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자회담 당사국들 간에 연쇄회동이 예정된 가운데 6자회담 재개를 위한 논의가 본격화될 조짐이다. 26일 외교부에 따르면 웬디 셔먼(Wendy Sherman) 미국 국무부 정무차관이 오는 28일 방한해 윤병세 장관, 조태용 1차관 등 외교부 관계자들과 북한 핵문제 등 현안을 논의한다.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6일 "청년 실업률이 가장 큰 걱정"이라고 말했다. 최경환 부총리는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설(2월19일) 황금연휴와 남은 연차 휴가, 겨울·2월 봄 방학 등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이 많다. 사람이 많다는 것은 공항이 북적인다는 얘기이기도 하다. 그만큼 미리미리 준비해야 공항에서 고생하지 않
2015년부터 가업을 생전에 물려받은 후 7년 이상 유지하면 100억원까지 증여세 과세특례를 적용받을 수 있다. 고령화에 따른 가업의 조기승계 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조치다. 부모에게 재산을 증여받은 자녀는 증여세를 내야
홈플러스는 지난 12월29일부터 이달 25일까지 4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36.7%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푸마는 2월2일부터 '에보파워 1.2 FG' 축구화를 출시한다.
안동시의 역점 시책 중 하나인 3대 문화권사업이 본격 추진된다.26일 안동시에 따르면 올해 3대문화권사업 예산 272억원을 확보, 기반조성공사를 본격 추진한다.선도사업인 세계유교·선비문화공원과 한국문화테마파크 조성사업은 오는 2020년까지 총 3631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이다.도산면 동부리 일원 84만6655㎡에..
은행을 비롯한 금융회사들은 고객의 주민등록증 뒷면의 지문을 복사한 후 보관할 수 없게 된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금융회사들이 앞으로 지문정보를 수집하지 않도록 하고, 그동안 모은 지문정보는 2019년까지 없애라'는 내용의 지도공문을 각 금융업권별 협회에 전달했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참외 시설재배에서 저온 및 일조부족 시에는 광합성 촉진을 도와주는 탄산가스를 공급하면 참외의 당도를 높여 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겨울철 저온기 참외 재배 시에 온도가 낮고 일조가 부족한 상태가 되면 광합성이 왕성하게 이뤄지지 않아 참외의 당도가 올라가지 않고 초기 수량도 적어..
지난해 라면시장은 1조9700억원대 규모로, 전년과 비교해 약 2% 마이너스 성장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최초로 2조원 대를 돌파하며 성장을 거듭한 국내 라면시장은
대구시는 설날을 대비해 시민들이 많이 찾는 제수용 선물용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대상으로 위생관리를 강화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코자 26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합동 단속을 실시한다.이번에 실시하는 단속은 대구식약청 주관으로 시, 구·군, 합동으로 특별지도단속반을 편성해 설 성수식품 제조·가공..
2014년도 대구지역 수출은 78억 달러를 기록해 작년(70억 달러)에 이어 최고액 기록을 경신했다. 또 연간 수출 증가율도 전국은 2.4%에 그쳤으나, 대구지역은 11.4%로 2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이러한 증가세로 지역 수출액은 2009년 이후 5년 연속 증가해 2009년 수출액(39억)의 두 배로 증가했다.2014년 12월 수..
경북도는 신도청 시대를 맞아 낙후된 북부지방 영주지역을 중심으로 국내 베어링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하이테크 베어링 산업화 기반구축’사업을 추진한다.경북도는 작년 한 해 동안 영주시 및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함께 산업통상자원부에 국내 베어링산업 육성 시급성을 건의해 국내 최초 국책사업을 유치하는 큰 성과..
경북지방우정청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26일부터 오는 2월 10일까지 16일간 ‘우체국쇼핑 설맞이 할인대잔치’를 열고, 7,196개의 지역특산물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번 설맞이 할인대잔치에서는 설명절 인기상품인 사과, 배, 곶감, 멸치, 한과, 조미구이김 등의 실속있는 선물과 고급상품인 한우, 굴..
개인음식점업자의 농산물 구매 금액에 대한 세액 공제가 확대된다. 또 양도소득세, 증여세 감면대상 농업인의 범위도 확대된다.
지난해 12월 기준 전국 미분양 주택이 전월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토교통부는 2014년 12월말 기준으로 전국의 미분양 주택은 전월
'13월의 세금폭탄' 논란에 이어 카드사들의 잇단 오류까지 더해져 연말정산을 둘러싼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2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일부 카드사들은
협성건설이 경주지역 공동주택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경주는 그동안 고도보전지구 등 역사 유물과 유적 등을 보전하기 위해 시내 상당부분의 개발과 높이가 제한돼 왔다.그러나 최근 법률개정으로 경주시가 조례를 개정함에 따라 고도제한이 완화되면서 협성건설이 용황택지 도시개발지구내에 경주에서는 처음으로 ..
롯데백화점은 대구점과 상인점이 설 명절을 앞두고 26일부터 다양한 판촉행사를 진행한다.백화점에 따르면 우선 설 명절 선물상담팀을 설 전날까지 가동해 대구와 구미, 경산, 성주 등 공단지역을 중심으로 특판활동에 나선다.선물상담팀은 상품권이나 현물 구입을 원하는 단체나 개인의 문의를 접수한 후 구역별 전담 직원..
출생아수가 2개월 연속 감소했다. 통계청이 26일 발표한 '인구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출생아는 3만2300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