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혁신센터)가 대만서 개최되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오디션 행사인 ‘오렌지 팹 아시아 대만 데모데이’에 국내 스타트업 4개팀을 공동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프랑스 이동통신사 오렌지가 개최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프로..
대구 동원초등학교(교장 서양심)와 NH농협은행 대구영업본부(본부장 이탁구)는 20일 동원초등학교 학생 85명을 대상으로 '행복채움금융교실'을 개최했다.'행복채움금융교실'은 우리 아이 미래설계와 행복한 가정 만들기, 소외계층과 지역사회를 위한 금융 재테크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 된 고객실익 및 가치..
대구시는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인 (사)커뮤니티와경제가 행정자치부의 '2015년도 전국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중 최고의 성적을 거둬 재정인센티브 4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역공동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을 평가?선정..
지난 3분기 상가 분양물량이 2분기에 비해 35% 급감했으나 4분기에는 미사와 광교 등 인기 아파트 지역을 중심으로 상가 시장이 되살아날 전망이다.19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 3분기 전국에서 56개 상가가 분양에 나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86개 상가가 공급됐던 지난 2분기에 비해 35% 감소한 물량이다.저금리 여..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 VB는 지난 19일 아모레퍼시픽 대구사업부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회 웰니스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바이탈뷰티 VB와 함께 건강·미용·장수를 꿈꾸다’ 테마로 지역별로 바이탈 뷰티 고관여 카운셀러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이진훈)은 최근 이상과열 조짐을 보이고 있는 지역주택조합사업의 조합원 모집을 위해 무분별하게 설치되고 있는 불법현수막에 대한 강력 단속활동을 펼치고 있다.수성구에 따르면 현재 대구시내 지역주택조합사업을 추진 중인 사업장은 29개소로 그 중 절반에 가까운 12개소가 수성구에 위치하..
주부들은 가족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 식품을 찾느라 분주하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으면서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건강 식품으로 대표적인 것이 우유다.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우유를 매일 섭취하는 것은 가족 모두의 건강을 증진..
11월15일부터 보청기 구입에 대한 보험급여가 확대되면서 관련 시장 규모도 커질 전망이다. 각 업체들도 이러한 상황에 내심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앞서 열린 ‘제18차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장애인 보장구 급여 확대 방안이 보고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청각장애인들의 보청기 구..
발끝치기 운동은 쉬운 동작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다.혈액 순환을 도와 발과 다리의 부기를 완화한다. 피로도 풀어준다. 허벅지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고 손발이 찬 사람에게 특히 좋다.발끝치기 운동법은 편히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앞으로 뻗는다. 양손으로 엉덩이 뒤쪽을 짚고, 양..
물사마귀는 어린아이들에게 주로 걸리는 질환이다. 크기가 매우 작은 구진형태로 생기기 때문에 종종 다른 질환으로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 어린아이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두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물사마귀와 수두는 둘 다 바이러스로 발생하는 질환이며 물사마귀는 몰로스컴 바이러스로 발..
국내에서 처음으로 유전이 아닌 돌연변이에 의한 ‘시스-AB(cis-AB)’ 혈액형이 확인됐다.삼성서울병원 조덕 교수(진단검사의학과)·순천향의대 신희봉 교수 공동 연구팀은 국제 수혈의학 전문 학술지 ‘트랜스퓨전 메디슨(Transfusion Medicine)’에 29세 한국 여성을 새로운 시스 AB형의 시조(founder)로 보고했다..
모낭염의 가장 큰 특징은 이 질환이 세균과 연관된 질환이라는 것이다. 우리 피부는 피부의 층을 표피 진피상부, 하부로 나눌 수 있으며 이중 피부의 가장 하층에 ‘모낭’이 존재한다. 그리고 모낭염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낭염은 모낭 부위에 ‘세균성 감염원’에 의해 염증이 일어나는 것을 이야기한다. 주로 이 ..
간경변증과 간암의 가장 큰 원인은 만성 B형간염이다. 간경변증은 만성적 염증으로 인해 간조직이 딱딱한 섬유화 조직으로 바뀌어 간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을 말한다. 간암은 악성종양으로 B형간염 혹은 간경변증 등이 가장 흔한 원인이다. 국내 만성 B형간염 바이러스 보유자는 전체 인구의 3%인 150만명..
건선은 붉은 발진 위에 은백색의 각질(인설)이 쌓이는 질환이다.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해 표피세포의 성장주기가 빨라지기 때문에 흰 각질이 수북이 쌓이는 것이 특징이다. 세포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 전달을 위해 환부의 혈관이 확장되면서 붉은 발진도 나타난다.건선은 평생 면역이 가능한 감염성 질환과 달리 수면부족, ..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단장 김미정)이 ‘2015 코스모뷰티 인도네시아(COSMOBEAUTE INDONESIA)’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코스모뷰티 박람회는 19개국 260여개사가 참가하는 화장품, 미용 박람회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
경북도교육청은 19일, 21일 양일간 경북도학생문화회관과 경북도교육연구원에서 공·사립학교 및 교육행정기관 교육실무직 업무담당자 1017명을 대상으로 ‘2015년 교육실무직 업무담당자 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한다.일선 학교 및 기관에서 근무하는 교육실무직원은 직종 및 근무형태가 다양하고, 복무, 근로조..
경북도교육청은 20일, 22일, 27일 3일간 경북도학생문화회관, 경북교육연구원, 경북도교육청에서 초·중·고 담당자 952명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23명 등 975명을 대상으로 학생 정서·행동 특성검사 2차 조치 결과 담당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이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 결과 2차..
2016학년도부터는 3자녀이상의 다자녀가정은 해당 학교군내 중학교에 재학 중인 형제·자매와 동일한 학교에 배정을 희망할 경우 해당 중학교에 우선적으로 배정을 받을 수 있게 된다.이는 저출산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가족관계등록부 기준 18세 미만의 자녀 3명 이상을 양육하는 학부모의 자녀에게 실..
대구가창초등학교는 지난 16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열린 제16회 달성국악경연대회에 날뫼북춤팀이 참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가창초는 2012년 대구시교육청 지정 행복학교를 운영하면서 부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국악반을 개설, 4학년 이상 모든 학생들이 비산농악과 날뫼북춤을 배우고 있다. 대구 달..
금오공과대학교는 대학 발전에 공헌한 동문 10명을 ‘2015 자랑스런 금오인상’에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올해 개교 35주년을 맞은 금오공대는 또 공로상 수상자 7명을 뽑아 기념패를 수여했다.‘자랑스런 금오인상’에는 △전병주 청와대 경호이사관 △서영준 ㈜이수페타시스 공장장 △정인 ㈜그린텍시스템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