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점촌2동은 지난 9일 점촌2동종합자원봉사회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주민들에게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깨끗한 문경만들기 일환으로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했다.이날 회원들은 우리 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거산아파트 뒤 철로변과 윤직과선교-영신지하도 구간 도로변 및 주택..
▣울퉁이와 콕콕이속 깊고 참을성 많은 악어 울퉁이에게 장난꾸러기 악어새인 콕콕이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친구다. 악어 친구들은 동무를 위험에 빠트린 콕콕이의 장난을 용서해주지 않는다. 하지만 울퉁이는 자신의 목숨을 앗아갈 뻔한 위험에 빠트린 콕콕이의 장난마저 감싸준다.책은 악어와 악어새의 진정한 우..
김천시는 지난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대한민국 100년 미래를 좌우하는 경쟁력 ‘사람’을 주제로 열린 인간개발연구원 창립 40주년 기념 대 토론회에서 ‘좋은 사람 좋은 세상’ 상을 수상했다.이날 창립 40주년 기념 시상식에서 김천시는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교양을 함양하기 위해 2009년부터..
영화 '쎄시봉'(감독 김현석)이 개봉 첫 주말 50만명이 넘는 관객을 불러 모으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애니메이션 '빅히어로'(감독 돈 홀, 크리스 윌리엄스)와 한류스타 이민호가 주연한 '강남1970' 200만 관객을 넘겼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쎄시봉'은 6~8일 829개 스크..
달성군의회 채명지<사진왼쪽> 의장은 지난달 30일 시사코리아신문사 한국미디어뉴스(주)에서 선정한 기초의회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채명지 의장은 전국 시·군·구의회에서 최연소 의장이자 3선 의원으로서 지방자치발전 및 의회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성주군 산림과는 농가의 산림소득증대 및 건전한 푸른숲 가꾸기를 위해 산림개발분과 위원회를 개최했다.산림개발분과 위원회는 2015년도 농림사업 산림부분 예산확정 및 2016년도 농림사업 산림부분사업 예산 신청안을 심의 확정했다.주요내용으로는 2015년도 농가에서 추진하는 개별 산림소득사업 외 2건 4350만원,..
항상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현대인들에게는 뱃살도 스트레스의 큰 원인이다.최근 데이비드 징크젠코 박사가 펴낸 ‘뱃살 제로 식습관(Zero Belly Diet)’ 책에서는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을 소개했다.▣사과사과와 같은 붉은 과일에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이 폴리페놀은 중성지방을 낮춰 뱃살을 빼게 도..
배영백<사진> 고령군의회 의원이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2014년도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배영백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서 제6대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및 제7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적극적인 예산 심사와 행정사무감사로 주..
고령군은 고령대가야시장 대목 장날인 9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공무원 및 기관·단체 임직원 500여명이 참여해 설맞이 장보기운동과 물가안정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지역상점가 및 전통시장 영세상인들은 최근 대형마트와의 경쟁과 전자상거래 등으로 인한 소비패턴의 변화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점을..
유두습진은 말 그대로 유두에 습진이 발생하는 것이다. 초기에는 유두와 유륜부위에서 시작되다가 증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유방전체에 번질 수 있는 질환이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으나, 속옷과 유방이 너무 가깝게 밀착하는 경우에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주로 발생하는..
농업경영인 성주군 연합회와 성주경찰서 자율방범 연합회 회원 일동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을 기탁했다. 농업경영인 성주군 연합회는 지난달 27일 회장 이취임식을 한후 화환대신 받은 쌀 650kg을 불우이웃에 기탁했고, 성주경찰서 자율방범 연합회 역시 지난달 30일 회장단 이취임식 행사에 받은 쌀 40..
폭식증으로 병원을 찾은 여성이 남성에 비해 15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폭식증 진료인원은 2008년 1501명에서 2013년 1796명으로 연평균 3.7% 증가했다.성별로 보면 2013년 기준으로 남성 112명, 여성 1684명으로, 여성이 남성에 비해 15배 이상 많았다.연령별로는 20~30대가 전체의 70.6..
청도군은 설명절을 맞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설전후 물가안정과 전통시장 제품 구매촉진을 위해 공무원 및 기관단체, 중소기업체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한편 동곡시장, 풍각시장은 16일 장보기행사 실시 예정임이..
지난 2일 수정유통(대표 김수현)에서 1천만 원을, 영주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강석민)에서 600만원을 영주시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했다.김수현 수정유통 대표는 “내 고장 내 지역을 위한 작은 실천”이라며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4000만원을 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하고 있다.또한 강석민 새마을금고 이사장은 ..
칠곡군은 고용노동부가 공모한 2015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7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 5억7900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기초자치단체가 지역의 고용 관련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 제안해 고용노동부에서 심사 후에 지원하는 사..
경력단절여성을 인턴으로 채용할 경우 정부에서 3개월간 급여의 50%를 지원한다. 정규직으로 전환해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할 경우 기업과 인턴에게 각각 60만원씩 취업장려금도 지급된다.여성가족부는 10,11일 이틀간 충남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이같은 내용이 담긴 '2015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정책 설명회..
김천시 개령면새마을협의회는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6일 새마을협의회원들이 모은 쌀 200㎏으로 가래떡을 만들어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전달했다.이날 새마을협의회원들은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쌀로 힘든 겨울을 보내고 계신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떡국 떡을 전달하고 위로해 드리며 더불..
칠곡군은 지난 6일 군청회의실에서 ‘할매 할배의 날’ 사업의 원활한 세부사업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군 관계자와 유관기관, 읍면 실무진이 참석해 ‘할매 할배의 날’의 조기정착 및 확산을 위해 다양한 의견교환과 함께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이날 회의를 통해 지역 학..
2015년을 시작하며 결혼 성수기인 봄 시즌과 가을 시즌을 대비한 ‘웨딩박람회’가 이 곳 저 곳에서 열리고 있다. 하지만 매번 똑같은 금액 똑같은 혜택만 내놓는 웨딩박람회들의 과열된 경쟁 속에서 원하는 정보와 혜택을 찾기 어려워 답답함을 느끼는 예비부부들도 적지 않다.예비 부부들의 니즈를 속 시원히 만족..
영덕군 강구교회 3남선교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일일찻집 행사로 얻어진 수익금으로 이불 25채(200만원 상당)를 마련해 강구면사무소를 방문, 전달했다.강구교회 3남선교회는 평소 지역 내 크고 작은 봉사활동으로 좋은 귀감이 되고 있으며, 이번행사도 작은 정성이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