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은 김천의료원과 연계해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매월 1회 운영하는 ‘찾아가는 행복병원’ 무료진료를 오는 31일 왜관읍 삼청리 마을회관에서 실시한다.지난 2012년 7월부터 실시해 벌써 27회째를 맞은 ‘찾아가는 행복병원’은 경북도와 칠곡군이 주관하고 김천의료원에서 운영하는 의료복지사업으로 의료취약계..
동리목월문학상운영위원회(위원장, 김주영 한국문화예술위원)는 지난 14일 최종 심사에서 ‘제17회 동리문학상’에 소설가 ‘복거일(1946년생)씨’의 장편소설 ‘한가로운 걱정들을 직업적으로 하는 사내의 하루’와 제7회 목월문학상에는 시인 ‘김명인(1946년생)씨’의 ‘여행자 나무’를 수상자로 선정 했다.‘동..
청도군은 21일 청도군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임산부 100명을 모시고 제9회 임산부의 날 기념 및 저출산 극복 릴레이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우리나라의 세계 최저 수준의 출산율과 가장 빠른 고령화 진행으로 국가 지속발전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는 가운데 출산장려와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아름다운 생명고을 청도군을..
대구은행이 21일 창립 47주년을 기념해 추진중인 DGB이웃사랑운동의 일환으로 대구은행 본점 주차장에서‘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혈액부족으로 고통 받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한 이날 행사에는 100여명의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대구은행 DGB동행봉사단은 지난 2010..
경북도는 21일 상주 실내체육관에서 ‘제10회 경상북도지사배 미용경기대회’를 열었다.경북도가 후원하고 대한미용사중앙회 경북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도내 미용인의 기술 수준 향상과 우수 미용인을 육성을 위해 개최됐다.이날 대회는 학생부 21개 종목, 일반부 16개 종목으로 총 2개 부문 37개 종목에 약 1,5..
경북도가 21일 다음달 8일까지 '2014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수상업체를 공모한다.신청기업은 도내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제조업)으로 생산성, 수출, 노사화합, 경영혁신 등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한다.선정부문은 종합대상 1개, 부문별(경영혁신, 기술개발, 고용창출, 여성기업)대상..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이 세계에너지협의회(WEC) 연차총회에 참석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 시스템 구축을 위한 국제협력에 대해 논의한다. 대성그룹은 지난 20일 WEC 공동회장인 김영훈 회장은 20일부터 4일간 콜롬비아 카르타헤나에서 열리는 WEC 연차총회에 참석해 각종 회의를 주재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 총..
칠곡군은 20일 기산면 소재 경북과학대학교에서 재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그린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그린리더’란 저탄소 녹색성장 사회를 지향하며 친환경적 삶의 실천을 이웃에게 확산하고 실천하기 위해 소정의 교육을 받고 사회 각 분야에서 녹색생활 실천 확산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환경활..
고령군 관내에서 식품제조가공업체를 경영하고 있는 대표자 50명은 지난 20일 가얏고 마을에서 곽용환 고령군수, 이달호 군의회의장과 군의원, 외식업고령군지부장, 이·미용업 고령군 지부장 등 위생관련 단체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군식품산업협회’ 창립총회를 가졌다.고령군에는 식품제조가공업체가 76개소..
대구지역의 수출이 4개월 연속 두자리 수 증가세를 보였다.반면, 삼성의 흑자폭 축소 폭탄의 영향을 받아 전년동기에 비해 수출이 소폭 감소해 희비가 엇갈렸다.지난 20일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가 발표한 2014년 9월 대구경북지역 수·출입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9월중 대구지역의 수출은 전년 동기대비 13.4% 증..
대구지방조달청 신임 청장에 이석규(55·사진) 조달청 정보기술용역과장이 지난 20일자로 부임했다.신임 이석규 청장은 경북 문경 출신으로 문경 종합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가족으로는 부인 박미성 여사 사이 1남 1녀를 두고 있다.1978년 공무원으로 입직, 36년 간 공직생활을 하면서 구매..
농협은행 대구영업본부는 21일 고객서비스 최우수 직원인 맵시스타에 두근봉(장기동지점·사진 왼쪽) 계장과 이은진(여·대구유통단지지점) 주임을 각각 선정했다.맵시스타는 농협은행 4000여 개 점포에서 25명이 선정됐다.맵시스타는 평소 친절한 고객응대, 적극적인 마케팅 능력, 고객평가 등 은행직원으로 갖춰야 ..
성주군4-H연합회(회장 정태민)는 20일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성주군, 고령군, 칠곡군의 4-H회원 45명과 제24회 3개군 4-H 회원 화합행사를 개최했다.4-H란 명석한 머리(Head), 충성스런 마음(Heart), 부지런한 손(Hands) 및 건강한 몸(Health)을 의미하는 네 가지의 이념(4-H)을 말하는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이들..
대구시 경제 관련 부서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 임직원이 22일 한자리에 모인다. 정부의 공기업 지방 이전에 따라 올해 2월 대구 신서 혁신도시에 본사를 이전, 지역에 새둥지를 틀게된 산단공이 전문 영역인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노하우를 활용해 대구지역의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서다.대구시와 산단..
고령군은 ‘낙동강 신나루 문화벨트(개경포나루) 조성사업’을 지난 20일 개진면 개경포공원에서 군의회 의장(이달호) 및 의원, 도의원(박정현)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포주막’ 개장식을 가졌다.이번 10월에 준공된 개경포 공원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강변관광 개발사업으로 선정돼..
지난 17일 개장한 견본주택에 21일 현재 1만여명 방문 쇄도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 견본주택이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21일 중흥건설에 따르면 지난 17일 개장한 견본주택에는 이날 현재까지 1만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모델하우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구미산업단지 확장단지에 건설될 '..
대구시 원스톱기업지원센터는 성서 1차 산업단지 입주업체 중 표면처리, 제지업종 등에 대한 생산시설의 이전 및 확장 허용 등 지역 기업들의 핵심 애로사항에 대하여 현장 중심의 실천행정을 통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되는 방향에서 적극적인 해결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대..
경북도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내 모든 시?군, 유관 기관 및 민간단체가 참여하는‘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2005년 첫 실시 후 10회째를 맞은‘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은 각종 재난에 대비해 중앙 및 지방의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
대구시와 두산중공업(주)은 대구시 물 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와 공동 추진 사업에 대한 부속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물 산업 관련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과 두산중공업(주) 윤석원 부사장은 22일 대구시청에서 “대구시 물 산업 발전 관련 투자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대구시는 세계 ..
경북도는 21일 울진군 기성면 정명리에서 강석호 국회의원, 산림청장, 경상북도행정부지사, 울진군수, 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청 소속 울진산림항공관리소가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울진산림항공관리소는 경북 동해안과 북부내륙권의 산불진화, 산림병해충방제, 산악구조 등 각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