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화점의 2013년 겨울정기 바겐세일 매출이, 쌀쌀해진 날씨로 인한 겨울 의류의 판매가 늘어나 지난해에 비해 10.5% 신장을 기록하면서 마감됐다.
지난해 겨울세일 신장율인 7%보다 늘어난 수치이다.
대구백화점 본점과 프라자점에서 지난 11월 22일(금)부터 12월 8일(일)까지 17일간 진행된 겨울정기 바겐세일 매출을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본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처럼 바겐세일 매출이 지난해보다 신장세를 나타낸 바겐세일 초반 추위가 심해 고단가인 방한의류가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파트별 매출 증가율을 살펴보면 아웃도어가 패딩류의 인기로 22% 신장세를 기록했으며 화장품 9.2%, 남성캐주얼 12.1%, 식품 14.7%, 여성의류 9.9%, 가전 7.3% 등으로 전체 파트에서 매출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해외명품도 전년 대비 9%대 신장세를 기록했다. 통상적으로 해외명품은 여름과 겨울 등 일년에 두 차례 세일을 실시함에 따라 이번 겨울 세일 참여율이 높았고 세일 기간에 진행한 대백프라자 ‘미입점 해외명품대전’ 행사 전개로 명품 파트 매출이 강세를 나타냈다.
대구백화점 마케팅실 심상각 차장은‘바겐세일 이후 프로모션을 강화하여 겨울 상품 판매 유도하고 크리스마스, 송년 선물상품 수요가 많은 12월 중순 이후는 선물 상품의 매출을 강화하여 2013년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당분간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바겐세일 매출 신장세가 연말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