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약돌한우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소비자에게 한층 더 신뢰받는 브랜드로 발전하고자 추진한 ‘2018 문경약돌한우축제’가 지난 3-4일 이틀간 8만여명의 방문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이번 축제는 한우뿐만 아니라 한돈, 염소, 꿀벌 등 타 축종도 함께 참여해 서로 맛보고 즐기는 자리가 됐다. 특히 문경약돌한우를 부위별 평균 15% 특별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축제장을 찾아오신 모든 분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워먹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2일간 축제를 통해 약돌한우 40두를 판매해 4억원의 판매액을 올렸으며 이는 하루에 2억원을 판매함으로써 문경약돌한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실감케 했다.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미비한 점은 좀 더 보완해 내년에는 더 좋은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니 맛 좋고 영양 만점인 문경약돌한우를 변함없이 사랑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