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1살인 가영이(여·가명)는 선천성 이적혈구생성 빈혈 진단을 받아 10여 년간 수혈을 받으며 병마와 싸웠다. 올해 초 드디어 반일치 동종조혈모세포를 이식 받을 수 있다는 기쁜 소식을 들었지만 수술비 6000만원의 벽에 부딪혔다. 치료의 문을 열어준 건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이었다.   홈플러스는 2012년 3월부터 고객, 협력회사, 임직원, 정부, NGO(비정부기구), 의료기관 등과 함께 전개해온 `소아암, 유방암 환자 돕기 캠페인`에 참여한 누적 고객이 8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2012년 3월부터 전개한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에 8000만 고객이 참여하면서 306명의 소아암 어린이와 2000명의 위탁가정 어린이를 지원했다. 이 캠페인은 고객이 캠페인 상품을 구매하면 홈플러스와 협력회사가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각각 상품 매출의 1%씩, 최대 2%를 기부하는 연합사회공헌운동이다. 캠페인 시작 후 올해까지 3년간 8130만 명이 캠페인 상품을 구매함에 따라 280개 협력사가 33억원, 홈플러스가 33억원, 총 66억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소아암 어린이 306명을 지원했으며, 보건복지부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가 추천한 위탁가정 어린이 2000명의 생활비와 교육비 등을 지원했다. 이는 캠페인 참여고객 1명당 평균 80원을 기여해 소아암 어린이와 위탁가정 어린이들을 도운 것이다.  또 홈플러스는 올해 10월부터 세계 여성 암 발생률 1위인 유방암에 대한 인식 확산과 치료 지원을 위해 `핑크플러스 캠페인`도 추가로 전개하고 있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유방암과 소아암은 예방과 치료를 통한 완치율이 높지만 경제적 부담, 인식 부족 등으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이 많다"며 "유통업의 특성을 살려 많은 고객과 협력회사, 다양한 기관들과 함께 암 없는 건강한 가족과 사회 만들기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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