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검도팀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동안 문경모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5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사전경기에서 우승의 쾌거를 이뤘다.이날 경기에서 구미시는 고등부(형곡고), 남자일반부(구미시청)가 각각 경주시와 안동시를 누르고 우승, 여자일반부(경운대)는 3위를 해 종합우승을 차지, 제52회 경..
가슴 확대 시술 효과가 없을 경우 진료비를 돌려주는 것은 물론 위자료까지 지급해야 한다는 결정이 나왔다. 2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한의원의 가슴 성형 시술 관련 분쟁에 대해 "한의원은 시술 효과 미흡에 따른 채무불이행 책임이 있다"며 "소비자에게 진료비를 일부 환급하는 것은 ..
첫 만남에서 그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시간은 단 3초라고 한다. 그 만큼 상대방에게 처음으로 전하는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것은 무엇일까?이에 대해 매칭전문가들은 큰 눈과 오똑한 코, 도톰한 입술 등 뚜렷한 이목구비라고 말한다. 그러나 또 다른 전문..
"내 불찰로 일이 커졌다. 너무 큰 실수를 해버렸다. 쓴소리나 충고의 말씀을 당연히 들어야 하는 입장이다. 하지만 영화는 나 혼자 만든 것이 아니다. 많은 분들이 공들인 작품이다. 나 때문에 큰 피해를 본 것 같아 제일 걱정이다. 나는 당연히 혼나야 할 처지라 괜찮다."마음고생이 느껴졌다. 애써 담담한 ..
"여드름은 치료가 잘 되는 피부 질환입니다. 그러나 골든타임이라고 할 수 있는 치료 시기를 놓치면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막지 못하는 골치 아픈 일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여드름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피부 질환이다. 대부분 살면서 여드름을 겪는다. 국민의 80%가 여드름을 경..
화가 정우범, 울긋불긋 원색 대궐…꽃잔치 그림들 ‘판타지아’ 화가 정우범(68) 작품의 주된 주제는 자연이다. 대표작 ‘판타지아’는 자연과의 교감을 더욱 극대화한 표현으로 그려진 반추상이다. 작업은 수채화 고유의 투명과 우연 효과뿐 아니라 색을 빼내는 기법과 다시 채우는 방법을 반복적으로 진행한다. 그..
뮤지컬배우 이건명(42)과 김승대(34)가 가수 김광석(1964~1996)의 노래들로 엮은 창작 주크박스뮤지컬 '그날들'의 재공연에 합류한다. 10월21일 서울 대학로뮤지컬센터 대극장에서 막을 올리는 '그날들'에 '정학'과 '무역' 역으로 캐스팅됐다. '프랑켄슈타인' '두 도시 이야기'로 새 전성기를 맞이..
매달 마지막 수요일 열리는 ‘문화가 있는 날’이 지역으로 점차 확산하고 있다.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에 따르면, 27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곳곳에서 50여개 기획공연이 열린다.충남 예산군 ‘의좋은 형제 마을’에서 진행되는 작은 콘서트 ‘예산 여름 이야기’를 비롯해 전북 완주군 향토..
<26>짧은 연애기간, 결혼생활에 도움? 제 주변에 10년 연애하다가 결혼한 커플이 있습니다. 결혼한 지 1년 되었는데, 신혼의 재미가 어떠냐고 물었더니 “연애기간까지 합쳐서 11년 산 것 같은데, 신혼은 무슨 신혼이냐?”고 핀잔을 주더군요. “왜, 연애랑 결혼은 전혀 다르지. 부부..
2014년 8월27일 수요일 (음력 8월3일·경오)▶쥐띠 = 마음 속에 깊이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혼자서만 이루려 한다면 쉽게 무너질 수 있다. 48년생 상대가 답답하게 느껴진다고 침묵으로 대하면 가정의 화목은 찾을 길 없다. 3·8·12월생 성질부리지 말 것.▶소띠 = 모든 일이 자기 생각대로만 되지는 않는다. 남을 ..
잠실라이벌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가 양보할 수 없는 승부를 펼친다.LG와 두산은 26일과 27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경기에서 격돌, 불꽃 튀는 4위 다툼을 펼친다.현재 4위는 49승 1무 55패를 기록 중인 LG 트윈스다. 한때 꼴찌에 밀리기도 했지만 LG는 무서운 뒷심을 발휘해 4위까..
한국 남자농구가 16년 만에 세계 무대에 도전장을 내민다. 유재학<사진> 감독이 이끄는 남자 농구대표팀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스페인에서 열리는 국제농구연맹(FIBA) 농구월드컵에 참가한다. 한국 농구가 세계선수권대회인 농구월드컵에 나가는 것은 1998년 그리스에서 개최된 제13회 대회 ..
'추추 트레인'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결국 2014시즌을 버티지 못했다.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의 T.R 설리번 기자는 26일(한국시간) "추신수가 왼쪽 팔꿈치 뼛조각 제거수술을 받는다"고 밝혔다.팔꿈치 쪽에 비정상적으로 자란 뼈를 잘라내는 수술이다. 때문에 올 시즌 잔여 출장은 사..
포항스틸러스의 황선홍(46) 감독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향한 강한 욕심을 숨기지 않았다.황선홍 감독은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의 8강 2차전 사전 미디어데이에서 "포항의 올해 첫 번째 목표가 챔피언스리그 우승이었다. 그 목표를 향해서 우리는 계속 전진하고 있다"..
9월 6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에 전국 57개 골프장이 정상 영업한다. 26일 한국골프장경영협회에 따르면 회원사 골프장의 휴,개장 계획을 조사한 결과 57개소가 정상 영업하고 추석 당일 휴장하는 곳은 87개사로 나타났다. 추석 당일 영업하는 골프장 중에는 골프장 이..
한국 핸드볼 여자청소년대표팀 제2회 난징유스올림픽에서 금메달을 거머쥐며 세계선수권대회의 아쉬움을 훌훌 털었다.오세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5일 중국 난징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접전 끝에 유럽의 강호 러시아를 32-31로 제압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강경민(인천비즈니스고)..
태아의 성별에 따라 임신 중 피부상태가 달라진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피지 분비가 늘어나면서 피부 트러블이 보이기도 하고 색소가 침착되기도 하며 쥐젖이나 편평사마귀 등이 생겨나 지저분해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태아가 남자아이라면 얼추 맞는 얘기인 듯도 싶으..
요즘 아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과목은 무엇일까? 수학이 아닐까 싶다. 실제 학생들을 상담하면서 겪은 바로는 수학을 공부할 시간에 차라리 국어와 영어를 공부하겠다는 아이들이 정말 많다. 또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어려서는 영어 사교육비가 가장 많지만, 중학교 때부터는 수학과 영어과 비슷해지다가 고교부터는 ..
신라불교 초전(初傳)의 성지가 구미(선산)이란 사실을 아는 국민은 그렇게 많지 않다. 늦은 감은 있지만 최근 구미시에서는 불교 역사현장을 보승·보전하고 불교문화의 전시 체험공간 등을 제공하기 위해 도개면 도개리 일대에 신라불교문화 초전지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신라불교 초전지 조성은 터 3..
정부가 지방자치단체나 민간부문의 공적사업을 돕기 위해 지원하는 국고보조금이 '눈먼 돈'으로 변질된 지 오래다. 정부 각 부처에서 집행되고 있는 각종 국고보조금을 모두 '임자없는 돈'으로 인식, 비리·부패의 대상으로 삼고 있는 것이다, 특히 현 정부들이 복지정책으로 각종 보조금의 규모가 커지면서 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