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금융감독원의 2019금융소비자보호 실태 점검 결과에서 종합 등급 양호 평가를 받은 것에 이어 조사 대상 16개 은행 중 단독으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금융회사 민원 건수 위주로 평가하는 종전의 민원발생평가 제도를 2016년부터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로 변경해 실시하고 있다.변경된 제도는 기존 민원 건수를 포함해 총 10개 부문에 걸쳐 각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금융감독원에서 도입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제도는 금융회사의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확산과 자율적인 소비자보호 강화에 기여하고 금융소비자가 거래하려는 금융회사를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DGB대구은행은 평가 대상 10개 항목 대부분에서 우수 등급 1개, 양호 등급 7개, 보통 등급 2개를 받아 이번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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