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는 14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18년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철도 및 도시철도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06년 처음 도입된 평가에서 첫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철도 및 도시철도 운영기관으로 재무구조 건전화 및 서비스 개선도모를 위해 2년 단위로 실시된다.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재무건전화, 경영개선 노력과 안전성 강화, 고객들 서비스 개선 등에 집중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특히 전 역사 승강장안전문 설치, 전동차 및 시설물 정비점검의 과학화 등을 통한 지속적인 안전성 강화 노력으로 열차운행관련 사상자가 전무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또 열차 내 퀴즈 이벤트,시민기자단 구성 등 시민에게 적극 다가서는 실천으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점도 고려됐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경영 및 서비스 평가 1위 달성은 임직원 모두가 최고의 안전·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땀의 결실”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가져다 준 결과인 만큼 안전하고 편리한 고객 맞춤형 도시철도 이용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편, 공사는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10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6년 연속 1위’,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 1위’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1위를 인증받아 명실상부 서비스 1등 공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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