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DGB희망두배로 OPEN 교육’이 업종 관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DGB기업경영컨설팅센터가 실시하고 있는 본 교육은 무료로 실시되며 특히 각 업종별·지역별 단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해당 사업에 걸맞는 맞춤형 강의로 호응을 얻고 있다. 주로 중장년층 운영자가 다수인 수성구 소재 공인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최근 필수로 떠오른 ‘유튜브 활용 마케팅 강의’를 실시한데 이어 지난 7일에는 ㈔K뷰티인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신성수 ㈜스파크업 대표를 초청해 유튜브 영상 편집 및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신성수 대표는 “남성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증대하면서 남성 활용자가 많은 유튜브 플랫폼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유튜브를 적절히 마케팅에 이용한다면 실질적 수익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의하며 참가자들과 직접 유튜브 콘텐츠 제작 등의 수업을 진행했다. 8일에는 외식CEO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이춘호 외식칼럼니스트를 초정해 코로나19 이후의 외식산업의 흐름 및 푸드스토리텔링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진행 했다. 이춘호 외식칼럼니스트는 “코로나19로 외식산업은 가정간편식, 밀키트 제품 형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기존 사업아이템을 이러한 제품으로 변화를 가져가야하며 외식업의 기본인 맛, 서비스, 청결을 기본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TV음식 소개 프로그램의 활성화로 유명 관광지를 찾아 여행을 가는 것 보다 지역의 맛집을 찾아 가는 여행객들이 많다. 바야흐로 ‘음식의 시대’, 대구가 아니면 먹을 수 없는 음식과 스토리의 개발에 외식CEO들이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팁을 전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