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을 요구한 전 여자친구의 집에 침입해 흉기로 무참히 살해한 30대에 항소심도 원심과 같은 형을 선고했다.17일 대구고법 제1형사부(부장판사 이범균)는 살인 및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된 노모(38)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원심과 같은 징역 25년을 선고했다.또 노씨가 수차례 폭력전과가 있다는 ..
경북대병원(병원장 조병채)은 17일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 일산 킨텍스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서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북대병원의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은 전국 대학병원 중 최초로 수상한 것이다.경북대병원의 교육기부 활동은 병원견학프로그램, 대구동덕초..
해외에 서버를 두고 불법 온라인 도박 사이트를 개설해 5000억원대의 인터넷 도박장을 운영한”” 일당이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17일 대구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인터넷 도박사이트 운영자 국내총책 정모(27)씨와 해외총책 오모(27)씨 등 18명을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및 도박개장 혐의로 검거해 이중 13명을 구속했다..
대구고법 제1형사부(이범균 부장판사)는 17일 동업자를 살해하고 시신을 불태워 범행을 은폐한 혐의(살인) 등으로 구속 기소된 정모(32)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30년을 선고했다.재판부는 1심에서 징역 25년이 선고된 살인 부분과 징역 6년이 별도로 선고된 사기 혐의 사건을 병합해 이같이 판결했다. 정씨는 지난해 2월..
대구가톨릭대병원이 ‘Stella 2020, 사랑과 섬김으로 치유의 희망을 주는 최고의 병원’이란 슬로건으로 2020년까지 지역 최고의 의료기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지난해 T ‘데레사’ 관을 오픈해 지역민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데 이어 최근에는 ‘의과대학 루가관’을 개관해 일류 의사를..
경산시 하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허상하)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가정 등 취약계층 105가구를 발굴, 지난 15일부터 협의체 위원 11명, 독거노인생활관리사 6명, 이장 34명과 함께 대상자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해 쌀400kg, 라면70박스, 후원금 50만 원 전달과 더불어 격려와 애로사항..
행정자치부에서 16일 공개한 전국 자치단체별 행사·축제성 경비 절감노력 순위 공개에서 경주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이번 공개는 자치단체가 무분별 또는 과도한 행사·축제성 경비의 절감과 유사·중복성 축제의 통합을 유도하고 시민들로 해금 해당 자치단체의 재정운영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실시됐..
오는 20일 경산공설시장 상인회 사무실 앞에서 자인팔광대 민속놀이판과 함께 제5회 경산실버가요제가 열린다.메르스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 일환으로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이 뜻을 모아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민속놀이판으로 자인팔광대보존회(회장 윤상순)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길놀이, 풍물놀..
칠곡군은 제23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16일 왜관시장에서 안전한 추석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칠곡군, 칠곡소방서, 재난안전네트워크,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등이 참여해 왜관시장을 가두행진하며 캠페인을 전개해 추석연휴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상황 대처요령 등을 집중 홍보했다.칠곡..
영덕군은 쾌적한 추석명절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10월 4일까지 21일간 추석연휴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관리대책은 9월 20일까지 생활쓰레기 낮시간 배출금지, 재활용품 수요일 배출 등의 주민홍보방송과 함께 추석기간 음식물쓰레기 발생을 줄이기 위한 반상회보, 홍보포스터 게시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
영덕군 강구면은 지난 16일 강구면을 찾은 이희진 군수에게 강구면의 주요사업 성과보고와 2016년 지역개발사업 설명에 이어 지역개발 신규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줄 것을 건의했다.강구면은 이날 2015년 한해의 면정 추진 성과를 총 12개 분야로 보고했는데, 복사꽃잔치 화합상을 비롯한 총 8개 부분의 지역..
전국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평생학습시스템 구축으로 알려져 있는 칠곡군이 지난 16일 교육문화회관에서 ‘2015 후기 칠곡평생학습대학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현재 2015년 2학기에는 200여명이 수강 중에 있으며, 이날 학사 과정을 마친 지역민 11명에게 학위와 표창장을 수여했다.칠곡평생학습대학은 200..
지난 15일부터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회된 ‘세계한글작가’ 대회가 17일 오후 9시 경주예술의전당에서 공식행사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세계한글작가대회는 ‘한글과 한국문학의 세계화-한글, 문학을 노래하다’ 라는 주제로 다양한 강연과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져 한글과 한글문학의 우수성에 대해 재확인 ..
울진군은 농번기 밭작물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추재배농가 일손돕기 지원으로 적기영농 실현과 농업인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상반기 감자수확에 이어 하반기 고추수확 현장영농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고추수확 일손돕기 지원은 지난 16일 군 및 직장협의회 공무원 30명과 18일 군부대인력(121연대) 20명이 고..
(가)황금동 지역주택조합이 수성구 황금동 692-4 일대에 공급할 ‘황금동 서희스타힐스 골든나인9’ 주택홍보관을 공개하고,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황금동 서희스타힐스 골든나인9’이 들어설 대구 수성구는 뛰어난 생활환경과 교육여건, 편리한 교통 등으로 대구시민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최고의 주거지다..
의성소방서는 지난 15일 경주시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제15회 경상북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의성소방서 대표로 참가한 안계초등학교가 동상을 수상했다이번 대회는 유치부 9개, 초등부 8개 등 도내 17개 합창팀이 참가해 가창력과 율동으로 경연을 펼쳤다. 안계초등학교 합창단은 ‘고마운 119’를 멋진 가창력..
김천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지난 15일 김천시인재양성재단에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천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안종복)는 “적은 돈이나마 김천의 교육발전과 글로벌 인재육성을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겸손을 표했다.한편 안종복회장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700만원을 김천시인재양성에 기..
청도군은 지난 15일 문화체육시설사업소 실내체육관에서 군의장를 비롯한 군의원, 도의원, 기관단체장, 군민,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청도 화랑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신라 삼국통일의 원동력이 됐던 화랑정신의 발상지 청도에서역사적인 의의를 재조명하고 계승·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
새마을문고의성군지부는 16-17일까지 의성군청 정원에서 ‘새마을 알뜰도서 교환시장’을 운영하고 있다.책 바꿔 읽는 독서문화 조성을 통해 책의 활용도를 높이고, 책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하는 ‘새마을 알뜰도서 교환시장’에는 2015년도 신간도서와 베스트셀러 등 다양한 도서 1000권을 ..
지난 15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열린 ‘제2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문화‧복지분야에서 칠곡군 금남2리 마을이 영예의 금상(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콘테스트는 마을분야(경관·환경, 소득·체험, 문화·복지)와 시·군 분야 2개 부문(마을 만들기, 마을가꾸기)으로 나눠, 전국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