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대 울진군 부군수에 김성현<사진> 전 경북도 종합건설사업소장이 5일 부임했다.김 부군수는 경북 안동 출신으로 대구공업고등학교, 상주대학교 건설공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1977년 9월 안동시 풍산읍에서 공직을 시작했다.이후 경북도 임하댐건설지원사업소, 농수산국 해양수산과, 건설도시국 지역개발..
희망2016나눔캠페인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5일 어울림 통기타 동호회(회장 황정원)는 점촌5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으로 250만원을 기탁했다.어울림 통기타 동호회는 수년동안 음악으로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동호회로 지난해 12월31일 사랑나눔 정기공연을 실시했으며 새해에는 요양원 등 사회복..
김천시 미래를 위한 우수인재육성과 김천교육발전을 위해 조성 중인 김천시인재양성재단에 재경김천향우회((주)에스씨엘 대표 이상춘)회장이 지난 4일 김천시 시무식에 참석, 장학금 1억원을 기탁했다.이상춘 회장은 “15살 때 고등학교 등록금이 없어서 단돈 500원을 들고 사업가의 꿈을 가지고 서울에 상경해 주경..
지난 4일 칠곡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이홍규 칠곡군 미래전략과 개발조성 담당과 송동석 칠곡군 기획감사실 공보담당이 각각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이홍규 개발조성 담당은 국가(보훈처) 시책사업으로 국민의 호국안보 의식과 나라사랑정신을 고취시키고자 추진한 낙동강호국평화벨트의 ..
(사)영남민요아리랑보존회 상주지회(회장 김동숙)에서는 5일 문화회관에서 상주아리랑을 널리 알리기 위한 ‘상주아리랑 홍보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지난해 11월 15일 KBS국악관현악단이 ‘UN 70주년 기념 UN의 날 콘서트’에서 공연한 ‘상주아리랑’의 영상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상..
‘데블스 런웨이’ 한혜진이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최근 방송된 트렌디(TRENDY)의 ‘스타일 라이킷’ 2회에서는 배우 이규한과 모델 한혜진이 추천하는 썸머 위시 리스트와 최신 운동 트렌드가 소개됐다.또 한혜진의 발리 비키니 화보 현장도 공개됐다. 셀프 카메라 영상을 통해 공개된 화보 현장에서는 한혜진의 ..
베스티 다혜가 팔과 다리에 골절상을 입었다.베스티 소속사 YNB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6일 뉴스1스타에 “다혜가 자택 계단에서 넘어져 오른팔과 오른발목에 금이 가는 부상을 당했다”고 말했다.관계자에 따르면 다혜는 사고로 인해 깁스를 한 상태이며 2월 중순까지는 안정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에 따라 ..
이동휘와 열애를 인정한 모델 정호연의 과거 화보가 재조명되고 있다.정호연은 과거 자신의 SNS를 통해 한 장의 화보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정호연은 몸에 밀착된 누드톤 의상을 입고 군살없는 늘씬한 팔 다리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그는 누드톤으로 착시현상을 일으키며 아찔한 매력을 더했다.누리꾼들은 “정호..
6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 야외광장에서 여성 시민 사회단체가 한일 위안부 협상 폐기 등을 촉구하고 있다.
루이스 다트넬 지음. 어느 날 갑자기 세상에 엄청난 재앙이 닥쳐 문명이 붕괴하고 홀로 살아남아 문명을 재건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런 상황에서 꼭 필요한 지식은 무엇일까?영국 우주국에서 우주생물학을 연구하는 과학자인 저자는 인류가 핵전쟁이나 천재지변으로 대재앙을 맞았다는 전제 아래 살아남은 ..
영남의 겨울축제로 성장한 경북 ‘안동 암산얼음축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또 다시 취소됐다. 개최시기를 1주일 연기하면서까지 결빙 추이를 살폈으나, 결국 슈퍼엘니뇨에 따른 이상고온으로 축제개최에 필요한 수준의 얼음이 얼지 않았기 때문이다. 6일 안동시에 따르면 5일 암산유원지에서 민관 합동 재난안전네..
이어령·정형모 지음. 공동저자 이어령 이화여대 석좌교수는 10년 전에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인 ‘디지로그’를 내놔 주목받았다. 디지털의 약점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보완하자는 것이었다.시대는 이제 사이버공간에서 음악을 체험하고, 3D 프린터로 집을 짓고, 블로그로 누구나 언론사 사장이 될 수 있는 때. ..
보육대란이 현실화 될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누리과정 예산을 해결하기 위해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가 오는 15일 이전에 국회와 정부가 참여하는 긴급회의를 제안했다. 장휘국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장(광주시교육감)은 6일 서울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해에 누리과정 문제로 국민들께 심려를 끼..
최명대(57) 경북도립상주도서관장은 6일 “다양한 정보요구에 부응하는 문헌정보서비스를 통해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신임 최 관장은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직원과 함께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취임 소감을 전했다.이를 위해 ..
대구 지역 4·13 총선이 요동치고 있다.진박(眞박근혜)계가 밀물처럼 밀려오면서 수성이냐 탈환이냐를 놓고 날카로운 신경전이 한창이다.여기에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의 달성 출마설이 나오면서 분위기는 더욱 민감하다.실제 ‘진실한 사람들’이라는 진박(眞박근혜)계의 추가 차출이 이뤄져 설왕설래, 갑론을박 중이..
故김광석의 20주기를 맞아 추모제 및 기념 행사가 열린 가운데 고인의 자살이 아닌 타살설을 제기한 이상호 기자의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2012년 방송된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한 이상호 기자는 자신이 취재했던 다양한 사건들의 이면을 설명하던 중 “김광석의 죽음이 알려진 것처럼 우울증에 의한..
우리나라 위암 환자 10명 중 7명가량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2배 수준이며 연령별로는 남성 60대, 여성은 70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했다.이는 남성들이 여성들보다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더 선호하고 음주와 흡연,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이 같은 내용..
동리목월문예창작대학 동문·재학생들은 2015년 신춘문예 소설부문에 문서정씨가 불교신문, 정정화씨가 농민신문과 경남신문에 당선된 이후, 2016 신춘문예에도 대거 당선하여 이 지역의 명예를 높였다. 2016년 신춘문예에 변희수씨의 시 ‘의자가 있는 골목 - 李箱에게’가 경향신문에, 류현서 수필 ‘물미장’이 전..
경북전문대학교는 5일 등록금심의위원회인 △학생대표 △교직원대표 △전문가로 구성된 2016학년도 제 1차 등록금심의위원회 회의를 열고 어려운 경제 및 사회적 여건을 고려해 평균등록금을 동결하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2년 4.8%인하를 단행했고, 이어 2013년부터 경북전문대학교는 평균등록금을 5년..
대구과학대학교는 지난 5일 201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마감한 결과, 정원내 총 208명 모집에 1650명이 지원해 7.9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이는 전년도 정시모집 경쟁률 8.61대 1보다 소폭 내려간 수치다.올해도 역시 간호ㆍ보건계열이 강세를 보이며 물리치료과 일반전형 17명 모집에 230명이 지원해 13.5대 1로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