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겨울채소가 눈길을 끈다.미국 건강 생활 잡지 ‘이팅웰(Eating well)’은 최근 체중을 줄이는 데 좋은 겨울 채소 5가지를 소개했다.△감자=칼륨과 비타민C, 미네랄이 많이 포함돼 있어 영양가치가 높을 뿐 아니라 다른 채소 섭취량을 늘려주는 식품으로서도 가치가 높다. 껍질째 삶은 감자 한 개에 들어있..
영화 ‘강남1970’(감독 유하)이 북미·일본·중국·대만 등 13개국에서 개봉한다고 투자·배급사 쇼박스 미디어플렉스가 13일 밝혔다.싱가폴·베트남·미얀마에서는 29일, 대만에서는 30일,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는 2월 중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태국과 홍콩에서는 2월5일, 북미 지역에서는 2월6일부터 상영..
청바지 하나로 섹시 아이콘으로 등극한 스타들을 보면 볼륨있는 애플힙 몸매가 필수이다. 2가지 비결만 있으면 누구든지 S라인 애플힙을 완성할 수 있다.단백질 헬스보충제 전문사이트 ㈜스포맥스(www.spomax.kr)가 주최하는 머슬마니아 한국대회를 거쳐 2012년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최고의 보디빌딩&피..
김하나(34·가명)씨는 통통한 팔뚝이 콤플렉스다. 아무리 더운 여름이어도 민소매 옷은 꿈도 못 꾸고 팔뚝을 가리고 다니기 바쁘다. 다이어트를 시도해봐도 이상하게 팔뚝살 만큼은 그대로인 것만 같다. 아무리 해도 빠지지 않는 팔뚝살, 방법은 없는 것일까?팔뚝 주변은 평소 움직임이 적은 부위라 군살이 쉽게 붙는..
현재 주무부처인 여성가족부에만 설치가 의무화된 성별영향분석평가위원회가 일선 지방자치단체에도 확대된다. 또 정부나 지자체가 실시한 성별영향분석평가가 일명 ‘성평등 예산’에 반드시 반영된다. 여성가족부는 성별영향분석평가법 일부 개정 법률안이 1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개정 법률안..
“’위안부’ 할머니들의 경험은 전세계 모든 여성의 슬픔입니다.”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일본대사관 앞에서 제1161차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수요시위가 열렸다.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가 주최하고 수원평화나비 등이 주관한 이날 수요시위에는 모두 25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전세..
▶쥐띠 = 남의 일에 관여했다가 명예가 손상될 수 있으니 자기 일에만 전념하라. 업무처리 미비로 주위의 책망을 감수해야 할 운. 4·10·12월생 자기가 좋아하는 이는 멀리 가고, 싫은 자는 가까이 있는 격. 남쪽 길운.▶소띠 = 쓸데없는 배짱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경거망동하다가 망신당하고 관재수로 고심할 수. 사..
1년분 자동차세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2015년 자동차세 연납제도가 16일부터 2월 2일까지 운영된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6월과 12월에 납부할
대구시는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15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주민자치위원회 및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2015년도 주민자치사업을 공모·선정하고 사업비 3800만원을
달성군은 최근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아파트 화재사고 등 대형화재 사고를 대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인 노래연습장, 유흥·단란주점 등에 대한 화재예방 및 법규 준수사항 이행여부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을 오는 1월말까지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 소화기 비치 및 작동여부 등 화재예방 안전점검표 안전수칙 및 ..
달성군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시 인프라 확충을 위해 322건, 926억원의 건설 사업을 조기 발주한다. 올해의 달성군 건설사업 예산은 총 385건,
이태형 건보공단 대구지역본부장과 김종서 대구시의사회 회장은 14일 대구시의사회 사무실에서 만나 건강보험과 의료계 현안을 공유하고, 지역민의 건강향상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달성군은 지난 13일 구지읍사무소 회의실에서 농업인180여명을 대상으로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농정시책 홍보 및 당면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2015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다.
대구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시설투자 촉진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5년도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700억원을 확정하고, 이 중 상반기(350억원) 융자추천서를 신청 받는다.
달서구의회는 16일 관내 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 34명이 참여하는 제5기 1회 달서구 어린이 열린의회를 연다. 달서구의회는 2011년도부터 열린 의정 일환으로 어린이들이
화성산업은 13일 프라임웨딩에서‘죽전3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조합장 이석봉)과 공사계약을 체결했다. 죽전3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죽전동 204-1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지면적 52,184㎡, 지하2층 ~ 지상21층 13개동에 아파트 1천10세대가  ..
최근 갑질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아르바이트생의 약 92%가 실제로 갑질을 당해봤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소셜커머스 위메프의 '갑질 채용',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 회항, 백화점 모녀의 아르바이트생 갑질 사건 등 사회전반에 걸쳐 '갑질'이 논란으로 떠오르고 있어 사회적인 인식 전환이 필요할..
경북도는 14일 대구지방국세청과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주낙영 행정부지사, 남동국 대구지방국세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정보제공 동의 신청 편의 제공’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내용은 경북도 332개 읍ㆍ면ㆍ동사무소를 통해 팩스로도 관할 세무서에 정보제..
대구시는 1월부터 상하수도요금, 주정차위반과태료 등의 납부 편의를 위해 '간단e납부'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납부고지서 없이도 전국 모든 은행의 현금입출금기와 위택스, 인터넷지로 등을 통해 전국의 상하수도요금, 주정차위반과태료 등을 납부할 수 있다. 현재까지 상하수도요금, 주정차..
대구은행은 15일부터 오는 3월 15일까지 3000억원 규모의 설날특별자금대출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2월18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를 앞두고 설날특별자금대출은 운전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일시적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중 노무비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