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모를 중심으로 해서 귀, 눈, 발톱 등의 손질을 ‘미용’이라 한다. 고양이가 잘 손질돼 있으면 보기에도 아름답다. 또 피부병 발생률도 현저히 줄게 된다. 건강한 일상 생활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일 가운데 하나이다. 필요한 도구는 여러 가지의 빗과 브러시, 애완 동물 전용 샴푸와 린스 등이다.▣..
경산시와 한국도로공사 대구지사는 26일 양 기관의 임직원과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 김봉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산물 직거래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고속도로 휴게소 내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행복장터)와 기존의 지역농산물 판매장 시설물 ..
제33대 미국 대통령(1945‒53) 해리 트루만의 일화(逸話)다. 그는 1940년 상원의원 시절 재선(再選)운동 중 자금이 바닥나 호텔비 조차 떨어진 일이 있었다. 트루만은 자동차 안에서 밤을 보냈다. 1948년 대통령 선거(두 번째 임기 도전) 때는 대통령 전용 요트에 재벌 몇 사람을 초청하면 거액의 선거자금을 모..
경북지방우정청은 26일 오전 우정청 회의실에서 경북도, 경북도교육청과 함께 ‘세대공감 평지쓰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세대공감 편지쓰기’는 아날로그 감성의 소통통로인 편지를 통해 핵가족화로 단절된 가족관계를 극복하고 세대간 대화와 소통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이번 협약으로 경북도..
한국무역협회와 계명대학교는 대구·경북지역 무역업계의 FTA 전문가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난 22일 계명대 본관 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축적된 전문지식의 활용과 급변하는 국제무역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FTA 특성화 글로벌 경제통상 전문인력 양성 사업..
대구·경북이 한중 FTA체결로 중국과의 경제협력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를 지방차원에서 선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중국의 염성과 손을 맞잡았다.대구시와 경북도는 26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한중산업단지’ 유치를 위해 중국 염성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MOU는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
아동학대 판정 건수가 처음으로 1만건을 돌파했다. 1년 사이 47.5%나 증가한 것으로, 특히 신체학대는 전년보다 2배로 급증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이 24일 공개한 ‘2014년 시도별 아동학대 현황(잠정치)’에 따르면 지난해 아동학대 판정 건수는 1만27건으로, 처음으로 1만건을 넘어섰다. 지난해 6796건보다 3000건이..
때 이른 불볕더위가 계속되면서 폭염주의보까지 나왔다. 기상청은 25일 대구, 경산, 경주, 영천 등 4개 지역에 올해 첫 폭염주의보를 내렸다. 이는 지난해 5월 31일보다 6일 이르고 2012년보다는 무려 한 달이나 빠른 것이다. 또 26일 오전 11시를 기해 대구와 경북의 8개 시군, 경남 전남 강원 등지의 총 29곳에 폭..
영천 동부동주민센터는 지난 22일 주민센터 직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교동 들판에서 포도 덩굴손따기 등의 농촌사랑 봉사할동을 펼쳤다.최근 때이른 무더위와 농촌지역의 극심한 고령화, 인력감소 등으로 일손구하기가 쉽지 않은 때에 이른 아침부터 1800㎡의 포도밭에서 농촌일손돕기에 두 팔을 걷어 부친 것이..
문경지역의 유일한 전통농요단체인 모전들소리보존회가 지난 24일 경남 하동군의 초청으로 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공연을 펼쳤다.하동문화원 원장을 비롯해 야생차축제위원장 및 문화계 인사, 관광객 등 500여명이 참석한 이 날 공연은 금명효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도인환 점촌5동장의 2015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
영주시 안정면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26일 안정면사무소 직원과 공공근로사업 참여자가 함께 농촌일손돕기 행사를 펼쳤다.이날 행사에는 안정면사무소 직원 및 공공근로자 20명이 참가해 생현2리(생고개) 우병선씨 농가 0.2ha에 사과 열매솎기를 실시했다.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일손돕기는 배우자의 투병으..
전국 최초의 지방자치단체 공동브랜드인 ‘쉬메릭’ 전문판매장이 27일 리뉴얼 오픈식을 갖는다. 시는 27일 오후 2시 대구기업명품관 내 쉬메릭 매장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매장으로 리뉴얼해 오픈식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쉬메릭’은 지난 1996년 전국 최초의 지방자치단체 공동브랜드로 출발했으나 ..
이강옥(59·사진) 영남대 국어교육과 교수가 제15회 지훈국학상(芝薰國學賞)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훈상은 청록파 시인 조지훈 선생의 문학적, 학문적 업적과 고결한 선비정신을 기리고 후학들을 격려하기 위해 나남출판사가 제정한 상으로 국학과 문학 부문이 있다. 최근 지훈상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배용)와 나..
‘제6회 대구꽃박람회’가 ‘꽃과 생활의 앙상블’이라는 주제로 엑스코에서 열린다.대구시는 전국 최대의 실내 화훼전시회인 ‘제6회 대구 꽃박람회’가 오는 6월3-7일 5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고 26일 밝혔다.올해 꽃박람회 전시관은 관람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원예기법과 반짝이는 영감을 ..
스리랑카 자엘라 마을에서 온 7살 소년이 한국 의료진에게 사시 수술을 선물받고 시력과 함께 자신감을 되찾았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어려운 형편의 스리랑카 어린이 안주라(Anjula)에게 지난 19일 사시수술을 시행해 맑고 예쁜 눈을 되찾는데 도와줬다. 여느 또래 아이들처럼 뛰놀기를 좋아하고 장난감을 좋아하던 ..
대구시는 지역 부품·8소재산업의 한축을 이끌어 갈 공작기계 부품 4개 역외기업을 유치해 27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투자협약식을 갖는다.대구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하게 될 이들 4개 기업은 부산·경남지역에 소재한 공작기계 제조 분야 등의 강소기업들로 2016년 말 공장착공에 들어가 2017년 상반기에 본격적..
대구경북한뿌리상생위원회 및 대구경북연구원는 ‘광역자치단체 간 상생협력, 어떻게 할 것 인가?’라는 주제로 지자체 간 새로운 협력강화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의 장을 27일 오후 2시부터 대구 엑스코 306호실에서 갖는다.이날 세미나는 기조강연과 2개의 주제발표 세션 그리고 종합토론 순서로 진행된다. 대통령 직속 ..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에서는 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와 해외 미국, 스웨덴, 불가리아, 인도, 태국, 캄보디아, 필리핀 등 아메리카,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의 청년그룹 및 여성그룹이 참가한 가운데 세계평화선언문 발표 2주년 기념식 및 국제청년평화걷기대회..
경북대학교 3D융합기술지원센터는 미래창조과학부와 대구시의 지원으로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라온홀에서 국내 이동통신 3사(SK텔레콤, KT, LGU+)와 관련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제품화 기술교류 및 비즈니스 인사이트 세미나’를 갖는다. 이번 세미나는 정보통신방송연구개발사업..
대구 달서구는 28일 한국지역난방공사 대구지사 대강당에서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 학부모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어린이 지구사랑 그림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6월 5일 제20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미래 세대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자연환경보전의 중요성과 지구 기후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