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가 통합 신청사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가졌다.
중간조고회는 지난달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강영석 상주시장, 이경옥 상주시의회 부의장, 상주시의회 의원,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 등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현 청사 현황, 사전 의견수렴 결과 및 타 시군 유사 사례 분석 등을 통해 상주시 통합 신청사 적정 규모와 건축 기본 구상안 등이 제시됐다.
기본구상안은 지상층 4개, 주차장 3개의 계획안으로 △법적 제한면적 내 사무공간 확보 △시민광장, 북카페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 확보 △충분한 주차공간 확보 방안 등에 중점을 두고 제시됐다.
세부적으로, 5, 8, 10, 15층 건축에 대한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했다.
지하 12층 및 지상 주차 공간 조성에 대한 비교 분석이 이뤄졌다.
조성할 수 있는 주민편의시설의 논의와 통합 신청사 건립 사업비 분석, 현 청사 부지 활용방안의 보고가 진행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수정보완을 계속하고 5월 최종 보고회를 거쳐 기본계획을 확정, 7월 행안부에 타당성 조사를 의뢰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 통합 신청사 건립은 향후 미래 100년 상주 발전의 토대가 될 사업이다. 통합 신청사 건립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