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늦은 시간에 운전을 하다 보면 고장이라도 난 듯 한가지 색깔의 신호등이 깜박거리는 것을 보게 된다. 점멸신호등이다. 고장난 것이 아니라 주로 차량 통행이 많지 않은 도로나 교통량이 적은 심야 시간대에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점멸신호등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불필요한 신호 대기 시간을 축소해 교통흐름을 원..
경북 동해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포항 블루밸리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마침내 본격화 됐다. 4일 포항시 동해면 블루밸리 1공구 현장 일원에서 유일호 국토교통부장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박명재 국회의원, 이병석 국회의원, LH공사 이재영 사장, 공사관계자 및 12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
노인장기요양기관들이 건강보험공단에 부당하게 타낸 보험금이 최근 3년 동안 385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목희 의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받은 자료를 보면,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동안 노인장기요양 보험 부정수급액이 385억400만원인 것으로 집계됐다.연도별 부정수급액은 ..
고난도 심장 부정맥 시술을 전국 심장 부정맥 전문 의사들에게 교육하는 프로그램이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에서 시행됐다. 계명대 동산병원 심장내과 부정맥팀은 지난 3일 병원 연구동 세미나실과 심혈관조영실에서 ‘고난도 심장 전기 생리 교육 (Advanced electrophysiology training: APT) 과정’을 가졌다. 이 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들 중 11년째 자살률 1위를 나타내고 있는 우리나라가 우울증치료제 사용량도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의 경우 2013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남성은 실직이 가장 많은 50대가 항우울제 처방액이 가장 많았고 여성은 70대로 나타나 노년이 깊어질 ..
그룹 god의 멤버 김태우가 대구 파티마병원 홍보에 나선다. 파티마병원에 따르면 이날 김태우는 홍보대사로 위촉된 뒤 환자들의 치유를 염원하는 희망콘서트를 열었다.또 소아병동과 진료과를 찾아 쾌유를 바라는 격려와 응원메시지를 전했다. 김태우는 “대구·경북 신생아집중치료지역센터의 우수한 시설과 의료진들이 환..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미성년자의 장기기증 등록 규제가 철회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최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을 촉구했다.현행 제도는 만 19세 이하의 청소년들이 장기기증 등록을 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 6명 중 1명이 고콜레스테롤혈증(이상지혈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하지만 콜레스테롤혈증 유병자 절반 만이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고 치료를 받은 환자는 3명중 1명에 그쳤다.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2013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의 고콜레스테롤혈증..
서구형 미인의 조건이 여과 없이 받아들여진 탓인지, 최근 미인의 기준으로 팔다리가 가늘고 가슴과 엉덩이는 풍만한 콜라병 몸매를 선호하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하지만 이러한 몸매는 각고의 노력이 더해지지 않는 한 쉽게 만들 수 있는 몸매는 아니라서 많은 이들이 몸매관리와 다이어트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원장 김권배)이 지난해 보건복지부로부터 대구·경북 유일하게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를 지정받은 후 제1회 학술대회를 지난 5일 마펫홀에서 가졌다. 학술대회에는 산부인과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들이 참석하여 쌍태임신의 관리, 미숙아 관리, 극소 저체중아에서 모유수유와 ..
UFC 옥타곤걸 아리아니가 주목받고 있다. 아리아니 셀레스티는 최근 자시의 페이스북에 남성매거진 맥심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아리아니 셀레스티는 실내에서 소파에 누워 비키니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흰색의 비키니는 마치 속이 비치는 것처럼 보여 아찔한 모습을 연출했다. 아리아니 셀레스티는 ..
레이양이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 레이양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주 아일랜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레이양은 그림같은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볼륨감 넘치는 래쉬가드 수영복 자태를 뽐내고 있다. 특히 포토샵을 전혀 하지 않은 100% 무보정 사진임에도 완벽한 S라인 몸매..
정아름이 매력적인 몸매를 드러냈다.정아름은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뇌섹(뇌가 섹시함)이 없는 1차원적 섹시함은 일시적, 뇌는 섹시하나 에너지 없는 몸이라면 인생은 노잼. 두 가지를 모두 추구하는 삶 핵잼”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이 사진은 에스콰이어 6월호에 실린 자신의 뒤태를 담고 있..
경북도립안동도서관(관장 최명대)은 5일 시청각실에서 ‘고정욱 작가 초청 강연회’를 가졌다.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서다.고정욱 작가는 ‘가방 들어주는 아이’, ‘민우야 넌 할 수 있어’,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등의 작품을 썼으며,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한민족정보마당’사이트의 한국옛집 지도서비스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시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바로 시정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의 옛집을 알려주는 지도에 웹사이트 구글에서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 지도 플랫폼을 가져다썼는데 영어판 지도가 웹사이트에 연동되면서 이 ..
대구시민회관은 지역 예술인을 발굴하고, 음악가들의 무대를 넓혀 지역 예술인과 함께 하는 공연장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올해 지역예술진흥 일감을 진행하고 있다.일감은 대구 음악계의 버팀목이 되는 원로 음악가와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며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음악가 및 프로 음악가 세계에 입문하는 신..
분 대구시민회관 그랜드콘서트홀에서 제130회 정기연주회 ‘A Pretty Harmony For The World-세상을 향한 아름다운 화음’를 김동현(수원대학교 출강)의 객원지휘로 연주한다. ▣초가을 밤 아름다운 화음정기연주회 1부에서 생상스와 하이든의 마드리갈과 한국합창곡을, 2부에서는 세계민속음악과 현대합창곡을 선보..
대구시교육청은 대구시내 모 고교에서 발생한 학생 체벌 사건과 관련해 6일 오전 교육감 주재 대책회의를 소집하고 후속대책을 발표했다.앞서 대구 모 고등학교에선 교사 A(36)씨는 지난 3일 수업을 듣는 이 학교 2학년 학생들이 교과서를 읽어오지 않았다는 이유로 학생 16명을 각각 80대씩 때렸다.학생들은 각각 발바닥, ..
#1. 국토부 산하 A공단 소속직원 윤모씨는 호적정정을 통해 생년월일을 57년 12월생에서 58년 2월생으로 변경했다. 이로 인해 당초 퇴직일은 올해 12월 31일이었으나, 정년이 2018년 6월 30일로 2년 6개월 연장됐다. 윤모씨의 연봉은 8700만원, 불과 2개월의 생년월일 변경을 통해 총 2억원이 훨씬 넘는 이득을 챙기..
심야시간대 생긴 층간소음에 소란을 피운 5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대구 강북경찰서는 지난 3일 대구 북구 국우동의 한 빌라에서 심야시간때 들여오는 층간소음을 참지 못하고 흉기를 들고 올라가 이웃을 협박한 혐의로 K(51)를 불구속입건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K씨는 평소 아파트 위층 거주자에게 층간소음 문제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