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오는 9월 7일부터 12월 12일까지 14개 읍‧면‧동에서 126개 강좌를 운영하는 ‘2015 경산시 하반기 읍‧면‧동 학습관’ 개강에 앞서 3000명 정도의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읍면동학습관은 동화구연, 원어민외국어, 요가, 오카리나, 생활요리 등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시민 누구나 ..
영천시는 17일 영천시청전정에서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직원들의 비상대비태세와 응소능력을 점검하기 위한 2015 을지훈련 직원비상소집 훈련을 실시했다.이날 훈련에서 김영석 시장은 “이번 훈련을 안보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경각심을 가지자고 당부했다.이어 “한, 미,..
최영조 경산시장은 70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5일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기리기 위해 독립유공자 유족 30명과 함께 일제의 무력진압에 죽창으로 맞서싸운 독립운동가 29인의 공적을 기리는 남산 대왕산죽창의거 공적비를 방문, 참배했다.이날 최시장은 참배에 앞서 故 김명돌 애국지사 유족인 김정규(대왕산죽..
울릉군은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간 전국 규모로 실시되는 ‘2015 을지연습’의 성공적 실시를 위한 울릉군 통합방위협의회를 17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개최했다.이번 협의회에는 최수일 통합방위협의회 의장(군수) 주재로 도진우 해군 118조기경보전대장, 김해출 울릉경찰서장, 이철우 울릉군의회의장 등 민‧관..
영덕군 창포해맞이축구장 일원에서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산처럼 푸르게 빛처럼 밝게, 일어서라 내일의 희망’이라는 주제로 열렸던 ‘24회 ㈔한국임업후계자협회 전국대회’가 전국 임업후계자협회 회원 및 가족 임업 관련 단체 및 관계자 등 5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한국임업후..
광복절을 하루 앞둔 지난 14일 이른 아침 육군3사관학교 충성연병장이 태극기 물결로 가득했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자체적으로 개최한 통일기원 산악마라톤대회에 참가한 1000여 명의 사관생도들이 조국통일과 국가수호의지를 담아 한반도 모형을 만들어 낸 것. 출발신호에 앞서 대회장인 생도대장(준장 황인권)이 ..
대구학생문화센터는 18일부터 30일까지 지역에서 활발하게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화 작가 36인을 초대, e-갤러리에서 ‘한국화의 새 물결展’을 개최한다.이번 전시에는 20대에서 50대에 이르기까지 지역 6개 대학 출신의 중진, 신진작가들이 두루 참여, 한국미의 본질적 특성과 우수성을 재조명하는 동시에 지..
경북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2일 시내 8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34명을 대상으로 건국대학 입학사정관을 초청, 대학입학설명회 및 자기소서 작성 방법 특강, 모의면접 및 자기소개서 코칭을 개최했다.이번에 실시한 ‘건국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모의면접’은 입시 요강 분석 및 합격 전략,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의 비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인재개발처 참사람재능나눔센터가 경주 건천초등학교를 방문해 대학생 지식봉사(2015 새화랑 여름캠프)를 펼쳤다고 지난 17일 밝혔다.한국장학재단이 후원한 이번 봉사활동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재학생들의 지식봉사를 통해 아름다운 재능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역사 인식에 대한 차이로 한,일 양국 정부가 첨예하게 날을 세우고 있는 시기에, 순수 민간 차원의 한‧일 대학생들이 17년째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학술 토론을 하는 행사가 안동에서 열려 주목을 받고 있다. 제17회 한‧일 대학생 학술 심포지엄(이하 BSOAP : Business Social Organization Asia of Pacific)이 ..
포스텍은 환경공학부 국종성(사진) 교수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수여하는 2015년 APEC 과학상(APEC Science Prize for Innovation, Research and Education, 이하 ASPIRE)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한국인이 이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ASPIRE는 APEC 회원국들 간의 과학계 협력을 증진하고 연구..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17일 대학 내 시청각실에서 ‘2015 하반기 일반계고 직업교육 위탁과정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 과정은 인문계 고교 3학년 학생 중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직업능력을 갖춘 견실한 직업인으로서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직업훈련 위탁과정..
경북교육청은 지난 13일 포항 경상북도학생문화회관에서 초‧중‧고‧특수학교 등 각급학교의 조리사 821명을 대상으로 급식의 위생·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조리사 위생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구식약청의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교육과 대구 안전보건공단의 조리종사자 재해예방 교육에 이어 ..
대구공고는 지난 13일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취업맞춤반 수료식을 거행했다. 취업맞춤반은 중소기업청 사업을 진행하는 학교에서 기업과 학생이 협약을 맺고 120시간 이상의 훈련을 수료, 기업에 배치하면 이 학생들에게 병역특례의 최우선 순위 혜택을 주는 제도다.취업맞춤반을 위..
세계적인 건축 조명 디자이너 5명이 영남대(총장 노석균)에 모인다. 영남대 건축학부(학부장 구본덕)가 17일ㅡ 20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2015년 국제 건축 조명 디자인 워크숍’에. 일본의 미키 마츠시타(Miki Matsushita, 미키 마츠시타 라이팅 디자인 대표), 프랑스의 플로리앙 듀에(Florian Douet, 플로리앙 라이팅 ..
동물 식구들의 ‘물 건너’ 나들이가 흔해졌다.낯선 해외여행에 애견만큼 든든한 동반자가 또 있을까. 언뜻 번거롭게 여겨지기도 하지만 건강 진단서나 동물 검역증 등 ‘법대로’ 서류만 갖추면 뜻밖에도 절차가 수월할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다.첫째, 애견 동반 해외 나들이 때에는 국내 ..
우리 경제는 확연히 저성장 구조에 접어들고 있다. 연 7-8% 성장 시대는 먼 옛날이야기다.올해의 경우 애초 정부는 3.8% 경제성장률을 전망했으나 이제는 추가경정예산을 추진해도 3% 경제성장률 달성을 낙관할 수 없게 됐다. 많은 경제연구소가 2% 수준의 경제성장률을 전망하고 있다.문제는 저성장의 원인이 경기순..
제70주년 광복절에 대구시가지가 태극기 물결로 수놓일 것을 기대한 것은 허무한 꿈이었다. 태극기달기 캠페인은 실적용으로 끝났을 뿐 시민들이 태극기를 다는 일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했다. 집집마다 문을 두드려 “광복절날 태극기를 답시다”, “오늘은 광복절입니다. 태극기를 다세요”하는 사람들은 없었다. 일..
박근혜 대통령이 광복 70주년을 맞은 15일 “우리는 6만여명의 남한 이산가족 명단을 북한 측에 일괄 전달할 것”이라고 한 것은 이산가족들에게 일말의 희망을 안겨 주기에 충분하다. DMZ지뢰폭발사건으로 상황은 극도로 나쁘지만 막다른 골목에서 길이 열린다고 하지 않는가. 희망을 가져 볼 일이다.박 대통령은 15일 제7..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17일 서울 렉싱턴호텔에서 김관용 경북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걸스데이와 방송인 로빈 데이아나(프랑스), 줄리안 퀸타르트(벨기에)씨 등을 ‘실크로드 경주 2015’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제공=경북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