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올해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사회복지국 생활안정과에서, 통합조사 1·2팀 복지직·행정직 공무원 15명으로 구성된 ‘드림!! 통합조사팀’을 발족,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복지소통데이’를 운영하고 있다.‘드림!! 통합조사팀’은 매주 ‘복지소통데이’를 운영하며 복지서비스 신규신청과 변동관리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해 선정기준을 표준화하고, 수요자 욕구에 부응하는 신속·정확한 조사로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해 시민들에게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또한, 다양한 사례발표 및 토론, ‘부정수급방지 신고센터’ 운영, 가족관계 단절세대 방문 상담, 복지서비스 신청자에 ‘딩동 알림서비스’ 운영, 찾아가는 ‘복지홍보상담센터’ 운영, 드림통합조사팀의 ‘맞춤형 복지상담데이’ 운영 등 새로운 아이디어로 다양한 활동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구미시는 사회복지서비스의 통합조사업무에서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를 비롯한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한부모가족, 차상위 계층,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초중고교육비 등 신청업무와 관리업무가 따로 운영돼오다 1월부터 조사1, 2계로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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