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국 지방부△박노균 기자(성주 담당)
달성군은 지난 14일 테크노폴리스내 포산공원에서 군민들과 함께하는 열린 어울마당 ‘공원속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메르스 사태로 지친 군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공원 속 작은 음악회’를 개최해, 군민들이 하나로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으며, 메르스 여..
광복절인 지난 15일, 최종관 성주군 수륜면장 외 수륜면직원들은 광복 70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드높이기 위해 황금연휴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 출근해 가야산을 찾아온 등산객들에게 태극기 스티커를 배부했다.이에 가야산을 찾은 김모씨는 “황금연휴임에도 이렇게 공무원들이 이른 시간부터 태..
고령소방서는 지난 13일 소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각 읍·면 의용소방대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2015년 하반기 의용소방대 운영과 관련해 소통을 통해 조직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조직 역량 강화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상인 고령소방서 서장은 “하반기에..
달성군청소년센터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달성군청소년센터 일대에서 제1회 가족사랑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가족사랑 축제를 통해 부모세대 문화를 가족들이 함께 즐기며 자녀들이 부모세대를 이해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세대차이의 폭을 좁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지역 내 청소년, 주민들과 함께하는 ..
성주군 성주읍에서는 지난 13일 저녁 7시 30분부터 성밖숲공원에서 흥과 멋! 낭만과 추억의 읍주민 한마당! ‘별고을 작은 음악회’가 읍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화려하게 그 막을 올렸다.이날 비가 촉촉히 내려 우중에 진행됐지만 식전에 8·15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새마을금고에서 선착순 태극기 120개를 주민..
고령군은 지난 15일 대가야읍 지산리에 위치한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에서 서울지역을 비롯해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과 지역주민 등 1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가야 별이 빛나는 밤에(대가야별밤)’1차 행사를 실시했다.지역의 야간관광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대가야 별밤’ 행사는 고령군과 경북관광공사가 주..
성주군 금수면은 17일 오전 7시 환경지도자(회장 김성규)와 면사무소 직원들이 면소재지 및 인근 농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이날 정화활동은 성주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클린성주만들기’가 조기에 정착되고 모든 주민이 참여하도록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이른 시간에 바쁘고 더운 날씨에..
최근 긴장된 남북 관계속에 한미연합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 UFG연습을 하루 앞둔 16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관광객이 망원경을 통해 안개가 잔뜩 낀 북한 황해북도 개풍군 일대를 살펴보고 있다.
경북도는 16일 경북 동해안 일부지역의 적조주의보 발령과 관련, 적조 행동 매뉴얼에 따른 기관별 행동 요령을 긴급 시달했다.지난 2일 경남 남해군 관내 연안과 거제시 일원에 적조주의보가 내려졌고, 15일 오후 8시 관내 호미곶 까지 확대 발령됨에 따른 조치다.도는 적조관련 비상근무 실시와 어업지도선 4척(경북 201, ..
“영화 암살의 실제모델(남자현지사)의 생가로 알려진 곳은 완전한 허구다”영화 암살의 실제모델인 여성독립운동가 남자현지사의 생가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집안의 유일한 혈육인 남재근(84·안동시 용상동·사진)씨가 생생한 증언을 했다.지난 13일 오후 기자와 만난 남씨는 “영양군 석보면에 조성된 남자현지사 ..
문경시 유사이래 처음 맞는 국제대회에 국제감각이 떨어진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2015세계군인체육대회는 전 세계 80여개 나라에서 1만명 이상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국제대회이다. 문경인구 8만명도 채 안되는 지방의 작은 소도시가 소화하기에는 뜨거운 감자임에 틀림없다. 이 작은 도시에 참가선수 외에도 종사자..
광복 70주년을 맞아 대구시를 비롯한 각 지자체가 태극기 달기 운동에 나섰지만 시민들의 참여는 저조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14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긴 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된 상당수의 시민들이 여행 등 자신의 취미활동을 위해 집을 떠난 경우가 많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일부 시민단체는 광복..
상주시는 지난 10일부터 종합민원실 공간을 활용, ‘여름 시화’를 전시한다.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국민들이 애송하는 시를 비롯해 여름을 주제로 한 22편의 시로 민원인들이 쉽게 공감 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상주시는 민원실을 단순 사무처리 공간이 아닌 문화‧예술적 공간으로 조성해 시민들에..
상주시 보건소는 노인들의 정신건강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늘어나는 노인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노인 우울증 및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고혈압‧당뇨병과 관련된 노인우울증 예방을 위해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상주제일병원 정신과 전문의 조우과장의 강의로 우울증의 ..
칠곡군은 지난 15일 왜관읍 석전리에 있는 애국동산에서 독립유공자의 뜻을 기리기 위해 기관단체장과 보훈단체, 유족, 청소년 등 150여명이 참석해 독립유공자기념비 헌화로 순국선열 및 애국지사의 위훈을 기렸다.올해는 광복 7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로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고, 대한민국과 칠곡군 발전의 기원을..
김천시는 어깨질환으로 고통 받는 65세이상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어깨재활 운동교실 수료식을 실시했다.어깨재활 운동교실은 지난 5월 26일부터 8주과정(메르스기간 휴강)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정형전문도수치료사 김태훈 선생님을 초빙해 어깨와 목의 관절에 관련된 정확한 의학정보를..
구미시 선주원남동은 지난 12일 저녁 7시 봉곡네거리 일원에서 선주원남동 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남인식)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선도 캠페인을 펼쳤다.이번 캠페인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청소년 및 주민들에게 태극기 달기 홍보전단 등을 나눠 주며 전국적으로 고조되고 있는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 줄 ..
한국도로공사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지난 13일 신사옥이 있는 김천혁신도시의 관문인 동김천 나들목 부지에 대형 태극기를 내걸고 게양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형 태극기에는 애국심 고취의 의미와 1번 아시안하이웨이로 지정된 경부고속도로의 힘찬 기운이 하루빨리 북한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도록 하는 통일..
구미공단 LG자매사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회장 이웅범, 李雄範 )가 주최하는 꿈과 열정의 청소년 대축제인 ‘제15회 LG Dream Festival’이 서울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개최된다.이번 LG Dream Festival 은 청소년 가요부문/그룹댄스 부문과 시민스타킹 부문접수가 이뤄진다. 특히 금년은 청소년 국악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