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언택트 시대 디지털 금융 변화에 따른 소비자 편의를 위해 고객상담 챗봇 서비스 앤디(ND) 개발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개발에 착수, 7개월여의 준비 기간을 거친 앤디는 직원 네이밍 공모를 통해 공식 명칭이 정해졌다. DGB대구은행 IM뱅크의 캐릭터인 우디를 모델로 했다. 질문에 답하는 우디(Answer Woodi)의 영문 조합의 발음에 착안하는 한편, ‘New DGB’, ‘New Digital’의 머릿 글자 의미를 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을 담았다. AI기술 기반의 쉽고 간단한 채팅 상담 서비스와 계좌 이체, 예·적금 가입, 외화 환전 등 주요 금융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대화형 뱅킹 서비스를 탑재해 고객 편의를 제고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개인 맞춤형 데이터를 분석한 밀착 금융 비서 서비스다. 고객 개개인의 예·적금 만기일, 대출이자 납입일, 신용카드 결제일 정보 알림과 전체 금융자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MY자산 기능 제공으로 추후 도입될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이와 함께 고객이 특정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문을 하면 추가로 궁금해 할 수 있는 연관된 정보를 같이 제공하고, 필요시 답변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금융거래나 서비스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뱅킹 메뉴 바로 가기 기능을 제공, 고객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