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이 ESG 경영 강화를 위한 ESG 실천운동을 꾸준히 이어가면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오는 30일까지 ESG 실천운동 캠페인 ‘DGB는 ESG를 위해 애(E)쓰(S)지(G)’ 중 ‘Stress zero DGB’ 2차 캠페인을 진행한다. 1일 DGB금융그룹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사내 게시판을 통해 그룹 계열사 간 또는 계열사 상관없이 임직원 상호 간 ‘칭찬, 감사, 격려, 축하’ 메시지를 주고받는 캠페인이다. 임직원 간 칭찬과 인정을 표현함으로써 즐거운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ESG 실천운동 캠페인은 △E(Environment, Eco Friendly DGB-DGB는 환경을 위해 애쓰지) △S(Social, Stress zero DGB-DGB는 직원을 위해 애쓰지) △G(Governance, Good Better Best DGB-DGB는 올바름을 위해 애쓰지)를 의미하며 항목별 2개월씩 총 6개월간 추진한다.지난 3월부터 2개월간 진행한 1차 캠페인에서는 환경을 위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실천운동으로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500건 이상 게시되며 높은 관심과 참여를 도출했다.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컵 사용하기, 출력물 줄이고 전자서식 이용하기 등 손쉬운 실천부터 대중교통 이용 및 굿드라이버(경제속도 준수 및 급출발·급가속·급정거하지 않기) 되기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사회적 참여를 끌어냈다. DGB금융그룹은 ‘나부터 먼저 실천하고, 서로 권유하는 운동’을 목표로 임직원들이 업무시간 중 실천할 수 있는 부분을 자율적으로 실행하고 SNS 채널 및 해시태그를 통해 고객과도 친환경 운동을 공유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