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다가오는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개최 예정인 제2회 예천세계활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2월말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내용은 지난 해 처음 개최한 세계활축제 행사장에서 활 쏘기 및 활 사냥 체험(필드아처리)에서 개선·보완해야할 프로그램,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
영주시는 2015년 새해 첫 ‘할매·할배의 날’을 맞아 3대가 함께 생활하는 격대가족을 방문 격려하는 등 시청 전 직원이 자녀들과 할매·할배를 찾아 뵙는 등 효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달 31일 세 번째로 맞이한 ‘할매·할배의 날’ 행사에 영주시 장수면에서 3대가 함께 생활하고 있는 이종규씨(68) 가정..
문경시가 주최하고 문경시정책자문단이 주관하는 2015년 문경시정책자문단 정기총회가 지난달 30일 문경새재유스호스텔 회의실에서 개최됐다.시정발전방향과 정책개발에 대한 상설자문기구로 2013년 출범한 문경시 정책자문단은 5개 분과 118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그동안 주요현안문제들에 대한 자문 등을 통한 혁신..
영주시가 2015년도 민원처리기간 단축 및 지연처리 제로를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민선6기 출범과 동시에 ‘민원행정혁신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전 직원의 섬김행정 실천을 강력하게 추진해온 영주시는 2015년을 민원처리기간 지연제로의 원년으로 삼고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부서별 이행상황 점검, 민원처리 마..
예천군은 백두대간이 위치한 지리적 여건을 살려 ‘임업인에게 희망을 기업에게 활력을 국민에게 행복을’이란 비전을 가지고 산림자원 보호·육성 및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총 사업비 102억원을 투입해 산림자원 관리에 들어간다.산림산업 육성을 위한 숲가꾸기를 큰 나무 숲가꾸기 500ha에 9억원..
봉화군은 2일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농촌 일손 부족 해소 등을 위해 중소형농기계 구입자금을 지원한다.군은 9억4000만원의 예산을 중소형농기계 구입자금으로 지원할 방침이다.구입자금이 필요한 농업인은 오는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 기종은 한국농업기계협동조합에서 발행한 농업기계..
국산 우유 재고가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2일 농림축산식품부와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지난해 연말 국산 우유 재고는 23만2000여 톤으로, 전년 9만2000여 톤보다 150% 증가했다.이처럼 국산 우유 재고가 증가한 것은 지난해 젖소 집유량이 많아진 데다 사료값 하락으로 원유 생산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지난해 원유 총생산..
정부가 식생활 정보를 소비자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농식품정보를 통합 운영키로 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일 여러기관으로 분산된 식생활정보를 소비자에게 쉽게 전달되게 하기 위해 여러기관의 농식품 정보제공 사이트를 '농식품종합정보망(foodnuri)'과 연계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 언제 어디서나 농식..
종합 환경솔루션 전문기업 ㈜에어릭스(대표 김군호)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하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무재해 13배수 달성’을 인증 받았다. 에어릭스는 지난해 9월 11일부로 무재해 13배수를 달성했으며, 지난달 30일 포항시 안전보건공단 동부지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무재해 13배수 달성을 인증..
칠곡군은 지역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설맞이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최근 경기침제로 인해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운전자금 융자신청을 접수받아 엄정한 심사를 통해 총 152개 업체에 대해 417억원의 융자금을 방출한다. 이에 따라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은 인정..
대구은행은 2일부터 뱅크월렛카카오 ‘간편형’ 뱅크머니 출시를 기념해, 뱅크머니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관람권, 문화상품권 등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월말까지 실시한다. 각 기념일 별 앞글자를 딴 ‘발설의 신을 찾아라’ 이벤트로 명명한 본 이벤트는 발렌타인 데이를 즈음한 2월 초, 설날이 있는 ..
아직도 설 명절 선물 고민하십니까?이젠 고민하지 마세요! ‘실라리안’으로 해결하세요. 설 명절 선물로 실라리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도내 중소기업성장과 고용창출,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경북도는 2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실라리안 홍보·전시 판매장과 실라리안 쇼핑몰에서 도내 중소기업 우수제품인 ..
경북도내 출하한우 중 1등급이상 출현율이 66.2%로 전국평균 65%보다 1.2% 높게 나타나 2013년보다 2.1%증가했다.이번 결과는 축산물품질평가원 대구경북지원에서 발표한 2014년 축산물등급판정결과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이며, 시군별로는 안동시, 영주시, 봉화군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지난해 도내 한우 출하두수는 1만533..
대구시는 사회적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지역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망라한 '대구 사회적기업 및 제품소개' 책자를 발간해 시, 구·군, 읍·면·동 및 공공기관에 배부한다.대구시는 권영진 시장이 취임한 이래 사람 중심의 따뜻한 사회적경제의 육성을 위해 매진해 오고 있으며, 그 핵심..
구미시는 2일 LCD(액정표시장치), 반도체 장비 생산업체인 ㈜영진하이텍(대표 김영호)을 '이달의 기업'에 선정했다.1997년 구미공단에 둥지를 튼 영진하이텍은 휴대폰, 반도체, LCD 등 최첨단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자동화 장비를 생산하며 연간 1500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리고 있다.'창의와 독창, 성실과 정성,..
개를 구입할 때엔 자기의 취향이나 능력 등을 고려해야 하는데, 개는 인간의 반려 동물이기 때문에 세심한 배려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그 개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물어 봐 두는 것이 훗날에 개를 관리할 때 편리하다.그리고 개를 구입할 때에는 건강에 관한 사항과 음식물을 먹이는 방법 등을 꼼꼼히 물어 두는 게 ..
한국가스공사는 지난달 29일 동구 신기동 소재 안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난감어린이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이는 지난 해 8월 한국가스공사가 대구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북대병원장, RasGas와 함께 맺은 ‘몸튼튼 꿈튼튼 협약’에 의거한 지역나눔활동의 일환으로서,개관식을 가진 안심종합사회복지관을 포함해 ..
신년 벽두 프랑스를 피로 물들인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를 계기로 ‘언론의 자유’가 새삼 화제다. 1월7일 풍자지 ‘샤를리 에브도’에 대한 폭거로 시작된 사흘 동안의 연쇄 테러로 파리 안팎에서 시민과 경찰 17명과 테러범 3명이 사망했다. 며칠 뒤 파리에 운집한 150만 인파는 “나는 샤를리다(Je suis Charlie)”..
경북도개발공사는 경북의 새로운 중심지가 될 경북도청이전신도시에 2112세대의 공동주택용지 3필지, 11만9694㎡를 공급한다.이번에 공급할 공동주택용지는 예천의 제2행정타운과 상업시설용지와 인접해 분양 전망이 밝은 토지로, B-1-3, B-2-1, B-2-2 블럭이다.3필지 모두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전용면적 60~85㎡이하 ..
대구의 한 주유소가 1월 마지막 주 전국 휘발유 최저가를 기록했다.대구경북소비자연맹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대구 서구의 달서주유소가 지난달 26일부터 휘발유를 ℓ당 1249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는 전국 최저가로 이날 전국 휘발유 평균 가격인 1423.96원에 비해 174.96원, 대구 휘발유 평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