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컬러풀대구페스티벌’이 1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중앙로 일대에서 일반시민, 전문예술단체와 아마추어?동아리단체들이 참여해 퍼레이드, 공연, 예술체험 및 예술장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쳤으며, 약 58만여 명의 관람객과 함께 즐기며 깊어가는 대구의 가을밤을 만끽했다. 중앙네거리 미디어아치 앞..
대구한의대는 최근 대구·경북지역 4년제 대학 취업률 1위, 전국대학 7위('다'그룹 졸업생 1000명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 재학생과 미취업 졸업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취업마인드 제고를 통해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대학은 보고 있다.이 대학 학생취업지원센터는 취업프로그램 소개, 취업안내 자료 배부, 즉석 취업..
대구한의대는 14일 서대구산업단지협회 4층 회의실에서 서대구산업단지협회와 입주기업의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지원등에 관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단지 입주기업의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지원 △대구한의대 재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연구인력 및 기술정보교류 △기업지원에 관한 연구..
경북대 국제농업훈련원은 13~ 30일까지 18일 동안 아프리카-아시아 농촌개발기구(이하 AARDO, Afro-Asian Rural Development Organization) 회원국 중 11개 국가 17명의 중견공무원을 초청해 지속가능한 농업개발을 위한 AARDO 공동연수를 실시한다. AARDO 공동연수는 우리나라 농촌개발 과정 및 사례 공유를 통해 AA..
계명대 총동창회는 모교 설립 115주년을 기념해 오는 18일 성서캠퍼스에서 ‘동문가족 모교방문 및 캠퍼스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계명대 출신 15만 동문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동문들이 직접 모교를 방문해 모교의 발전된 모습과 현황을 접하고, 동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뭉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이 될 ..
대구보건대 호텔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이 최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커피 관련 대회에서 주요 상을 대거 수상했다.지난 8~ 11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4 커피&카페 박람회 특설무대에서 진행된‘월드커피칵테일챔피언십’에서 금상과 은상을,‘전국학생바리스타챔피언쉽’에서는 은상을‘대구커피로스팅대회’에..
안동과학대는 14일 도서관 입구에서 빵과 우유를 선착순 400명의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는 ‘시험기간 간식 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오전 8시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중간고사를 앞둔 재학생들에게 힘을 북돋아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권상용 총장이 직접 빵과 우유를 나눠주며 학생들을 격려해 눈길을 끌었..
경북도교육청은 14일 경북교육연수원에서 김천, 구미, 상주, 문경지역 학부모 400여명을 대상,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 및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한 권역별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인식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ㆍ자녀 간의 소통적 관계 형성에 도움..
경북도교육청은 15~16일까지 양일간 경북학생문화회관에서 '행복하고 아름다운 몸짓 향연'이라는 슬로건으로 제42회 화랑문화제 경북도 무용대회를 개최한다.42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화랑문화제는 학생들의 취미와 특기를 표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시켜..
경산교육청은 1일 2식 이상 제공하는 관내 10개 학교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최근 계절구분 없이 발생하고 있는 집단급식소의 식중독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하고, 자발적인 식중독 예방관리 노력 확산을 통해 식중독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영남대 식품영양학과 류 경 교수 외 2명..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15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안전과 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한 학생 예술동아리 발표회 및 안전부스 체험 활동, 교통안전강의 및 마술강연 등을 실시한다. 서부지원청에서는 해마다 ‘서부학생 예술동아리 종합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열악한 환경에 굴하지 않고 음악과 예술을 통해 희망을 노래하고 ..
대구시교육청은 2014 제2회 창의체험동아리축제를 13~17일까지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창의체험동아리 축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추진되는 활동으로, 2013년부터 운영해왔다.이번 축제는 단위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중 동아리 활동의 안정적인 정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창의적..
경북도교육청이 14일 도내 약목고등학교(칠곡군 위치)에서 지난 5월 15일부터 5개월여 동안 창의발명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특허출원과정'을 운영해 8건의 특허(실용신안)를 출원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에 특허출원을 한 작품은 △비눗물이 새지 않는 여행용 비누 용기 △집게 겸용 포크 △선반에 끼울 수 있는 ..
미국무부 소속 한미교육위원단(Fulbright Commission)의 유학상담센터(EducationUSA Center)는 13일 서울 롯데호텔, 14일 라마다호텔에서 「서울지역 EducationUSA 미국 대학 설명회」에 이어 워싱턴주 Saint Martin’s University, 캘리포니아주 San Jose State University, 뉴욕주 Baruch College(CUNY) 등 9..
과거 역사적 분란이 많았던 우리나라의 경우 치안확보를 위해 경찰관의 역할은 그 무엇보다 중요시 되었다. 국민의 세금을 월급으로 받고 적에게 대항하는 군인과 달리 국민의 세금으로 국민을 집행하는 입무를 하는 경찰관은 항상 그 행위의 적법성과 필요성에 대해 논란이 있어 왔다. 특히 과거 조선시..
지난 9일은 1446년 세종대왕이 훈민정음(訓民正音)을 반포(頒布)한지 568돌이 되는 한글날이었다. 한글날은 1991년 법정공휴일에서 빠졌다가 2013년 법정공휴일로 재 지정되고 두 번째 맞는 기념일이다. 한글날은 그동안 법정공휴일 -기념일-국경일- 법정공휴일로 우여곡절(迂餘曲折)의 과정을 거쳐 왔다. 우리..
전체 학생 대비 다문화가정 학생 비율이 마침내 1%를 넘어섰다. 우리나라는 더 이상 단일 혈통의 국가라고 말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외국인의 비중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고, 국제결혼도 흔하다. 특히 농어촌에는 한 집 건너 다문화가정이 있을 정도로 세상이 바뀌고 있다.12일 국회 교육문화관광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윤..
경북도교육청이 13일부터 24일까지를 ‘경북교육청 교권보호주간’으로 정했다. 학생·학부모에 의한 교권 침해가 심각한 지경에 이른 것은 어제오늘 얘기가 아니다. 임신 6개월의 여교사를 중학교 남학생이 폭행하는가 하면, 여교사의 얼굴을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이 주먹으로 구타하고 초등학교 5학년의 학부모가 학교로 ..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관계자가 금동불입상을 살피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테마전 ‘새롭게 선보이는 우리 문화재’에서는 나전경함, 금동불입상 등 새롭게 수집된 12점의 주요 문화재를 선보인다. 전시는 1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