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는 지난 13일 삼성전자서비스센터 A/S엔지니어 채용예정자 맞춤과정을 개설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수료 후 100% 취업이 보장된다는 것이다. 이번 채용 예정자과정은 대구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분포돼 있는 각 서비스센터로 수요조사를 통해 기업체..
2011년 노벨화학상을 수상한 댄 셰흐트만 교수.
관련기사 13면
MBC 연예정보프로그램 ‘섹션 TV 연예통신’이 영화배우 차승원의 아들 노아의 친부 관련 소식을 전하면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이미지를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섹션 TV 연예통신’은 12일 차승원과 아들 노아의 사진 사이에 노아의 친부 이미지를 음영 처리해 내보냈다. 방송 이후 네티즌은 “이미지가..
활의 고장 예천에서 열리는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가 15일 공군군악대 및 의장대가 이끄는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5일간 다채로운 행사로 드디어 막이 올랐다.축제의 서막을 여는 거리퍼레이드는 예천군청을 출발해 예천읍 주요 시가지를 경유하며 1.4km를 30여분간 축제분위기를 이끄는 시끌벅적한 ..
문경시는 1896년 2월 최초로 채록된 헐버트 아리랑을 비롯한 지금까지 채록 및 편곡된 모든 문경아리랑의 악보집을 제작했다.아리랑은 그동안 구전으로 전해졌기 때문에 시대마다 창자(唱者)마다 제각기 음역과 개성에 의해 불러져 원형을 찾기가 힘들었다.문경새재아리랑의 경우 문경읍에 거주하던 송영철 옹에 의해 세상..
민족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이육사 선생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제35회 육사 백일장이 18일 안동시 민속박물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육사시 낭송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백일장은 전국의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와 낭송 전문가는 참가할 수..
대구시 문화예술회관은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예술감독 겸 지휘자의 임기가 만료돼 공개모집을 통해 위촉한다. 응모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고, 음악분야 학사이상 학위를 취득한 자로 합창지휘분야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예술감독으로서 자질과 역량을 갖춘사람이다. 남자의 경우 ..
한국도로공사 중앙고속도로의 경북 안동휴게소가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설치한 스크린 방식의 ‘안동 내비게이션’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5일 안동(부산방향) 휴게소에 따르면 안동지역 여행에 꼭 필요한 관광명소 및 찾아가는 길, 주변 볼거리, 특산물 정보 등을 담은 ‘안동 내비게이션’을 설치해 운영 중이..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2014 대구패션페어’ 기간(8∼10일)에 2300만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냈다. 패션 관련 172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대구엑스코, 한국패션센터 등에서 열린 이 행사의 관람객은 7900여명으로 집계됐다. 연구원 측은 대구패션페어가 국내 유일의 수출 전문 패션 트레이드 쇼를 표방한 만큼 비즈니..
예천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이용한 특화음식의 개발보급과 전통 농촌생활문화를 육성 발전시키기 위한 2014 우리음식 및 생활문화 전시·체험전이 오는 19일까지 5일간 한천체육공원 축제장에서 열린다.이번 전시 체험전은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특화음식과 전통 떡, 손님맞이 음식 등은 물론 전통 규방과 지역에서 생..
귀는 외모를 가꾸는 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귀걸이를 하면 1.5배 예뻐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최근 귀걸이가 여성들의 필수 액세서리로 자리 잡고, 귀걸이를 착용하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귀의 기형이나 변형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덩달아 늘어났다. 귀 모양에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 중..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이 끝나고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를 물었더니, 다이어트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 책과 씨름을 하다보면 살이 찌고 몸이 둔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을 나이에 나날이 뚱뚱해져만 가는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는 ..
중심에 위치해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중 가장 많은 명산을 보유한 문경에서 제12회 문경산악체전이 (사)대한산악연맹 경북도 문경시연맹 주관으로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문경새재 및 조령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산악체전은 ‘문경새재 전국등산대회’와 ‘문경새재 웰빙산행대회’로 나눠 진행되며 ‘문경새재 ..
일본군 위안부 피해 만화전 ‘지지않는 꽃’이 오는 22일 안동시 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안동시에 따르면 이 만화전은 지난 1월 말 프랑스 앙굴렘 국제만화페스티벌에서 일본의 강력한 항의에도 일본군 위안부 피해를 만화로서 세계에 알린 전시회다.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이 전시회는 미국과..
대구시 공무원교육원이 문화예술의 도시 대구 이미지 제고와 새로운 관광수요 창출을 위해 마련한 ‘오페라의 이해 과정’이 전국 공무원들로부터 꾸준한 관심과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공무원교육원에서는 대구시가 문화예술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문화관광산업의 터전을 다지기 위하여 2010년부터 오페라 축제 ..
영화배우 송승헌(38)과 엄정화(45)가 영화 ‘멋진악몽’(감독 강효진)에 출연한다고 두 배우의 소속사가 15일 밝혔다. ‘멋진 악몽’은 잘 나가던 변호사가 천계의 실수로 목숨을 잃은 뒤 제 모습으로 돌아가기까지 평범한 주부로 인생을 다시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는다. 송승헌은 다시 태어난 엄정..
새 시즌 개막을 눈앞에 둔 남자 프로배구 7개 구단 사령탑들이 전반적으로 자신의 팀을 낮춘 가운데 우리카드 강만수 감독은 더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15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에서 열린 프로배구 NH농협 2014~2015 V-리그 남자부 개막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7개 구단 감독들은 나..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스가 시즌 초반 3연승을 달리며 무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주역은 단연 외국인선수 트로이 길렌워터㎝)이다. 길렌워터는 3경기에서 26.3점 8리바운드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길렌워터는 2라운드(전체 13순위) 지명 선수로 처음에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1순위 리오 라이온스..
메이저 대회 우승자끼리 샷대결을 펼치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 그랜드슬램 첫날 US오픈 챔피언 마르틴 카이머(30독일)가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카이머는 15일(한국시간) 버뮤다의 사우샘프턴 포트로열 골프코스(파야드)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6언더파 65타를 쳐 선두에 나섰다. PGA 주관으로 비시즌에 펼쳐지는 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