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조종자는 누구이며, 어떻게 우리의 허점을 파고들어 관계를 지배하고, 이들로부터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제공하는 책. 20년 가까이 풍부한 임상 피해 사례를 축적해온 이사벨 나자레는 '나는 왜 맨날 당하고 사는 걸까'를 통해 심리 조종자의 행동 패턴이나 태도를 유형별로 분석하고 ..
대구 남구청은 16일 남구청 광장에서 추동의류 및 가방, 신발, 학용품 등 재활용품50박스(1500kg 상당)를 몽골 울란바타르市 성긴하이르항 자치구로 보내는 '사랑 옷 보내기'행사를 가진다. 남구청은 2004년부터 11년간 매년 10월이면 몽골로 사랑의 옷 보내기를 해 왔는데 보통 45일정도 걸리는 수송기간을 고려, ..
계명대 동산병원은 암으로 고통받는 환우와 그 가족들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지난11일 저녁 6시30분 동산병원 야외공연장에서 '제6회 사랑과 나눔 음악회,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어린이합창단, 뮤지컬배우, 국악인, 암환우와 암센터 직원 등 프로와 아마추어가 함께 참가해 국악한마당, 피..
늦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청소년들의 숨겨진 끼가 폭발했다. 지난 12일 오후 6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수성못 수상무대에서 열린 '청소년어울림마당 2015년 청소년댄스&가요제'가 성황리에 막내렸다.행사에는 수성아트피아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14개 본선팀이 댄스와 가요..
‘일제 강제동원 피해 기록물 33만6797’건이 지난달 31일 마감된 문화재청의 ‘2016 세계기록유산 등재 신청 대상 기록물 공모’에 접수된 후보 12개 중 하나에 포함된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이들 기록물은 국무총리실 소속 ‘대일항쟁기 강제동원 피해조사 및 국외 강제동원 희생자 등 지원위원회'(위원장 박인환..
대구시는 메르스 사태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문화·예술·관광·스포츠계를 지원,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기 위해, 2015년도 제2회 추경에서 통합문화이용권사업 예산 10억 7500만 원을 추가 편성했다.‘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6세 이상) 등 문화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
유상무와 장도연이 동반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모바일 게임회사 넷마블게임즈는 최근 슈팅 게임인 '백발백중 for kakao' 광고 모델로 개그맨 유상무와 개그우먼 장도연을 발탁했다. 얼마 전 진행된 촬영 현장에서 유상무와 장도연은 호흡을 맞춰 남다른 케미를 발산, 미묘한 분위기를 살려냈다고. 광고..
김유정이 깜찍과 도도를 오가는 극과 극 매력을 선보였다. 김유정은 지난 12일 자신의 SNS에 “같은 얼굴 다른 느낌? ‘연애세포’ 네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유정은 분홍색 머리띠를 착용하고 가슴에 하트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귀여운 표정을 짓고 있다. 다른 사진에서 그는 검은..
효민이 시구 연습 사진을 공개했다. 효민은 최근 자신의 SNS에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알렸다. 공개된 사진 속 효민은 검은색 상의와 청반바지를 입고 시구 연습을 하고 있다. 그는 진지한 표정과 S라인이 돋보이는 시구 자세로 눈길을 사로잡았다.누리꾼들은 “효민 시구 자세 멋지다”, “효민 시구 준비할 때 표..
▶쥐띠 = 천리 길도 한걸음부터니 인내로 기다리면 모든 것이 이뤄지는 길운이다. 남에게 의지하는 것보다 자신의 운명은 자신이 개척하라. 희망이 보인다. 1·7·9월생 주위 사람들에게 귀 기울이지 마라. 단 윗사람 말은 존중할 것.▶소띠 = 지금까지 해온 일에 변동이 있을 듯. 급히 서둘지 마라. 다음 달에 성사 가능. ..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건립이 전국적으로 활기를 띠고 있다.대구에서는 각종 개발호재로 각광받고 있는 지역인 달성군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지어질 계획이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다사지역주택조합(가칭)이 바로 그 주인공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1일 농식품 기업과의 취업 연계활동 강화를 위해 ‘농식품미래기획단(YAFF: 얍)’에 참여하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대학생을 초청, 지역 대표 식품기업인 (주)푸드웰 성서공장을 탐방하고 취업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탐방기업인 ㈜푸드웰(대표 성기준)은 대구 ..
대구시에서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한 ‘2015 한국국제축산박람회’가 4일간의 여정을 마치고 폐막했다.‘2015 한국국제축산박람회’는 248개 업체, 874개 부스, 전시면적 2만1915㎡ 규모로 열려 총 9만4250여명이 다녀갔다.‘친환경 안전 축산-세계로! 미래로!’란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축산기업에서 우..
전세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가운데 내집 마련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최근 같은 지역에서조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분양홍보관이 동시 오픈하는 등 지역주택조합 열기가 뜨겁다.하지만 전문가들은 지금처럼 지역주택조합이 넘치는 때일수록 수요..
영천시는 오는 19일 영천강변공원에서 ‘2015 영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와 폭넓은 기회 제공 및 기업체의 필요한 인력 채용을 돕기 위해 개최, 올해로 2회째를 맞고 있다.영천시 취업지원센터, 영천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공동 주관으로 이뤄지는 이번 ..
‘한방 휴(休) 사업’ 한다며 음식점 인테리어 공사비 지원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한방산업지원센터)가 최근 수성구 관내 음식점 인테리어 공사비를 지원하는 제안공모 제안서를 공고하자 한방산업지원센터 본연의 기능에서 벗어난 것이라는 비난이 일고 있다.한방산업지원센터의 음식점 인테리어 공사 지원은 지..
경북도는 이번 돌고래호(해남 선적·9.77t) 사고로 인해 낚시객들의 낚싯배 이용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 깊다.도는 낚시어선 안전사고 예방 특별지도·점검을 8-10일까지 실시해 낚싯배를 이용하는데 있어 안전을 강화하고 ‘안전한 낚싯배 이미지’를 구축한다.특별점검 결과 도내 낚시어선은 105척(포항 42..
경북도 이인선 경제부지사는 14일 한·중·일 3국의 UN 관련 인사들로 구성된 유엔협회 회장단 회의에 참석한 임원 14명을 초청, 만찬 간담회를 열고 경색국면의 한·일, 일·중의 관계 개선과 3국의 우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한중일 유엔협회는 3국 회장단이 한자리에 모여 UN 주요 아젠다와 동북아의 공통 이슈에 ..
경북도농업기술원은 추석을 앞두고 벌초를 위한 예취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안전사고의 대부분이 사용자 부주의 및 운전미숙으로 동력예취기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홍보하고 예취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도를 한다.예취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안전모, 보호안경, 무릎보호..
경북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수산자원 산업화를 위해 1998년 연구소 개소 이후 현재까지 연구 사업을 집대성한 ‘경북 수산자원 미래산업화 연구백서’를 발간해 수산관련 유관기관 및 어업인 등에 배포한다. 발간된 연구백서는 그간 경북 동해안의 미래전략 생명자원 확보를 비전으로 7대 추진전략 및 향후 계획을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