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하수처리장 운영 국내외 주목전국 지자체, 기업, 시민들 견학 문의소규모 공공하수처리장 건설 완료 등2025년 기준 하수도 보급률 94% 달성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가 친환경 하수처리장 운영과 첨단 물정화 기술을 중심으로 국내외 주목을 받고..
음영지역과 치안 사각지대 해소8월까지 47곳 총 255대 설치 예정경북 경주시는 보문관광단지와 도심 일대에 공공와이파이 등 정보통신망을 확충한다고 27일 밝혔다.오는 10월 말에 개최될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통신 음영지역과 치안 사각지대를 해소해 방문객에게 안전한..
실내체육관 북편 5만㎡ 부지경주시가 황성문화공원 일대 철거부지를 활용해 대규모 꽃단지를 조성,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시는 황성동 948-5번지 일원 실내체육관 북편 5만㎡ 부지에 총사업비 3억 원을 들여 오는 10월까지 계절꽃 단지를 조성한다고 ..
지역 응급의료체계 공백 해소의료안전망 한층 더 강화 결실의료진 확충·응급실 공간 마련APEC 국내 외 방문객 안전 강화경주시와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이 지역 응급의료체계 발전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지난 22일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은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
경주시가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황성공원 일원에서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 주관으로 ‘2025년 이동형 병원 설치·운영 훈련’에 나섰다.이번 훈련은 대규모 재난이나 다수 사상자 사고 발생 시 응급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된 이동형 병원의 실전 운용 능..
경주시 건천읍체육회는 21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50만원의 성금을 건천읍(읍장 이헌득)에 기탁했다.이번 성금은 건천읍체육회가 자발적으로 마련한 것으로, 산불로 고통받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하는 따뜻한 나..
경주시가 봄철 수산자원 보호를 위해 다음 달 한 달간 해수면 불법어업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시는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경상북도 어업지도선, 동해어업관리단, 수협, 해양경찰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주요 항·포구 및 민원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
경주 자체 예산을 추가 편성보험료 지원 비율 85%→90%농업경영체 등록 완료 농업인가입 신청은 지역 농협 통해 경주시가 자연재해로부터 농가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사업비 60억 원을 들여 농작물재해보험료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국·도비 외에도 ..
건천읍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17일 경주시 건천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412,500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4월 11일, 건천읍민회관 앞에서 진행된 헌옷 판매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으로, 3R(절약 Reduce, 재사용 Re..
경주시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최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영양군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의류 6,000점을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의류 전달은 ‘온기나눔 사랑의 의류 전달 운동’의 일환으로, 경주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기..
경주시 각계 단체에서 산불 성금 기탁이 활발하다. 2025년 4월 16일, 경주 60회(회장 박재희)가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 60회는 경주시 60년생들의 모임으로, 은퇴 후 봉사활동 및 사회공헌활..
경주시는 저출생 문제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날 오전, 해오름동맹 도시인 김두겸 울산시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김장호 구미시장과 조현일 경산시..
경주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 ‘2025년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 보험료 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행한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거래처에 외상으로 납품한 후 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경우, 보험금을 통해 손실을 보전받을 수 있는 공적 보험제도로..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진행산책로와 수목, 노후 조명 정비국가유산청 현상변경 허가 받아"국제도시 이미지 제고에 도움"경주시는 16일,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불국사 공원 일원에 대한 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불국사 공원은 진현동 88번지 ..
총 463개 성분 농산물 안전성 분석경주시는 학교급식 및 로컬푸드에 납품되는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검사는 지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조치로, 경주시 농업기술센터가 검사를 맡는다.대상은 학교급식 및 로..
총사업비 787억원 전액 한수원 부담추진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 큰 의미경주시는 14일 한국수력원자력(주) 본사에서 ‘경주시 복합도서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수력원자력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한수원 본사 경주 이전에 따른 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
국제로타리3630지구 7지역 회장단이 성금 250만원을 기탁하며 기부 활동에 동참했다. 국제로타리3630지구 7지역은 경주 지역에 위치한 9개의 로타리클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2023년 이웃 돕기 이불 100채 기탁과 예천군 수해 복구 성금 200만원 기탁 등..
황성동 환경보호협의회 회원경주시 평생교육사협회 회장최근 경주시에는 다양한 단체들의 기부 행렬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2025년 4월 8일, 황성동 환경보호협의회와 경주시 평생교육사협회는 경주시청을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황성동 환경..
경주시 강동면 새마을 협의회 주관으로 자생 단체 및 자원봉사단체가 연합하여 4월 8일 10시 관내 양동마을을 중심으로 형산강 주변 하천변, 마을진입로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이날 환경정비 활동은 강동면 자생단체 및 봉사단체장 연석회의를 통..
불국사공설시장 번영회는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웃들을 돕기 위해 기부금 50만원을 지난 4일 불국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불국사공설시장 번영회 상인일동은 “큰 피해를 입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번영회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