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성서경찰서(서장 정성학)는 달서구 당산동 소재 골목에서 음주상태로 승합차량을 운전해 80대 여성 피해자를 충격하고 전치 8주의 상해를 입힌 후 도주한 피의자 및 음주 피의자에게 술을 마시게 하고 사고 후 도주하게 한 음주 방조 및 범인도피 피의자를 추가 검거했다. 운전자 A씨는 상습적으로 음주운전을 하며 ..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과 한국지도학회는 남아프라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2023년 국제지도 콘퍼런스’에서 대한민국이 2관왕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나라는 지도집(Atlases) 분야에 출품한 ‘대한민국 국가지도집’과 출판지도(Physical Cartographic Products) 분야에 출품한 ‘색각이상자용 및 점..
대구교통공사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및 수송회복의 일환으로 ‘치맥페스티벌’ 기간 중 2호선 두류역에서 도시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2종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대구교통공사가 치킨 쏜다’ QR코드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는 두류역에 부착된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응모하면 된..
DGB대구은행은 지난 25일 본점 대강당에서 ‘임직원 내부통제교육 및 정도경영 실천 다짐행사’를 실시하고, ‘내부통제혁신위원회(가칭)’를 신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도경영을 위한 내부통제시스템 운영방향을 점검하고, 임직원 내부통제 의식 제고를 위해 실시한 본 행사는 금융권 내부통제 전문가 초..
DGB대구은행은 BC카드(대표이사 최원석),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와 함께 지난 25일 수성동 본점에서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공동 추진 및 앱 활용을 위한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엔데믹 이후 활성화 된 여행수요 증가에 따라 지역 특화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관광 활성화를 협의하기 위해 진..
임금 근로 일자리 증가폭이 4분기 연속 둔화하는 가운데 20대 이하 일자리가 2분기 연속으로 나홀로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25일 발표한 ‘2023년 1분기(2월 기준) 임금 근로 일자리 동향’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체 임금 근로 일자리는 2020만7000개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5만7000개 늘었다. 다만 ..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이 지난 25일 11시, 대구동산병원 마펫홀에서 새로운 혁신과 출발을 알리는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차세대 환자중심병원 건립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조치흠 계명대 동산의료원장, 정우진 대구동산병원장을 비롯한 건립추진단 구성원들과 김남석 계명대..
계명문화대학교가 올해 1월 영국 런던에 오픈한 해외 거점센터인 계명컬처센터 ‘KCC런던(Keimyung Culture Center in London)’을 통해 대학의 고등직업교육 국제화와 더불어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16일까지 계명문화대학교 파란사다리 사업을 통해 영국에 파견..
검찰이 김충섭(68) 경북 김천시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대구지검 김천지청 형사2부(부장검사 김진호)는 25일 김충섭 김천시장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에 따르면, 김 시장은 지난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둔 2021년 설과 추석 명절에 김천시 공무원 등을 통해 지역 유지들..
전국의 교사들이 오는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로 정해 교육권 회복에 한 목소리를 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경북의 5개 교원단체가 공교육 회복에 교육당국이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경북교사노동조합, 경북새로운학교네트워크, 경북실천교육교사모임, 경북좋은교사운동,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북지부 등 5..
차대식 북구의회 의장은 8월 24일 대구시 교육청이 진행하는 학교 문화 개선 캠페인 ‘믿어요 챌린지’에 참여했다. ‘믿어요 챌린지’는 교육 분야에서 학부모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성숙한 학부모 인식을 통해 건강하고 신뢰가 넘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서 기획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학부..
대구 중구는 지난 25일 중구청 3층 상황실에서 ‘2023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 인턴 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학생 행정 인턴들이 업무를 수행하며 느낀 경험을 토대로 4개 조로 나눠 정책 건의 및 개선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행정 인턴과 구청장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어 행정 ..
수성구의회는 지난 25일 제25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9월 8일까지 15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조례안 및 일반안건 28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및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 등을 심사·의결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
27일 8월 마지막 휴일 경주에 있는 경북산림환경연구원을 찾은 사람들이 두 팔 벌려 하늘을 안고 있다.
대구 달서구는 지난 25일 주민복지요람이자 평생배움의 원천이 될 달서평생학습관·월성1동행정복지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25일 오후 2시 달서평생학습관․월성1동행정복지센터 착공식을 열고 행정․복지․문화․교육거점의 기틀마련을 위한 대장정에 들어갔다. 특히, 달서..
달성군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2023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라는 부제와 더불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한 이번 박람회는 국내 119개 지자체, 해외 7개국 및 70여개 기관‧기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루었다. 달성군은 ..
경북도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울진군 염전해변 일원에서 ‘제17회 경상북도 농업경영인대회’를 한국농업경영인 경상북도연합회(회장 한용호) 주최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 농업의 가치창조, 한농연 경북과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지역 국..
경북도는 지난 25일 해양수산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70톤급 도서지역 정화운반선 ‘경북0726호’의 취항식을 울릉 현포항에서 개최했다. ‘경북0726호’는 마땅한 처리시설이 없어 방치되거나 바다에 버려지는 도서지역의 해양쓰레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해양수산부 국비 사업의 일환으로 경북도는 국..
경북도는 포항 등 11개 시군 총 199개소의 도로명판 야간조명 장치의 설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경북도에서는 2020년 128개소, 2021년 107개소, 2022년 206개소에 이어 추가적인 도로명판 야간조명 장치가 설치됨에 따라 도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야간 보행환경 제공과 위치 찾기 편리성을 도모할 ..
경북도는 수출기업이 체감하는 애로사항 해결과 기업 맞춤형 지원정보 제공 등 현장 중심 정책 추진을 위해 지난 25일 수출 유관기관, 영주 소재 수출기업 17개 사와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주는 구미와 포항에 이어 경북도의 3대 수출지역으로 올 상반기 경북도 총수출 236억 달러 중 9억3000만 달러를 수출해 4.0%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