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는 지난 12일 오후 7시 웃는얼굴아트센터에서 각계 각층 주민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어질고 선한 이웃 운동」선포식을 개최했다.이번「어질고 선한 이웃운동」선포식은 그 동안 우리 사회 저변에 깔려있는 옳은 것이 좋은 것이 아닌 좋은게 좋은 것이라는 그릇된 인식과 관행을 떨쳐버리고, 기본이 ..
대구 북구청은 6급 중견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15일 오후 3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 5급이상 간부공무원 연찬회에 이어 중견간부로서 리더인 동시에 조직의 허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6급 공무원 213명을 대상으로 ‘200여명이 900명의 변화를 주도해 50만 주민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
대구시는 문화의 달을 맞아 오는 16일 문화예술회관 비슬홀 에서 지역 문화예술인, 수상자와 가족,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문화의 날 기념식 및 제34회 대구시 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대구시는 시민이 다 함께 문화를 누리고 즐기는 ‘문화가 있는 삶’을 확산시키고, ‘문화로 행복한 도시..
대구서구의회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동안 자매결연을 맺은 광주시 서구의회와 함께 달성군 가창 스파벨리에서 동·서간 화합과 지방의회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합동수련회를 가졌다.이번 수련회는 대구서구의회에서 초청, 실시했고 양 구의회 의원들은 의정활동을 하면서 느낀점 발표 및 대구서구의 대표..
구 70번 도로인 고성로의 차량통제가 실시된다. 대구시 서구 원대네거리에서 팔달시장 방향 차량 진입이 금지되고 팔달시장에서 원대네거리 방향만 진입이 허용되는 일방통행이 된다. 통제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이며 통제기간 중 공사 및 일방통행으로 인해 차량혼잡이 예상되므로 우회하기를 권한다...
개관 총 3일 동안 1만4천여명 다녀가 유니트 보기 위해 1층에서 줄 서기도아이 업고 오는 30,40 실수요자 많아 우미건설이 구미 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 공동주택 2블록에 공급하는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풀하우스’ 견본주택에 개관 첫날인 지난 10일부터 주말인 12일까지 1만4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
지난 10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청약결과 최고 4.83대 1(84B㎡/당해)을 기록, 803명 모집(총 813세대 중 10개 특공제외)에 청약자들 총 1401명이 몰려 평균 1.74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이 순위 내에 마감됐다고 밝혔다.지난 8일에 접수했던 1순위 당해에 마감..
또 하나의 현대家‘북죽곡 현대썬앤빌’10월 중 분양분양권 수천만원웃돈 형성,세천지구 최고의 노른자위 대구는 올해 지방 분양 시장을 선도해왔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사업지 곳곳에서 청약 대박을 터뜨렸다. 일부 단지는 투자수요가 몰리며 프리미엄까지도 형성됐다. 올해 대구분양시장은 도심입지 ..
금호타이어가 기존 제품보다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공명음은 타이어 바닥면과 도로 노면간 접촉으로 인해 타이어 내부의 공기가 진동하여 발생하는 소음으로, 공명음 저감 타이어는 타이어의 트레드 내부에 다공성 폴리우레탄 폼(흡음재)을 부착시켜 타이어 공명음을 감소시킨..
일확천금의 꿈을 안고 주식과 도박 등에 빠지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투자와 투기로 돈을 벌기는 쉽지 않다. 문제는 여유자금이 아닌 신용대출, 대부, 사채 등을 끌어 사용했다가 낭패를 본 사례다.서울 공릉동에 사는 남모(43)씨는 지인의 추천으로 부인 몰래 모아 놓은 2000만원을 주식에 투자했다. 아무것도 모르..
국산 생막걸리가 대만에 처음으로 수출됐다. 동남아시장에서는 맞춤형 라면이 인기를 끄는 등 한류바람을 타고 한국산 가공식품의 수출이 확대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13일 발표한 ‘9월 농식품 수출동향’에 따르면 9월 중 농식품 수출액은 5억10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9% 증가했다.신선농산물 수출..
겨울철 빙판길 제설대책을 준비하는 자치단체에서 눈여겨볼만한 친환경 제설장비가 출시됐다. 안전지대연구소 '세이프존'은 골목길과 인도용 제설장비 '고르다'를 선보였다. 세이프존은 도로환경과 안전한 도시환경 구현을 목적으로 한다. 겨울철 폭설이 내리면 간선도로는 관할 시나 구의 도로관리부서가 전담해..
대구은행은 수수료 면제, 외환우대, 대출금리 우대 등 직장인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장인우대통장·예금·적금'상품을 판매한다.직장인우대통장은 개인고객 1인당 1계좌에 한해서 가입이 가능한 직장인전용 입출금이 자유로운 상품이다. 수수료 면제 혜택은 급여 입금실적이 있는 경우 폰인터넷뱅킹 등 ..
국토교통부 23개 산하기관 중 9곳이 '장애인 의무 고용'을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공기업 및 준정부기관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장애인 3% 이상을 의무 고용해야 한다. 하지만 산하기관 23곳 가운데 의무고용률 기준을 준수하지 못한 곳이 9곳(39.1%)으로 확인됐다.이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열린 ‘2014 대구 나눔대축제’ 행사에서 ‘제3회 DGB 청소년 자원봉사 대상’ 시상식을 가졌다.‘2014 대구 나눔대축제’는 지역 사회복지기관 단체가 참여해 시민들의 마음에 나눔바이러스가 퍼져 개인들에게 실천하는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는 축제로, DGB사회공헌재..
대구시는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에서 개최된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45개 직종, 선수 144명이 참가, 종합점수 1,194.6점(금 5, 은 8, 동 17, 우수 7)을 획득함으로써 경기, 서울에 이어 종합순위 3위를 차지했다.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48개 종목 선수 1,884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 가운데 ..
'엄마까투리' 등 경북의 대표 문화컨텐츠가 중국에서 열리는 라이선싱 엑스포에 참가한다.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은 14~16일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2014'에 '엄마까투리' '변신싸움소 바우' '미투리' 등 경북 대표 애니메이션이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이는 경북 대표..
오로지 바이올린의, 바이올린에 의한, 바이올린을 위한, 바이올린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무대 ‘7인의 바이올리니스트’가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대구시민회관 그랜드 콘서트홀에서 열린다.세계 정상급 바이올리니스트 7인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최초로 협연한다. 현악기 중에서 가장 화려하고 다양한 테크닉과 기교를..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제3회 대한민국 물산업전(Water Expo Korea 2014) 행사와 연계, 수돗물 수질관리에 대한 투명성 제고와 객관적 신뢰를 확보하고, 하수처리 과정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투어단을 구성해 수돗물 생산시설과 하수처리 과정에 대해 직접 참관하는「수돗물 체험투어」를 실..
경북도는 13일 의성문화회관에서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한 장대진 도의회 의장, 김주수 의성군수, 여성농업인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경북도 여성농업인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를 통해 여성농업인들은 수확 철 바쁜 농사일을 잠시 접어두고 농업·농촌을 지키는 지역 리더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