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국가발전‧국민대통합 차원에서 사면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며 특별사면을 공론에 부쳤다. 박 대통령은 특사의 제한적 행사를 정치개혁 요소 중 하나로 꼽았고 그간 잘 지켜왔다. 박 대통령은 임기 절반 가까이를 보내면서 특별사면을 단행한 것은 지난해 초 단행한 설 명절 특..
대경대는 18-20일 800여명을 대상, 알찬 ‘전공체험 캠프’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 캠프는 1999년부터 열려 올해 17회 째를 맞았다.이 대학 전공체험 캠프는 교사와 학생들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지원자가 몰리고 있다. 지난해에는 2000여명의 학생들이 신청을 했다. 이중 1100여..
안동과학대학교 호텔조리과가 지난 9일 대림대학교 율곡관에서 열린 ‘제1회 전문대학 한식드림(Dream) 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제1회 전문대학 한식드림 경연대회’는 특성화 전문대학 교육의 성과와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전문대학 한식부문 우수인재 발굴 및 학생 취업 역량 제고를 위해 개최됐..
경북도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2015 경북 특수교육 정보화 대회 및 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를 경북교육청에서 개최했다. 경북 특수교육 정보화 대회에는 8개 특수학교와 23개 지역교육청에서 선발된 특수교육대상학생(초, 중, 고등학생) 58명이 참가해 ‘한글타..
대구대학교 권영직 교수(컴퓨터IT공학부, 63)가 최근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린 한국멀티 미디어학회(학회장 ,권기룡) 주관 2015년 멀티미디어 정보기술 및 응용에 관한 국제 학술대회(MTA2015) 에서 웹사이트 품질평가 요인에 관한 연구모형 간의 비교분석 이란 논문으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계명문화대학교 생활음악학부 뮤지컬전공이 ‘제9회 DIMF(Daegu International Musical Festival) 대학생 뮤지컬페스티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대회는 전국 16개 대학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펼친 가운데 계명문화대학교(그리스), 계명대학교(보이첵), 대구예술대학교(올슉업), 안양대학교(번지점프를 하다),..
대구시교육청은 18-19일 이틀 간 대구엑스코(EXCO)에서 ‘수시합격을 위한 나의 길 찾기’라는 주제로 ‘제6회 대구 진학진로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2016학년도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학별 전형 정보를 한자리에서 체계적으로 제공하며 1:1 맞춤 상담을 통해 수험생들의 대..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14일 금오공과대학교 디지털관 시청각실에서 국제이해교육 프로그램인 ‘외국인 초청 세계이해교육’ 중간평가회를 개최했다. ‘외국인 초청 세계이해교육’은 외국인 자원봉사자와 한국인 통역봉사자가 한 팀을 이뤄 초‧중‧고등학교를 방문,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외국인 자국의 ..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최근 실시한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이 대학교 간호학과는 인증평가의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의 전 영역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해외..
대구에 사는 A씨는 딸의 얼굴만 생각하면 속상하다. 4살인 딸 얼굴과 목에 아토피로 생긴 흉터가 이곳저곳 남아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밤마다 간지러움을 참지 못하고 긁느라 잠을 쉽게 이루지 못해 안타까움이 더 했다. 소아아토피는 아이들에게 흉터를 남기는 피부질환이다. 성인아토피와 다르게 피부 면역력이 제 기능..
최근 편두통으로 고통받는 직장인들이 증가하면서 근본적인 편두통 원인에 관심이 집중된다.편두통은 일반적으로 머리의 한쪽에서 나타나는 두통을 일컫는 말로 의학적으로는 일측성, 박동성 통증이 일정 시간 이상 지속되고 심할 경우 구역이나 구토 및 빛이나 소리 공포증이 나타나는 특징적인 두통을 말한다.편두통으로 ..
30도를 넘나드는 불볕 더위가 태풍으로 인해 잠시 주춤한 가운데, 미주신경성 실신의 위험성과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주신경성 실신이란 갑자기 혈관이 확장되면서 심장박동이 느려져 혈압이 낮아지고, 급격히 낮아진 혈압 때문에 뇌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해 일시적으로 의식을 잃는 것을 말한다. ..
초복(初伏)을 지나 본격 ‘삼복더위’가 예고된 지금, 여름철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한 곰팡이가 주부들의 큰 고민으로 떠오르고 있다. 곰팡이는 빛이 들어오지 않는 축축한 환경에서 잘 번식하는데, 벽이나 바닥은 물론 식물에서도 자랄 수 있어서 주부들을 골치 아프게 하기 일쑤다.곰팡이 중에 주부들이 가장 곯머리를 앓..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쏟아지는 지방흡입 수술에 대한 정보. 무엇이 맞고, 틀린 정보인지 정확히 가려내기도 힘들뿐더러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지방흡입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판단하기도 쉽지 않다.그렇다면, 지방흡입의 성공과 실패, 어떤 점이 그 차이를 만드는 것일까? 눈이나 코 등 얼굴 성형은 부위별 전문의를 찾는..
정상적인 배뇨 생활은 우리 실생활에서 얼마나 중요할까? 평소에는 느끼기 힘들지만 장애가 오기 시작하면 더없이 신경쓰이는 것이 배뇨 장애다.배뇨 장애는 남녀 구분 없이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이지만 유독 여성의 발병률이 심한 배뇨 장애가 있는데 바로 방광염이다. 방광염은 하루 요로에 세균이 침입, 발생하는 ..
샤넬라인이란? ‘샤넬라인’은 세계적인 명품브랜드 샤넬의 스커트길이에 해당하는 별칭이었다. 요즘의 샤넬라인이란 스커트를 입었을 때 보이는 다리 부위의 의미로, 양 무릎을 중심으로 한 주변 위아래의 라인, 즉, 종아리 양쪽과 무릎 위 안쪽 부위를 뜻한다.많은 여성들이 샤넬라인 살빼기로, 돋보이는 각선미를 ..
여야는 15일 국정원이 스마트폰 불법 도·감청이 가능한 해킹 프로그램을 구입한 것과 관련해 검찰 수사의 필요성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야당은 국정원이 불법사찰을 위해 해킹 프로그램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검찰 수사를 강하게 촉구했지만 여당은 대북 활동을 하는 국가기관의 특수성을 인정해..
정부가 14일 이란 핵협상 타결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 핵문제에서도 진전이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외교부는 이날 오후 대변인 성명에서 “정부는 P5+1 국가들(미·러·중·영·프·독)과 이란이 현지시간으로 14일 비엔나에서 이란 핵문제 해결을 위한 포괄적 공동행동계획(JCPOA)에 합의한 것을 환영하..
박근혜 대통령과 김무성 대표 등 새누리당 지도부가 오는 16일 청와대에서 회동을 갖기로 한 가운데 이를 계기로 당청관계도 정상화 모드에 진입하고 있다. 고위 당정청 회의도 이르면 이번주에 가동될 전망이다.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는 이번 회동에서 고위 당정청 회의와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 등 소통 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은 15일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12조원 규모의 추가경정(추경) 예산 편성안에 대해 “세수결손에 의한 추경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지적하고 나섰다.새누리당 의원들도 정부가 메르스 대책으로 마련한 추경안이 타당성 있게 조사됐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하는 한편 세수 결손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