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체육회는 5일 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신년교례회를 겸해 체육단체통합을 위한 임시총회를 갖고 2016년도 새해를 힘차게 출발했다.이날 총회에는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 체육회 회장단과 감사, 가맹경기단체회장 및 이사 등 30여명이 참석해 청도체육의 도약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 올해 체육단체간의 최고 이슈인..
칠곡군농업기술센터가 새해 영농계획 설계와 새로운 기술정보의 신속한 보급을 위해 오는 12일 기산면을 시작으로 29일까지 8개 읍면을 순회하며 새해농업인 식량작물분야 실용교육을 실시한다.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식량작물분야의 고품질 생산 기술과 지난해 영농현장에서 발생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시간 및..
박근혜 대통령은 6일 북한 핵실험을 두고 “국제사회와 긴밀한 협력 하에 북한이 이번 핵실험에 대해 반드시 상응하는 대가를 치르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국가위기관리 상황실(일명 지하벙커)에서 주재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서 “우리의 안보에 대한 중대한 도발일 뿐만 아..
서울 등 전국 대다수 지역 중대형 아파트값이 중소형에 비해 상승률이 미미했으나 대구 지역만 예외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년 동안 전국 아파트값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4.42%)을 보였다.5일 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대구지역 아파트값은 지난해 연평균 전년 말 대비 11.24% 올라 전국..
경산시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기 민원안내 봉사자’ 3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민원안내 봉사자로서 근무자세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경산시 민원안내봉사자제도’는 시청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선제적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읍면동에 봉사정신이 투철한 지역여성인사 30명을 선발, 지난 ..
국제유가 하락 영향으로 휘발유 가격이 7년 만에 리터당 1300원대로 떨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저렴해진 기름값 덕분에 기름 소비는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석유공사의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전일 대비 리터당 0.48원 하락한 1401.77원을 기록해 1300..
북한 조선중앙방송은 6일 낮 12시 30분(한국시각) 특별 중대보도를 통해 ‘수소폭탄’ 실험이 안전하고도 완벽하게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인공지진 감지 이후 제 4차 핵실험을 하는 것 아니냐는 분석들이 있었으나 이를 뛰어 넘는 발표가 나왔다. 방송은 북한 노동당을 대신하여 김정은 동지가 전략적 결심에 따라 1..
가야국(加耶國) 시조의 어머니이자 가야산 신으로 숭앙됐던 정견모주(正見母主)가 정부 표준영정 지정으로 다시 태어났다. 고령군은 가야국가의 역사적 시작을 알려주는 건국설화에 대한 객관적인 정체성을 확립하고 이를 국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2014년부터 정견모주의 영정 사업을 추진해, 전문가들로 구성..
영천시는 2016년 부서별로 분산해 운영해 오던 방문형 보건·복지서비스인력을 통합, 일선업무의 중복을 방지하고 의료급여진료비 등 예산절감을 도모하자는 취지 아래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의 복지욕구에 대해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로복지팀’을 신설했다.‘하나로복지팀’은 팀장 등 공무원 3명, 복지..
백선기 칠곡군수가 7일 오후 3시 칠곡군청 강당에서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포상인 자유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이날 수상식에는 야오잉치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를 대신해서 한국자유총연맹 허준영 총재가 전수했으며 허준영 총재를 비롯한 허상호 경북도지부 회장, 장세학 칠곡군의회 의장 등 관내 목요회원과 안보Z..
6일 북한의 첫 수소탄 핵실험에 따라 정부의 ‘대북방송’ 재개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남북은 지난 해 8월 25일 북한의 비무장지대 지뢰도발로 촉발된 한반도 긴장 상황을 해소하기위한 고위급접촉을 통해 발표한 6개항의 남북공동합의문에 대북방송 중단 내용을 포함한바 있다. 즉 공동합의문 3항에는 “남측은 비정상적인..
청도군 화양읍 새마을3단체(협의회장 공영식, 부녀회장 박미자, 문고회장 김태달)는 5일 화양읍 회의실에서 ‘2016 화양읍 신년교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신년교례회에는 관내 단체장 및 새마을3단체 회원과 지역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민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애향심을 고취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영덕군은 오는 14일부터 2월 2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병곡면사무소와 창수면사무소에서 농업인 1380명을 대상으로 ‘201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주요 군정, 농정시책과 농업동향, 농업현장 애로기술 해결, 고품질 안정농산물 생산 등 확대되는 FTA 대응기술을 모색해 돈버는 농업기술과 ..
(재)영주시인재육성 장학금 기탁의 열기가 지난해 연말에 이어 식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영주시 적서동 친구유통(주) 하원태 대표는 5일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를 찾아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하원태 대표는 장학금기탁에서 “영주와 우리나라 미래 100년을 이끌어갈 꿈나무인 영주의 우수한 인재들이 동량지재(棟..
영덕군에서는 7일 오후 7시30분 영덕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에 구전돼 내려오던 지역의 인물 ‘방학중’을 소재로 한 창작연극 ‘천하제일 꾀쟁이 방학중’을 앵콜 공연한다.군내 거주하는 직장인, 가정주부, 학생들 등 군민들이 직접 참여해 수개월에 걸친 연습과정을 거쳐 지난해 11월7일 영덕군민회관에서 첫 ..
울진군은 토양환경 보전을 통한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육성을 위해 지난 4일부터 5월 2일까지(120일간) 2017년-2019년까지 3년 단위로 공급하는 토양개량제 신청을 받는다.이번 신청은 농업경영면적을 기재한 신청서를 작성해 농지 소재지 읍·면에 본인이 직접, 마을 이장, 메일이나 팩스로도 신청 가능하며, 토양개량..
경주시가 자연친화적이고 창의적인 모델을 찾기 위해 국토부에서 실시한 하천사업 제안공모에 ‘천북면 신당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이 지난달 31일 최종 선정돼 국·도비 78억6000만원을 보조 받게 됐다.이번 공모에는 전국 지자체에서 70개소 하천이 신청 돼 국토부 평가위원회의 1차 기술검토를 거쳐 25개 하천..
포항시가 지난해 일상감사를 통해 80억원의 소중한 시민 혈세 누수를 막는 성과를 거뒀다.시는 공사 223건, 용역 295건, 물품 구매 335건, 대형공사 중간검사 70건 등 총 923건을 심사해 공사에서 42억원, 용역에서 11억2000만원, 물품 구매에서 12억3000만원, 대형공사 중간검사 14억3000만원 등 80억원의 소중한 시민 혈..
최근 언론에 경주 황룡사 역사문화관 건립 자리에 신라 연못터가 발견돼 건축이 힘들다는 발굴 보고서가 나왔는데도 경주시와 문화재청이 공사를 강행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해명한다.2010년 황룡사역사문화관 건립 부지에 대해 발굴조사 결과 연못터가 확인돼 4월에 관계 전문가 자문회의와 7월에 문..
구미소방서는 5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소방행정자문단, 소방안전협의회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대 이진우 소방서장 취임식을 가졌다.이진우 소방서장은 경북 칠곡 출신으로 1993년 소방간부 7기로 소방공무원에 입문, 2012년 고령소방서장을 거쳐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을 역임하면서 적극적이고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