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여주고 지역 골목경제 활성화의 선봉장이 되어온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가 다가오는 오는 25일 1주년을 맞는 가운데 현재 누적 총 주문금액이 615억원을 돌파했다.
21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로’는 그동안 회원수 26만명, 누적 다운로드수 55만회, 주문건수 260만건, 가입 가맹점도 1만2000개를 입점시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대구로’는 지난 1년간 이용자에게는 신규가입 쿠폰(5000원), 대구행복페이로 결제 시 5% 추가할인과 마일리지 적립혜택(결제금액의 0.5%) 등을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8~10%의 수수료 정책을 펼치고 있는 타 민간 배달앱들과 달리 가맹점에 2% 중개수수료, 카드수수료 2.2%의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해 지역 상인들의 수수료를 줄여줬다. 대구로의 착한 수수료는 지역 상인들에게 한 해 36억원 이상의 수수료를 절감해준 것으로 추산된다.
이외에도 매일 1회 무료 광고를 지원하며 가맹점주들의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수수료는 실시간으로 정산하고 매출 50만원까지는 중개수수료 면제하는 등 기존 배달앱보다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왔다.
이러한 파격적인 혜택에 힘입어 회원 수를 늘려온 대구로는 현재 누적 총 주문금액 615억원을 달성했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배달앱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고 소비자에게는 ‘착한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게 기여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낸 셈이다.
‘대구로’는 지난 1일부터는 대구로 맛집예약 서비스를 시작해 미리 식당을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통시장 내 가맹점을 통해 음식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전통시장 장보기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그동안 대구로를 이용하고 응원해 준 대구 시민들이 있었기에 대구로가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조여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