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은 지난 13일 2014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대구 지역 수험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시켜줄 문화행사가 27일 오전 10시께부터 2시간동안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개최한다. 대구시 남구청소년지도협의회 주최, 남구청, 영남이공대학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2014 남구 청소년 드림콘서트 “DREAM HIGH ..
남구청은 새마을,바르게살기운동의 국민운동 활성화 도모를 위해 26일과 28일 오전 11시께 구청 2층 회의실에서 신규회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2014년 국민운동 단체에 새롭게 가입한 신규회원들을 대상으로 단체의 이념과 정신,행동강령 등을 공유하도록 해 국민운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천..
수성구 중동 희망나눔위원회는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 개최로 쌀쌀한 겨울에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중동 희망나눔위원회는 25일 11시께 한마음선원에서 어르신 230여명을 모시고 초청인사 20여명과 중동 13개 유관단체가 후원한‘2014년 희망나눔“효”잔치’를 개최했다. 중동 통우회 등 13개 협력단체 회원들은 ..
중구청은 다음달 1일부터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통행을 방해하는 불법 상업 현수막을 비롯 공공용 현수막에 대해 일제정비를 시작한다.중구는 가로수, 전봇대 등에 무분별하게 부착돼 시민들의 통행을 방해하고 있는 현수막과 관련, 단속을 강화하고 적발 시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실시하는 한편 현수막 지정게..
최근 많은 여성들이 잘못된 자세 및 습관으로 인한 틀어진 골반 때문에 불편함과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골반만의 문제가 아니다. 골반이 틀어지면서 불균형으로 인해 한쪽 다리는 단족, 다른 다리는 장족으로 다리 길이도 달라지는 등 외관상 문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증상들은 서..
비만 때문에 전세계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연간 2조 달러(약 2230조 원)에 달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최근 글로벌 컨설팅업체 매킨지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비만이 초래하는 비용이 알코올(1조4000억 달러)이나 기후변화(1조 달러) 대처에 지불하는 비용보다 큰 것으로 나타났다. 매킨지는 현재..
영남대 중앙도서관 77계단에서 만나는 ‘청춘 공감’ 메시지 ‘배달의 민족’ 개발한 ‘우아한형제들’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20대 청춘들이 직접 뽑은 글귀, 또래 학생들의 삶의 가치관 담아 ‘공감’ “내가 쓴 글도 아닌데, 읽으면서 많은 공감을 하게 돼요. 그래서 우리는 다 같은 청춘인가 봅니다.”&..
요즘 에스터C 비타민이 시장에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모델 겸 배우 변정수가 즐겨찾는 비타민C로 소개되면서 한때 품절이 되기도 했다. 갑상선암 수술을 받은 후 위에 자극이 적은 비타민C를 찾는 과정에서 먹게 되었다는 변정수의 방송 내용이 전파를 탄 것이다. 비타민C는 흔히 잘 알려져 있지만, 에스터C..
주요 성분량과 제조사가 같은 다국적 제약회사의 일반의약품 16개 품목 중 11개 제품의 국내 평균가격이 해외 평균가격보다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품목은 국내가격이 해외가의 2.5배나 됐다. 한국소비자연맹은 공정거래위원회 지원을 받아 다국적 제약회사 일반의약품 16개의 국내 평균가격과 미국·영국..
아시아, 남미, 유럽 등 20개국 90명 참여지역사회개발 경험 및 현장학습 등 다양한 교육한국의 새마을운동과 압축성장 경험을 개도국과 공유하는 노력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영남대가 이번에는 20개국의 관광정책입안 공무원과 관계 전문가들에게 지역사회개발과 관광개발정책 경험을 전수하는 교육을 실시..
구기자의 효능이 화제다. 구기자는 가지과에 속하는 구기자나무의 열매로 원형 또는 타원형의 모양에 붉은 색을 띤다. 우리나라에서는 과거부터 약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 구기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3.5배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고, 쾌변을 도와주는 섬유질도 풍부하다. 콜린대사물질의 하나인 베타인..
사과의 보관법이 화제다. 사과는 1도에서 5도 정도의 온도에 보관해야 하며, 냉장 보관은 7일 정도가 적당하다. 사과는 식이섬유가 많고 다당류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삼겹살과도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겹살을 먹을 때 사과를 같이 섭취할 경우, 육식으로 과잉 섭취되는 염분의 배출을 ..
'2014 KNU 현장실습,인턴십 페스티벌’개최현장실습에 관한 모든 것 한자리에“학생 입장에서 기업 관계자분들을 직접 만나는 자리를 가지기 힘든데 이번 행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면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아 정말 좋았습니다. 또, 현장실습을 했던 학우들의 수기 발표를 통해 참여 회사들의 전반적인 분위기..
더덕의 효능이 화제다. 더덕에는 인삼과 같이 사포닌과 알칼로이드 성분 등이 풍부해 폐의 기능을 강화해 준다. 기침을 멈추게 하는 것은 물론 해열, 거담, 소염 기능이 뛰어나므로 편도선염, 인후염 등에 효과적이다. 또한 사포닌은 염증과 궤양 치유를 돕고 담을 없애며 침 분비를 도와 소화기능도 촉진한다. 신..
어학 및 문화연수단 파견쿠바 본교 교류 본격화 대구가톨릭대 중남미센터(센터장 김우중 교수)가 최근 쿠바 국립문화원과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학생 및 문화교류를 본격 추진한다. 이에 따라 대구가톨릭대는 쿠바 국립문화원에 어학 및 문화연수단을 이번 겨울방학 기간 파견하고, 쿠바 국립문화원은 쿠..
현대 여성이 겪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로 하지정맥류를 꼽을 수 있다.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부에 있는 판막의 손상으로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해 정맥이 늘어나면서 피부 밖으로 보이게 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가족의 유전이나 출산, 과체중, 운동부족, 흡연 등이 원인이며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는..
디지스트(DGIST)는 IT융합연구부 손준우 박사가 세계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와 ‘국제인명센터(IBC)’ 2015년판에 선정됐다. 손 박사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고령 운전자의 안전도 향상 기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 가..
제과 캐릭터에 트랜스미디어 전략 접목다양한 신산업 진출 기획 안으로 금상 수상 계명대 KCG(Keimyung Consulting Group) 소속 신유수(27, 남, 경영학과 4학년) 학생이 최근 롯데그룹에서 주최한 ‘제5회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롯데제과 부문 금상(1위)을 차지했다. ‘상상하라! 당신의 롯데’라는 ..
지역 청소년의 문화 향유와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대구시민회관에서는 공연시설을 개방하여 문화투어를 10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대구교육청을 통해 대구시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9월부터 신청서를 받았으며, 대구에 소속된 15여 학교들이 신청해 진행되고 있다. 대구시민회관에서 실시한 문화투어 프로..
경북도 도립예술단은 이달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정기연주회를 가진다. 경북도립국악단은 26일 저녁7시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신명과 해학이 있는 굿판을 벌리고, 경북도립교향악단은 저녁 7시 30분에 영양 문화체육센터에서 모차르트와 함께하는 정기연주회를 가진다. 먼저, 국악단에서는 세 개의 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