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축구 자존심 지켜라.' 브라질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아시아 국가 대부분이 조별리그 문턱을 넘지 못하면서 마지막 경기를 남겨둔 홍명보호의 임무가 더욱 막중해졌다.26일(한국시간) 이란과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이하 보스니아)의 F조 3차전을 끝으로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 국가의 모든 경기가 끝났다. 아시아 ..
"내일의 베스트11은 따로 있다. 최고의 팀이 뛸 것이다. 벨기에 B팀은 없다."마르크 빌모츠(45) 벨기에 감독이 한국과의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을 하루 앞둔 26일(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지 상파울루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승부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빌모츠 감독은 "토마스 페르말런과 뱅상 콩..
36년 만에 남미 대륙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월드컵에서 남미 국가들이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신바람을 내고 있다. 26일 오전(한국시간) 에콰도르와 프랑스의 E조 3차전을 끝으로 남미 국가들이 조별리그를 모두 마쳤다. 본선을 밟은 6개의 남미 국가 가운데 에콰도르를 제외한 나머지 5개 팀이 16강 토너먼트 진출에 ..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경기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홍명보(45) 축구대표팀 감독이 벨기에와의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을 하루 앞둔 26일(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지 상파울루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홍 감독은 "우리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일을 맞아 전통문화 전시회를 관람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문화로 나라를 지키다-간송문화전'을 찾아 '혜원 전신첩', '청자상감운학문매병', '훈민정음 해례본' 등 주요 국보급 문화재를 둘러봤다.'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
배우 안성기와 김희애 등 천주교 신자인 문화예술인들이 8월 교황 프란치스코 방한을 기념한 뮤직비디오를 찍었다.25일 천주교 교황방한준비위원회에 따르면,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한 뮤직비디오 음악은 작곡가 겸 가수 노영심이 작사·작곡한 ‘코이노이아(Koinonia)’다. ‘코이노이아’는 그리스어로 친교, 공동체,..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고영수)와 한국출판인회의(회장대행 윤철호)를 비롯한 출판 관련 단체가 '도서정가제 법률 개정에 따른 출판계 결의문'을 25일 채택했다. '출판문화산업진흥법' 일부 개정 법률안에 대해 일각에서 제기하고 있는 우려의 목소리에 대한 반응이다. 최재천 의원이 지난해 1월 대표 발의한 이 법안은..
한국 공예의 실용적 가치를 조명하는 공예 장터 ‘2014 공예 플랫폼’이 25일부터 7월13일까지 문화역서울284에서 열린다.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는 우수한 공예품을 소개하고 공예문화산업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올해 처음 제정됐다.‘공예가 맛있다’를 주제로 ..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이 국내 유일본인 '을병일기(乙丙日記)'와 '검신록(檢身錄)'을 한국고전적국역총서 제 12, 13집으로 발간했다.흥선대원군의 형인 이최응(1815~1882)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을병일기’는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적 조약인 조일수호조규(朝日修好條規·강화도조약) 전후의 기사와 관련..
정숭호 / 언론인친구 = 문창극 씨가 총리후보직 사퇴 기자회견하면서 자진사퇴한다고 말했는데, 이거 강제사퇴 아니야? 오도된 여론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물러난 거잖아? 나 = 사퇴는 내가 결정했다는 걸 알리려는 것 아닌가? 누가 사퇴하라고 해서 사퇴하는 게 아니라 내가 그만 두고 싶어서 그만 두는 거다 이런 마..
이수지 / 뉴시스 국제부 기자 일본 우익 집권당 자민당 소속의 도쿄도(東京都)의회 의원이 출산 지원책을 호소하는 동료 여성 의원에게 여성을 비하하는 성희롱적 야유로 물의를 일으킨 지 1주일도 채 안 된 지난 23일 이에 대해 공식으로 사과했다. CNN과 AP통신 등 외신들은 이날 스즈키 아키히로(鈴木章浩·51) 도..
5명의 사망자와 9명의 부상자를 낸 강원도 육군 22사단 GOP(일반소초)의 총기 난사 사고는 무장 탈영한 임 모 병장이 도주 43시간 만에 체포됨으로써 일단락 됐다. 하지만 이에 대처하는 군 당국의 대응은 총체적 부실이라 지적받을 만큼 허술해 군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림은 물론 국민 불안까지 가중시켰다. 군은 임 병장 ..
박근혜 대통령이 김명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병기 국정원장 후보자 등 부총리·장관 후보자 8명에 대해 국회에 인사청문 요청서를 제출했다. 박 대통령이 지난 13일 이들 후보자를 내정하고도 중앙아시아 3국 순방과 '문창극 총리 후보자 논란' 등으로 시일이 늦어졌다. 이미 이 과정에서 일부 후보자의 과거 ..
‘대구테크노폴리스 일동미라주 더파크’는 생활, 교육, 웰빙, 커뮤니티가 한자리에 모두 갖춰진 핵심단지로 현재 견본주택에서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다. (주)일동은 주로 부산 및 경남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한 중견 건설사로 탄탄한 기업 건실도와 좋은 품질로 2007년도에는 대통령 표창 및 국가보훈처장..
지난해 서재지구에 동화아이위시 1차와 2차를 연달아 성공 분양시키며 지역건설사의 저력을 과시했던 동화주택이 지난 20일부터 본격 분양을 시작한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3차에서도 그 인기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동화주택에 따르면 서대구권 최대 규모의 브랜드타운을 완성시킬 마지막 작품인 에코폴리스 동화아..
영덕군은 6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25일 영덕문화원 2층 강의실에서 군내 문화예술단체 임원진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군 문화융성을 위한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는 ‘문화융성시대’라는 정부시책에 맞춰 군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회..
울릉군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에 울릉특산 수산품종 양식생산 기본구성 연구용역을 의뢰, 지난 24일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최수일 군수, 울릉군 실·과장들과 함께 연구를 수행한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 김종만·김윤배·윤성진 박사..
안동시와 김광림 국회의원실은 26일 오후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회의원?도의원?시의원과 안동시장?부시장?실국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한 당정협의회』를 가졌다.당정협의회는 정부의 예산 추진 일정이 예년에 비해 10일정도 앞당겨져 지난 4월 4일에 이어 올 들어 두 번째다...
경주시는 27일 오전 9시 경주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경주 동궁과 월지 복원·정비를 위한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국제학술심포지엄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강경환 문화재청 문화재보존국장 등 정부, 시관계자와 국내외 전통건축 및 문화재관련 전문가, 시민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동궁과월지는 신라..
칠곡군과 왜관3산업단지 주식회사가 공동 개발 중에 있는 왜관3일반산업단지의 분양 설명회가 지난 26일 왜관농협 남부지점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설명회는 당초 예상을 웃도는 300여명의 경제인들이 참석해 농협 강당에는 입추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열기가 높았다.칠곡군 왜관읍 낙산리와 금산리 일원에 들어설 ..