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7일 ‘2014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가격’이 벼 1등급 기준 40kg 포대당 5만7740원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소재·부품 산업의 무역 흑자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10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연말정산을 한 달여 앞두고 국세청이 미리 환급이나 추가 납부액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개발했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휴대폰 제품가격이 지나치게 높은 반면, 서비스 등 신뢰도는 떨어진다는 평가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제유가가 배럴당 49달러까지 떨어질 경우 우리 경제성장률이 0.2%포인트 상승한다는 국책 연구기관의 전망이 나왔다.
한국전력이 전력설비 안정성 향상과 안전확보 등을 위해 올해 5조50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국제유가의 계속적인 하락이 세계경제를 부양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러시아, 중동 등 주요 산유국 경제에는 악재로 작용해 우리 경제에도 다소간의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훼공판장은 출하농가, 중도매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절화, 난, 관엽류 초매식 행사”를 부류별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오는 16일까지 2015년도 물류기기공동이용사업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한 사업 신청?접수를 받아 보조금 162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1층 ‘디디에누보’매장에서 성공을 상징하는 1월의 탄생석 ‘가넷’으로 만든 목걸이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새해를 맞아 지난 연말 계약한 45개 용역업체의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도시철도에서 근무하고 있는 용역업체 근로자의 고용승계 등 고용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경북대학교병원과 대구의료원은 최근 확대되고 있는 에볼라 등과 같은 신종 감염병 예방과 재난사태 발생 시 지역 공공의료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1월 7일 경북대학교병원에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경북도는 도내 유통식품에 대한 방사능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방사능 오염 우려식품에 대한 수거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 산하 DGB경제연구소(소장 정덕호)는 2015년 국내외 경제 전망 및 10대 트렌드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태왕이 지난 1월 5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태왕가족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이날 신년교례회는 태왕의 임직원은 물론 각 협력사들을 초대하여 지난 해의 노고에 감사하고 2015년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의료서비스, 의약품, 의료기기로 구성된 의료산업은 고령화, 웰빙 트렌드, 소득증대 등에 따라 21세기 들어서 가장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다. 시장 규모는 7조 3,370억 불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학습조직체 및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일 대강당에서 제16대 김태운 소장이 취임했다.신임소장으로 취임한 김태운 소장(57·사진)은 1958년 성주군 가천면 출생으로 성주농업고등학교, 방송통신대학교 및 경북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1976년 6월 울릉군 농촌지도소에서 공직생..
제24대 이성규(56·사진) 청도부군수가 6일 취임했다.이성규 부군수는 경북 의성 출신으로 경북대 건축공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경북도 문화재과장과 건축디자인과장을 역임했다.이 부군수는 “화랑정신과 새마을운동의 발상지인 청도에서 소임을 맡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아름다운 생명고을 청도의 미..
정만복(57·사진) 김천시 부시장이 6일 취임했다.신임 정 부시장은 취임식에서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행복도시 김천에서 일하게 돼 기쁘다. 사통팔달 교통요충지인 김천시가 영남의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주 외남 출신으로 영남대 행정대학원(석사과정), 한국방..
송경창 신임 경산시 부시장<사진>은 6일 부임과 함께 본격적인 집무에 들어갔다.경산이 고향인 송 부시장은 한양대학교 법학과와 경북대학교 지역경제전공(석사)을 졸업하고, 행정고시(36회)에 합격해 1994년 총무처 행정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했다.이후 경제통상협력관실(과학기술담당), 경북도 새경북기획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