파·지역별 '줄세우기' 문화를 청산하기 위해서다. 유인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영주시는 희망찬 을미년 새해를 맞아 올해부터 달라지는 각종 제도나 법령, 신규시책 및 개선사항 등에 대해 주민들에게 안내하는 “2015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를 발간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올해 새롭게 달라지는 영주시 시책으로는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인들에게 농업창업 및 주거공간 마련을 위한 자금 ..
문경시는 ‘2015년도 폐광지역진흥지구 대체산업 융자금’을 지난 15일부터 2월 24일까지 신청을 받고있다.폐광지역진흥지구 대체산업융자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광해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폐광지역진흥지구 안에서 제조업, 광업(석탄은 제외), 관광 레저업을 주업종으로 하는 기업을 창업 또는 확장하거나 ..
예천군은 군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안전문화운동 활성화와 재해위험지구 정비, 한천고향의 강 정비사업의 지속적인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의 내실화를 통해 안전 문화의식을 확산시키고 새로운 힐링 공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2014년 안전문화대상 최우수상 수상을 계기로 우리 생활 주변의 안전점검과 안전..
을미년 새해를 맞아 담배값이 크게 인상되는 등 시민들이 건강관리에 관심이 증가하면서 영주시보건소 금연클리닉 상담실을 찾는 흡연자들의 발길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영주시보건소에 따르면 2015년 새해 들어 400여명의 흡연자들이 금연클리닉을 방문, 상담을 하고 금연결심에 서약했으며 작년대비 4배이상(90명) ..
안동시는 문화기반시설 확충과 문화예술 활동지원에 96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19일 밝혔다.시는 먼저 한국정신문화가치 정립을 위한 문화기반시설을 확충한다. 대표적인 사업은 강남어린이도서관 건립으로 연면적 2197㎡,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다. 또 안동종교타운 조성사업은 현재 보상협의가 원만하게 진행되고 있..
예천군 보건소는 군민들의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만성질환 위험인자를 감소시키고 건강한 체력 증진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5년 어르신 운동동호회를 운영한다. 어르신 운동동호회는 19일 동본리, 생천리 경로당 개강을 시작으로 읍·면별로 구성된 33개 동호회 회원 9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
포항시가 지난 12일부터 번호판영치(봉인) 및 체납징수를 위한 ‘무한 추적팀’을 구성, 본격적인 체납처분 활동에 나섰다.이는 포항시가 지난해 자동차관련 과태료 체납자에 대한 번호판영치(봉인) 체납처분 활동을 펼쳐 3,327건에 47억 징수라는 눈에 띄는 실적을 올렸으나, 전체 체납액 311억의 84%인 262억 원이 ..
울진군은 2014년 1년간 ‘제2회 생태문화관광 울진체험 전국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지난 15일 총 59점의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생태문화관광 울진체험 전국 사진 공모전은 울진군이 주최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 울진군지부 주관으로 추진해 왔다.이번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전국 사진 애호가 116명으..
국방부가 북한의 핵과 탄도미사일 등 대량살상무기(WMD)를 무력화하기 위해 레이저빔, 고출력 마이크로웨이브(HPM·고주파)탄, 전자기파(EMP)탄 등 신무기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19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울진교육지원청은 울진 거점형 기숙형 공립중학교 설립 홍보 및 지역의 충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 16일 설립 후보지역인 평해읍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허정두 교육장은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지역 이기주의 등 온정적 판단이 아닌 최적의 교육환경에 울진 거점형 기숙형 공립중학교가 설립 ..
포항시가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죽도시장 주변 교통체증 및 주차난 해소를 위한 교통종합대책회의를 가졌다.이번 회의는 포항-대구고속도로 개통 및 여가 활동증가로 인해 죽도시장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오는 3월 KTX개통에 따른 교통수요 증가에 대비해 교통 전문가와 죽도시장 상인대표,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등 ..
지난 19일 오전 9시 영덕고등학교 축구장에서 김세인FC와 동원중학교 간의 경기를 비롯해 관내 나머지 7개 축구장에서도 경기가 펼쳐지며 ‘제51회 춘계 한국중등축구 연맹전’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51년의 역사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춘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은 지난 2011년부터 5년 연속 영덕군에서 개최되고 있다.올..
류길재 통일부 장관이 19일 광복절을 전후해 한반도 종단철도 시범운행 실시를 강력 희망했다. 류 장관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연두업무보고 내용 설명 기자회견을 통해 "8·15가 의미가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8·15 전후로 (한반도 종단철도 시범운행이)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주시가 문화재청에서 주관한 ‘2014년도 생생문화재와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 우수 사업’에 선정돼 지난 16일 서울 소재 한국문화재재단(한국의 집)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향교 및 서원활용’ 부문 우수 사업으로 수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사업은 지난해 각 지방자치단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