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가 물산업 해외진출 방안을 적극 꾀한다.도는 16일 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에서 경북도 공무원, 도내 상·하수, 폐수 처리 관련 기업 대표, 사단법인 한국물포럼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 ‘수출 유망 물기업 CEO 간담회’를 가졌다.간담회는 지난 4월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이후 도내 물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
우리나라 국민들은 하루 평균 6.1분 동안 배변을 하고, 그 시간에 휴대폰을 사용하는 비율이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대장항문학회가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전국 16~69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배변 활동과 인식에 대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조사 내용을 보면 한국인 10명 중 7명은 ..
‘2015 경북도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잔치가 16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백결공연장 일대에서 다문화 가족등 2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행사는 다문화가족과 도민이 어울려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사회통합의 장을 마련하고 정보교류 및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함께 하는 다문화! 세계로 열린 ..
결핵 판정을 받은 간호조무사가 돌보던 신생아 13명이 결핵균에 양성 반응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질병관리본부는 지난달 24일 결핵 양성 판정을 받은 서울 은평구 산후조리원 간호조무사 이모(54)씨와 접촉한 신생아 114명을 진료한 결과, 13명이 양성으로 잠복결핵감염 판정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잠복결핵감염은 결핵..
경북도는 16일 오후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선수촌에서 경북도, 문경시 등 유관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을 했다.훈련은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선수촌에서 테러에 의한 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했을 경우를 가상해 신속한 인명구조, 화재진압 등을 수행하는데 역점을 뒀다.경북도 ..
분만을 하는 의원급 산부인과 수가 해가 갈수록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분만인프라 붕괴현상이 두드러질수록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과 의료접근성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정부의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문정림 새누리당 의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
경북도는 16일 도청 제1회의실에서 김관용 경북지사, 박인규 대구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할매할배의 날’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북지사와 대구은행장의 협약 서명을 거쳐, 대구은행 도청지점으로 자리를 옮겨 김관용 도지사가 할매·할배 예금 1호 통장을 개설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은..
최근 '유자·자몽·복숭아' 등 과일 맛 소주 열풍이 부는 가운데 20대 여성의 음주율이 지난 몇 년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지난 3월 서울시가 발표한 '통계로 본 서울시민 건강'자료에 따르면 19세 이상 성인의 월간 음주율은 2008년 57.7%에서 2013년 60.7%로 3%p 증..
경북도는 16일 성주군 용암면 문명리에서 김관용 경북지사, 이완영 국회의원, 이수경·정영길 경북도의원, 김항곤 성주군수 등 5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석, 성주 용암-선남간도로 4차로 개통식을 열었다.용암-선남간 도로 확장사업은 기존 도로 폭이 협소하고 선형이 불량해 교통사고가 빈번한 상습정체구간으로 성주..
온라인 상에서 'C형 간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C형 간염은 C형 간염 바이러스(hepatitis C virus, HCV)에 감염되었을 때 이에 대응하기 위한 신체의 면역반응으로 인해 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C형 간염에 걸리게 되는 주 경로는 C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혈액 등 체액에 의한 감염인데, 성적인 접촉이..
국내로 수입되는 화훼류는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수출된 화훼류는 계속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회 경대수 의원(새누리당)이 15일 밝힌 국정감사자료에 따르면 수입산 화훼류는 2010년 1만1953톤에서 2014년 1만2565톤으로 증가한 반면, 같은 기간 수출된 화훼류는 1만2550톤에서 5..
국토교통부가 주거급여대상자가 아닌 무주택자의 주거안정을 위해 출시한 주거안정 월세대출 상품 취급실적이 167건 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국회 국토교통위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박수현 의원(충남 공주)에 따르면 2015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취급실적’을 분석한 결과, 주택도시보증공사 올해 목표액인 50..
구강청결용 가글액 3개 제품 중 1개는 파라벤과 타르색소가 함유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중 85% 제품에는 감미료로 사카린이 사용됐다. 제품에 전체 성분을 표기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혀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익<사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
한국은행이 전·현직 직원들의 미술품을 실제 감정가격보다 비싸게 매입했다는 지적이 나왔다.16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정의당 박원석 의원이 공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한은이 보유한 미술품 1031점 중 전·현직 직원들의 작품 55점을 총 8457만원을 주고 취득했다. 전·현직 직원들의 작품을 1점당 150..
대구 수성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하정희) 소속 22개 소비자·시민단체는 지난 14일 건보공단 대구수성지사(지사장 김기열)에서 모임을 갖고 건보공단의 'NEW-비전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 및 미래전략'추진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건강보험공단은 지속가능한 새로운 10년을 위한 ‘2025 뉴 ..
온라인상에서 '꿀벅지 만드는 운동'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꿀벅지'는 바로 탄탄하고 매끈한 허벅지를 이르는 말이다. 가수 겸 배우 유이가 몇 년 전 '꿀벅지'의 대명사로 떠오르면서 이 말이 유행하기 시작했다.보기 좋은 보디 라인을 만드는 첫 걸음은 탄탄한 허벅지를 만드는 것이다. 또 허벅지에 살이 너무..
당뇨환자는 운동을 해야 할까, 아니면 하지 말아야 할까?정답은 '해야 한다'다. 당뇨병 환자에게 운동은 필수다. 당뇨병의 종류와 상관없이 운동은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안 하느니만 못하니, 주의사항을 잘 지켜가면서 운동을 해야 한다.당뇨병 환자가 운동을 할 때의 이점과 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이태형)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16-10월2일까지 17일간 ‘뉴 비전 인증샷’ 응모전에나선다.인증샷 응모전은 대구지역본부가 자체적으로 실시,공단이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을 위해 공단의 미래상인 뉴 비전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미래전략을 선포한데 따라 국민적 관심과 성원을 ..
"나는 그저 무언가를 시작할 때 느끼는 설렘 속에 있을 뿐이다. 미즈키는 단순히 그렇게 생각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본 적 없는 세계가 열린다. 영화의 오프닝 롤 같다. 가슴 설레는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되려 하고 있다. 물론 대책 없는 졸작일 가능성도 있다. 그래도 설렘은 역시 설렘으로, 사랑은 ..
가수 김성봉이 ‘김성봉 음악세상’ 베스트 앨범을 발매했다. 요즘 젊은 세대들에겐 낯설지만, 70년대 통기타를 들고 ‘김훈’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해 번안곡 ‘귀여운 로라’로 TBS 가요대상 신인상 후보에까지 오른 그의 음악을 기억하는 올드팬들에게는 반가운 이름이다. 그의 데뷔곡은 유명 작사가 박건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