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내 생활여건상으로 민간 및 공공기관의 지원을 받고 있는 5세대 14명의 가족이 현대강업(주)의 후원으로 지난 14일에서 16일 2박 3일간 제주도 가족여행을 떠났다.평소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가족과의 장거리 여행이 사치로만 생각됐던 가족에게 현대강업(주)가 여행비용을 지원해 3년 연속 가족여행이 시행..
경북도립성주공공도서관은 지난 17일 초등학생 및 동반가족 40여명을 대상으로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강연 및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동 동화작가인 이향안 작가(‘신통방통 팔만대장경’외 다수 著)를 초청, 운영한 행사로, 합천 대장경테마파크에서 ‘천 년을 이어 온 팔만대장경, ..
제13회 영천한약축제 9988영천시민노래자랑이 시민화합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7일 열린 9988 영천시민 노래자랑은 한약축제의 컨셉에 맞게 99세까지 88하게 살자는 건강을 슬로건으로 하며 읍면동에서 희망자 신청을 받아 치열한 예선을 거친 13명이 참가했다.참가자격이 40대이상으로 고령의 ..
성주군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지난 18일 사례관리대상세대에 민간단체 성사모(회장 이윤호) 회원들과 연계, 독거노인 가구에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성주군 용암면 이모(88) 어르신은 독거노인으로 10여 년전 처가 사망한 후 현재까지 혼자 생활하고 있다. 슬하에 4남의 자녀가 있으나 어르신의 일상생활을 돌..
올해도 어김없이 영덕의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는 잘 익은 오곡백과와 더불어 풍성한 가을 축제들로 가득하다. 군민들과 관광객들의 얼굴에는 감동과 미소가 떠나지 않는 풍요로운 가을이 펼쳐지고 있다.창수 전통 메밀묵잔치, 병곡 허수아비-메뚜기잡이 체험축제, 영덕 블루로드 달맞이여행, 영덕문화예술제, 예..
대구 달서구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웃는얼굴 아트센터에서 제27회 달서구민의 날을 기념해 ‘웃음’을 주제로 구민 축제의 장인 ‘2015 웃는얼굴 큰잔치’를 열었다.이번 축제는 ‘웃음’을 주제로 웃는얼굴 아트센터 한 곳에서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큰잔치로 평생학습주간, 발명체험한마당, 깨·친·맛 음..
기욤 패트리와 열애 중인 배우 송민서의 아찔한 몸매가 화제다.송민서는 지난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와이 와이키키 클럽’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송민서는 와인잔을 들고 섹시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그는 흰색 민소매 원피스를 입은 채 다리를 꼬고 앉아있다.가슴골이 드..
중국 모델 티파니가 볼륨 몸매를 노출했다.티파니는 최근 자신의 웨이보에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티파니는 흰색 망사 드레스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붉은색 속옷이 노출돼 섹시함을 자아내고 있다. 누리꾼들은 “티파니 몸매 좋다”, “피부 대박이다”, “중국 여신이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
‘그녀는 예뻤다’ 고준희의 도발적인 매력을 담은 화보가 재조명되고 있다.과거 패션지 더블유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B컷인 듯 B컷 아닌 B컷 같은 더블유 코리아 고준희 화보 B컷을 공개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고준희의 미공개 B컷 화보로, 스모키 메이크업에 도발적인..
영화 ‘마션’(감독 리들리 스콧)이 개봉 2주차에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11일만에 300만 명을 모았는데, 이는 역대 10월 개봉 외화 중 최단 기간이다.1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6-18일 1040개 스크린에서 81만9588명이 ‘마션’을 봤다. 8일 개봉 이래 누적 관객수는 311만1113명, ..
소설로, 영화로, 드라마로 우리에게 이미 잘 알려진 ‘셜록 홈스’. 헌팅 캡을 쓰고 파이프 담배를 문 채 해박한 지식과 뛰어난 관찰력을 뽐내는 천재 탐정의 활약은 120여 년이 지난 지금도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원작자인 아서 코난 도일은 홈스의 인기를 부담스러워한 나머지 그를 한 차례 죽였다가 독..
대구·경북에서 출토된 400여 점의 유물이 ‘흙에서 찾은 영원한 삶 2015’ 특별전을 통해 처음 공개된다. 국립대구박물관은 대구·경북 내 문화재조사연구기관들과 함께 20일부터 특별전을 열고 의성 대리리와 경주 재매정 유적 등에서 최근 출토된 유물 400여 점을 대중에 공개한다.박물관 측은 “대구·경북 지역..
대구시는 ‘제35회 대구시 문화상 공적심사 위원회’를 열고, 학술·예술 등 6개 부문, 6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대구시 문화상은 1981년 제정된 이래, 지역의 문화예술 창달과 전통문화의 창조적 개발에 공로가 뛰어난 사람을 시상해 왔다.지난해까지 34회에 걸쳐 총 22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올해 부문별 ..
울진군은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돕고, 청소년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청소년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올해 신축한 고우이청소년수련관(울진과학체험관 옆)에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7회 운영한다. 현재 고우이청소년수련관에서는 ..
경주시가 공공비축미곡 6936톤을 매입한다.2015년 공공비축미곡 산물벼는 지난 14일부터 매입을 시작한데 이어, 건조벼는 11월11일부터 서면을 시작으로 12월 4일까지 총 6936톤을 매입할 계획이다.수매대금은 우선지급금과 최종정산금으로 나누어 지급하게 되며, 우선지급금은 건조벼 40kg 기준으로 특등급 5만3710원, 1등..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손병복)는 22일 오후 2시 한울원전 홍보관 대강당에서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을 초청해 ‘진솔한 음악&영화 이야기’라는 주제로 교양강연을 개최한다.김태훈은 음악, 영화, 연애 등 다양한 장르에서 글을 써오며 소문난 재담가로 SBS TV 접속! 무비월드 ‘영화는 수다..
스포츠·문화·경제 복합도시인 경주시가 신라 왕경 복원 정비사업, 해외 교류 사업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9일 영상회의실에서 주요 시정 관련 언론인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신라 왕경 복원 정비사업 추진 상황과 실크로드 경주 2015와 세계 한상대회, 동아마라톤 등 대규..
일제 강점기에 멸종된 독도 강치에 영감을 받아, 독도 희귀 생물과 전세계에서 오직 이곳에서만 자라는 특산 식물들을 기억하기 위해 독도 기념품을 제작하고 있는 ‘독도 문방구’(대표 김민정)가 울릉도의 사계를 담은 엽서세트 ‘울릉도의 사계’를 새로이 출시했다.이 엽서 속 사진은 울릉도 도동성당의 주임 신..
영덕군은 올 1월부터 ‘영덕군 일자리센터’를 운영하면서 직업상담 전문인력을 배치하고 군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게시판을 워크넷과 연계,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9월말 현재까지 구인·구직자에 대한 전문 상담(820건)을 통해 취업알선(509건)으로 109명에게 새로운 ..
포항시가 지역의 우수 농식품과 가공식품 수출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포항시는 19일, 국제한인식품주류상연합회(회장 허성칠) 및 경북통상(주)(대표 박순보)와 지역의 우수 농식품과 가공식품에 대한 수출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허성칠 국제한인식품주류상 연합회장, 경북통상(주)박순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