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여자중학교(교장 서재기)는 전자도서관을 방문해 대출하는 방법을 익혀 스스로 언제든지 전자도서관을 애용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매월 1일을 ‘대구학생전자도서관 방문의 날’로 정해 운영한다.
성명여중은 전교생이 태블릿을 가지고 있고, 모든 교실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다. 이러한 환경을 활용해 아침 10분 독서 시간에 한 달에 한 번 전교생이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을 방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표연우 학생(2학년)은 “서점에서 사려고 마음먹고 있는 책 중 하나가 학생전자도서관에 있어서 얼른 대출받아 집에서도 읽고 있어요. 반납이 간편해서 좋고, 글자 크기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어서 편해요.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군자 교사는 “회원가입이 어려울 줄 알았는데, 에듀나비 아이디가 연계되어 좋았어요. 코로나19로 학교 도서관 이용이 어려워 안타까운 점이 많았는데 전자도서로 책을 읽을 기회가 생겨 참 다행이라고 생각해요”라고 했다. 한편, 학생, 교직원은 학교 홈페이지 및 에듀나비(http://www.edunavi.kr)에 링크된 대구학생전자도서관(http://dgelib.dkyobobook.co.kr) 접속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학부모의 경우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으로 문의(231-2854~58)하여 본인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