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에서 생산되는 중소기업 우수제품이 아마존, 이베이, 큐텐, 쇼피 등 글로벌 유명 인터넷몰을 통해 수출이 확대될 전망이다. 경북도는 22일, 전세계 감염병 확산과 한류 열풍 등으로 해외 소비자들이 한국산 제품을 인터넷으로 직접 구매하는 경향이 확대되면서 이들 글로벌 유명 온라인몰과 신흥 온라인 몰에 도내 우수기업을 200개사 이상을 입점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미국과 일본의 아마존, 미국·영국·호주의 이베이, 일본·싱가포르에서 운영 중인 큐텐,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싱가포르·필리핀·태국 등 동남아 시장을 타겟으로 한 쇼피, 인도네시아의 아이스타일, 중국 위챗에서 운영 중인 쇼핑몰 웨이디엔 등 모두 11개국 6개 인터넷몰을 대상으로 판매와 수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2016년 처음 시작한 인터넷몰 진출 사업은 그 해에 80개사가 입점해 3만8000달러(약 4600만원) 상당을 판매했고, 지난해에는 151개사가 45만1000달러(약 5억4000만원)의 매출을 거둬 6년 만에 12배 정도의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이 중 단백질 보충식과 솔잎차는 미국 아마존에서 식사대용식, 차류 등의 카테고리별 글로벌 판매상위 100대 상품과 키워드별 인기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한국제품 선호도가 높은 북미 지역과 아시아 시장을 집중 공략하기로 했다. 제품 입점과 함께 해외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광고, 주요상품 영문 블로그 운영, 현지 인플루언서를 통한 제품 리뷰 라이브방송과 동영상 제작 등 홍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특히 해외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도내 주력상품을 대상으로 기존에 입점한 151개사 외 신규업체를 추가 입점시킴으로써 모두 200개사 정도를 지원할 계획이다. 입점업체는 외국어 상품페이지 제작, 홍보, 배송, 정산까지 종합 지원을 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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