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빅리그 진출하겠다던 양현종 꿈 다음으로 미뤄져 양현종(26)이 결국 국내에 남는다. KIA 타이거즈는 26일 양현종의 메이저리그(MLB) 포스팅 결과를 수용하지 않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KIA는 "국가대표 좌완 에이스에 걸맞은 응찰액은 아니라고 판단했다"면서 거부 사유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빅리그..
'기록 제조기' 리오넬 메시(27·FC바르셀로나)가 유럽 축구 역사를 새로 썼다. 메시는 26일(한국시간) 키프로스 니코시아의 GSP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포엘FC(키프로스)과의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F조 조별리그 5차전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하며 팀의 4-0 완승을 이끌었다. 이날 3골을 추가한 메..
농구대잔치, 오늘 김천서 개막올해 우승 최다 타이틀 독차지 상무가 아마추어 농구 최강자 지위를 확인하려 나선다.상무가 기량을 과시할 무대는 27일부터 9일간 김천체육관에서 열리는 신한은행 2014 농구대잔치다.7팀이 나서는 남자부에서 상무는 신기록에 도전한다. 상무는 2..
염경엽(46) 감독이 2017년까지 넥센 히어로즈를 이끈다.넥센은 26일 오전 서울 목동구장에서 염 감독과 계약기간 3년에 계약금 3억5000만원, 연봉 3억5000만원 등 총 14억원에 감독 계약을 연장했다고 밝혔다.2012년 10월 넥센과 3년 계약을 맺은 염 감독의 임기는 2015년 말까지였다.잔여기간 1년을 말소하고 새롭게..
올 시즌 그라운드를 누빈 9개 구단 외국인 선수 중 상당수는 내년 시즌 모습을 볼 수 없을 전망이다. 9개 구단은 25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외국인 선수 재계약 명단을 제출했다. 이 결과 올 시즌 마지막까지 함께 했던 26명 중 10명이 짐을 싸게 됐다. 우승팀 삼성 라이온즈는 릭 밴덴헐크와 야마이코 나바..
골프 전문 브랜드 캘러웨이골프는 리디아 고의 LPGA 투어 CME 투어 챔피언십 우승을 기념해 ‘CALLAWAY GO! GO!’ 행사를 연다.캘러웨이가 후원하는 리디아 고(17)는 지난 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최연소 신인왕을 확정한 데 이어 24일(한국시간)에는 CME투어 챔피언십에서의 우승으로 올 시즌 세 번째 우승을 차..
‘당구여신’ 차유람이 자연미 넘치는 매력을 발산했다. 차유람은 최근 한 생활용품 브랜드와 함께 촬영한 화보를 공개했다.사진 속 차유람은 간편한 핫팬츠나 청바지, 티셔츠와 니트를 입고 베개에 기대 안락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세련된 감색과 흰색의 원피스를 입은 화보에서는 차유람의 늘..
'미녀 골퍼' 최나연(SK텔레콤)이 골프팬을 만난다. 최나연은 오는 29일 오후 2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8층에서 헤지스골프가 진행하는 팬사인회에 참석한다.최나연 팬사인회는 지난 21일부터 헤지스골프가 한 해 동안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다. 이날 팬사인회를 찾은 고객에게 행운권을 나눠주고..
아토피로 인해서 병원에 찾는 환자들은 100만 명을 넘어섰다. 그중에서 9살 이하의 아이들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연령대가 증가할수록 환자 수는 줄어든다. 특이 0~4세 아이들은 100명 중 15명이 아토피 때문에 병원을 찾은 적이 있다. 즉 어릴수록 아토피에 더 노출되기 쉽다는 뜻이다.아토피 환자 중에서 ..
스트레스와 우울증, 뇌졸중 등을 앓는 노인들의 낙상 위험이 건강한 같은 연령대에 비해 1.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전남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신민호 교수팀은 질병관리본부의 '2011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원자료'를 토대로 65세 이상 노인 4만3367명을 조사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26일 밝혔..
우리나라는 2017년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14%로 고령사회에 진입한다는 통계가 발표됐다. 매년 노인 인구와 더불어 '척추관 협착증' 등의 노인성 질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척추관 협착증'으로 진료 받은 환자는 2008년 64만명에서 2012년 114만명으로 연평균 15.6%씩 증가했다. 척..
생기 넘치는 얼굴 완성 눈 밑 지방 재배치 여대생 K씨는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을 결정, 비용이 저렴한 곳을 방문해 시술을 받았다. 하지만 3개월이 지나도록 다크서클은 없어지지 않았고, 눈 밑 지방이 불규칙해져 더 큰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재수술을 받으려고 했지만 6개..
취침 전 최소 2시간 전에 음식 먹지않는 것이 좋다 "우리 아이는 아토피 피부염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가려먹는 음식이 많습니다. 비만 진단을 받지는 않았지만 약간 통통한 편인데요, 아토피나 성조숙증이 생활환경에 의해 좌우된다고 들어 식습관부터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고 싶습니다. 좀 더 건강하게 키..
세계적으로 두 번째 발행하는 암사망률 폐암 이어 두번째 높은 편김승수 씨(가명)는 평상시 속이 더부룩하고 명치 끝이 불편해 지난 2010년 3월 부산대학병원을 찾았다. 김 씨는 병원 측으로부터 위암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곧바로 위내시경 박리술 수술을 받았다. 위암의 발생빈도는 최근 약간 주춤하는 추세이..
물방울 가슴성형 선호통증-회복기간 최소화볼륨감 없는 밋밋한 가슴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들이 가장 손쉽게 적당함 이상의 볼륨을 가질 수 있는 방법으로 보정 속옷을 이용하긴 하지만 그때뿐인 볼륨감에 자신감은 더더욱 줄어만 간다.이러한 여성들의 콤플렉스를 해결해 줄 마지막 방법이 있다면 그것은 ..
'상품권 리베이트' 세무조사 착수세금회피 목적으로도 사용 될수도불법 의약품 리베이트 사건이 연이어 터지면서 제약계가 긴장의 끈을 바짝 조여 맨 가운데 국세청이 최근 일부 제약사를 상대로 '상품권 리베이트'에 관한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26일 세무당국에 따르면 ..
대한보건협회 연구지 최근호에 실린 내용에 따르면, 대학생 중 65%가 성경험이 있다고 대답했다. 남학생은 71%, 여학생은 60%다. 우리나라의 성문화 개방속도에 비례해 성병과 같은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 성병에 관한 정보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하다. 문제는 정보들이 100% 정확하지 않다는 점이다. ..
대표적인 환경호르몬 프탈레이트(phthalate)가 아동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와 두뇌 발달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병원 소아정신과 김붕년, 김재원, 홍순범, 박수빈 교수팀은 ADHD 아동 180명 비교군과 일반아동 438명 대조군을 대상으로 소변검사 후 프탈레이트 농도를 비교·분석해 ..
최고의 정치인은 공약 잘지키는 정치인김관용 경북지사 100대 공약 실현위해 다시한번 '운동화 끈'을 바짝 조여맸다임기내 53건 임기후 47건완료 의지보여일자리야 말로 도민의 가장 큰 바람우리가 이뤄내야 할 첫 번째 책무다박근혜 정부의 핵심 '경제정책'인 창조경제 꽃피우는 데 경북이 앞장&nbs..
끈기와 도전정신으로 특허 107건 등 지적재산권 165건 보유한 발명가 겸 기업인경주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6일 개최된 ‘2014년 기업CEO 대회’에서 신성장동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주)한동아스콘(회장 겸 대표이사 천기화) 경주지점 천기화 회장이 최고경영인상을 수상했다.천 회장은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