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대구시의회에 제출한 ‘2015년 제1회 추경예산안’에 포함된 택시감차 관련 예산에 대해 건설교통위원회가 이를 전액 예산결산위원회에 송부하는 등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대구시는 2013년 말 기준 대구시 전체 택시 1만7009대 중 36%인 6123대가 과잉 공급됐다고 판단해 관련법에 따라 향후 10년간 택시면..
칠곡군은 지난 11일 교육문화회관에서 MC(진행전문인력)양성과정을 개강했다.MC(진행전문인력)양성과정은 군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사 및 회의 진행 시 외부 진행자 섭외 없이 필요한 인재를 직접 양성하기 위해 개설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11일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1회씩 10주 과정에 걸쳐 7월 20일까지 진행 될 예..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13일까지 열리는 '제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대중적인 작품 선정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탈바꿈한다.12일 DIMF에 따르면 올해 축제에는 영국과 독일 등 총 5개국에서 대중성으로 혹평을 받아온 5개 작품이 공식 초청된다.그동안 DIMF는 한국에서 한 번도 소개되..
대구시는 13일 오전 8시 수성구 범어동 범어네거리에서 ‘자동차 공회전 줄이기’ 캠페인을 벌인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푸른 도시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에너지 낭비와 대기오염을 줄이고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시는 행사 당일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회전 줄이기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권영진 대구시장은 “시민들의 안전한 삶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며, 안전大진단 결과에 대해서는 신속한 후속 조치와 연중 안전점검 관리체계를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권 시장은 12일 개최된 확대간부회의 안전大진단 결과보고에서 “안전大진단은 기간에 구애받지 않고 연중무휴로 점검해야 ..
대구시는 2014회계연도 세입·세출, 기금, 채권, 채무, 공유재산, 물품 등의 결산을 지난 3월부터 4월 말까지 2개월간 실시한 결과, 일반회계와 특별회계를 합한 세입·세출 결산은 총세입 7조988억원, 총세출 6조1255억원으로 잉여금 9733억원이 발생했다.또 잉여금 중 다음 연도 이월액 4616억원과 국비 반환금 16..
대구시는 달성군 방천리 환경자원사업소 입구에 서재문화체육센터를 건립하고 오는 6월 1일 정식 개관에 앞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18일부터 일주일간 무료로 개방한다.서재문화체육센터는 방천리 매립장 주변 지원사업으로 시행하게 됐으며, 총사업비 165억 원이 투입돼 지하 1층, ..
칠곡군 아카시아 꽃 축제가 군락지인 지천면 신동재에서 지난 9일, 10일 이틀간 열렸다. 1999년부터 시작된 아카시아 벌꿀축제와 팜 마켓, 농산물직거래장터를 결합해 칠곡군 우수 농산물의 홍보하는 동시에 주민과 관광객이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 행사로 진행됐다.이전에는 칠곡군에서 개최했던 아카시아 꽃 축제가 ..
경주시 건천읍 사우나 찜질방 ‘건강나라(대표 이창훈)’에서는 지난 8일 관내 거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찜질 사우나 무료 입욕권 2,500여 매(7,500천원 상당)를 전달했다.건천읍에 소재하는 ‘건강나라’는 2008년 개업 이후 7년째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년 5월 경로잔치 및 추석 등 명절에 5000여 매의 무료 입욕..
중구청이 사회취약계층을 직접 찾아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마음순회봉사’를 시작했다.12일 중구청에 따르면 지역사회 전문분야 인력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14일 오전 10시께부터 오후 3시께까지 중구 삼덕교회에서 ‘2015년 제2회 한마음순회봉사’를 펼친다.19개 분야 전문봉사단 82명과 자원봉사자 28명 등 봉사..
상주박물관은 특별기획전으로 멀리 떨어져 있어도 마주 앉은 듯 그리운 마음을 편지에 담아 ‘천리면목(千里面目), 그리운 마음을 전합니다’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는 조선시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박물관 소장 및 기탁, 대여한 간찰을 통해 편지 속 당대를 살아간 상주 사람들의 삶을 엿 볼 수 ..
대구 서구청 전 직원들이 서구의 이미지 개선 등을 마련하기 위해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는 도시철도 3호선을 체험하는 행사를 가진다.12일 서구청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지상에서 보는 대구 시가지 환경에 대한 옥상녹화사업 등 도시환경 정비 사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업무에 활용하고자 이..
칠곡군은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의 일시적 자금난 초래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춘계 수시 분 중소기업운전자금을 방출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군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관내 1600여 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운전자금 신청을 접수받은 결과 52개 기업이 155억5000만원을 신청했으며, 이중 여성기업인과 장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기부를 실천하는 수성구만의 ‘착한나눔가게’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대구 수성구는 11일 오후 구청장 접견실에서 착한나눔가게 제57호점 세일관광여행사(대표 김병현)와 제58호점 수성명가요양병원(원장 박경창)에 각각 착한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했다.제57호점 세일관광여행사는 분기..
가정의 달을 맞아 영천 집사랑 봉사단(단장 김승희)15명은 지난 9일-10일 영천시 완산동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재능기부 대상자는 여든이 넘으신 영천시 완산동 최순자 할머니댁으로 오래된 기와지붕이라 비가 오는 날에는 천장에서 물이 새어 화..
경북대치과병원 권대근 교수(구강악안면외과·사진)는 제11회 대한치의학회 학술상(연송 치의학상) 금상을 수상했다.연송치의학상은 치의학회가 제정하고 ㈜신흥이 후원하는 상으로서 치의학의 학문적 발전 도모 및 우수한 치의학 연구자를 발굴해 한국 치과계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한 해 동..
대구 달서구가 늦은 밤까지 일하는 근로자들의 안전한 퇴근길을 위해 버스정류소에 인도등을 설치한다.달서구는 지난달 성서산업단지 내 야간도로 조명이 취약하고 근로자들의 이용이 많은 버스정류소 주변을 중심으로 현장 조사와 분석을 통해 기초조사를 완료, 버스정류소 20개소를 인도등 설치 사업 대상지로 선정..
경산시는 11일 기업현장의 규제개혁 대상을 발굴하고, 실제 기업현장의 규제 체감도를 조사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종사자 5인 이상의 1500여개 기업체에 규제개혁 시장서한문과 설문조사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규제개혁 서한문에는 시민생활이나 기업활성화를 저해하는 규제사항을 발굴하고 개선사항을 전파하기 위한 ..
국내외 경제활동 위축 등의 영향으로 기업하기 어려운 여건 임에도 상주의 한 중소기업이 노사 소통과 화합으로 위기를 발전의 기회로 바꿔 생산력을 향상시키는 등 기업 발전의 귀감이 되고 있다.이 기업은 지난 2005년 상주함창농공단지에 입주해 노사가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 하나가 돼 과일 포장용기를 생..
대구경북지방병무청과 해병대 교육단은 올해들어 처음 해병대 입영문화제 행사를 개최했다.대경병무청은 11일 해병대 교육단 연병장에서 입영자와 가족, 친구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개최했다.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새로운 출발 그리고 좋은 예감’이라는 구호로 군에 입영하는 날이 이별의 슬픔을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